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퍼포먼스 마케터, ae 등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조회수 2,281 2021-05-05 작성
1. 여러가지 마케팅 관련 업무 중에 실질적인 기업이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려면 어떤 쪽으로 가야하나요?
2. 퍼포먼스 마케터는 ga같은 툴이용해서 데이터분석, 캠페인 운영이 주업무인가요? 퍼포먼스 마케팅 쪽으로 가게된다면 실질적인 캠페인과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업무는 잘 하지않는건가요?
3. 퍼포먼스 마케터, 컨텐츠 마케터, 브랜드 마케터 , ae 등등 여러 직무중에 요즘 가장 to도 많고 유망한 직무가 뭘까요?

생각보다 마케팅 업무가 세분화되어있어서 어떤 쪽으로 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11490 온라인마케터 / 11년차 Lv 5

    현 중견기업(1000대기업) 마케팅전략팀 퍼포먼스 마케팅 CRM 담당입니다. 짧게 말씀드릴게요.
    1.마케팅 부서는 각 회사마다 유형도 조직형태도 전략도 다 다릅니다. 하나의 팀에 마케팅에 필요한
    팀원을 모두 모아서 운영하는 경우도 있고 세세하게 쪼개서 운영하는 조직도 있어요. 케이스바이케이스입니다.
    그리고 정확한 대답은 당연하지만 마케팅. 전략기획팀으로 가시면됩니다. 말그대로 마케팅을 위한 전략 기획팀
    입니다.

    2. 캠페인 기획 실행 지원이 주 업무입니다. 그걸 효과적 효율적 전략적으로 하기위한 도구가 GA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성공적인 전략을 수립후 혹은 기획단계에서 참고 및 지원을 합니다. 퍼포먼스란 결국 주업무는
    캠페인 기획과 실행이라고 보시면됩니다. 1번과 비슷합니다. 기획을 할수도있고 캠페인만 수행할수도있어요

    3.퍼포먼스 마케터가 캠페인을 수행하죠? 그럼 이걸 위해서 기획도 컨텐츠도 멤버십관리도 브랜드 등 A~Z까지
    알아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컨텐츠 브랜드 마케터 분들이 들으면 기분 상할수도 있지요. 굳이 포괄적 개념으로
    보자면 퍼포먼스가 광범위한 포괄적 마케터라고 보이네요

    끝으로 마케팅은 말그대로 물건을 세일즈하기 위한 조직입니다. 수많은 기업이 마케터랑 이름으로 좋게 포장하지만
    정말 힘들죠. 위해서 오더도 대중없이 막내려오고, 실적 압박도 강합니다. 그리고 니일 내일이 어느정도 정해져있지만
    그렇지 못한 조직이 허다합니다. 말그대로 하나만 잘하면 안되요 브랜드 광고 멤버십 등 세일즈를 위한 모든 지식을
    책이든 유툽이든 습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전략적으로 하나를 파셔야겠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듣고 말하고 이해하고 가장 쉽지만 가장 어렵고 마케터에게(기획자)
    필요한 덕목입니다.

    그리고 업종이 무엇이냐에 따라 마케터의 일이 많이 바뀝니다. 말씀하신것 이외에 제휴나 CRM, 등 다른
    분야도 더 있으니 천천히 포괄적으로 접근해보셔요. 넓게 보세요.

    2021-05-0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마케터입니다 온라인마케터 / 6년차 Lv 1

    1. 브랜딩팀 입니다. 다만 브랜딩팀은 마케팅 업무 전체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기에, 신입을 뽑는 경우는 드물거나 없습니다.

    2. 캠페인과 전략이라는 표현은 너무 광범위해요, 퍼포먼스 마케팅은 주로 데스크 업무가 많습니다. 광고 효율을 관리하거나 각종 회사의 데이터나 지표를 총 관리하게 됩니다.

    3. TO가 많은건 콘텐츠 입니다. 주로 격무에 시달리고 개인 업무 역량에 따른 연봉차이가 많기 때문에, 또 잘하는 사람들은 주로 나가서 개인 사업을 하기 때문이에요. 퍼포먼스 마케터가 유망하나 커리어의 시작을 어디서 하냐에 따라서 장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1-05-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