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신입 취업후 인사기록카드 작성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기회사에 입사하기전 한달간 다닌 회사가 있었는데 면접시 이력서에는 작성은 하지 않았었습니다.
면접중에는 얘기를 하였구요 이런 경우에 인사기록카드에 그 전에 한달 다녔던 회사를 경력사항에 적어야 할까요?
또 인사기록카드를 엑셀 양식으로 주었는데요 자필로 기록해야하나요? 아니면 컴퓨터로 작성후 드려도 되나요??
-
우와.. 큰일 날 뻔 했습니다. 일단 이력서에 작성 안 했는데 인사기록카드에 경력 사항 적으면 퇴사 처리 될 수 있어요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른 회사 얘기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해요.
그리고 인사기록카드는 엑셀 양식과 자필 둘 다 해가야 좋아합니다.2021-03-20 작성 -
우선 질문과는 별개로 전직장에서 4대보험을 납부했고,
올해 퇴사자라면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연말정산 시 반영됩니다.
신입으로 입사했기 때문에 경력기재는 본인 마음대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통 경력기재는 경력증명서를 제출한 곳만 기재합니다.
엑셀 양식으로 작성하셔서 메일회신 등 인사담당자가 요청하는대로 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2021-03-18 수정 -
질문이 .. 신입은 신입이시네.
기입 안 하셔도 됩니다. 더 정확히 별로 중요한 거 아니니 맘대로 하셔도 되시구요. 편하게 없었던 걸로 하시고.
문서는 언제나 컴퓨터로 그리고 파일로. 이메일로 준비하세요.
건승하시길~2021-03-18 작성 -
엑셀 양식으로 서식을 제공했다면 굳이 자필로 작성하실 필요는 없으시고,
이미 면접때 경력 사항을 말을 했기에 면접때와 다른 부분이 없도록 꼼꼼히 작성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2021-03-18 작성 -
메모 정도로 한달간 이런일로 다녔었습니다. 하고 작성하는게 좋을것 같고, 자필은 사인 할때만..
앞으로 건승 하기를 응원 합니다.2021-03-18 작성 -
컴퓨터로 작성하시면 되고
입사서류 제출할때 한달 다닌 사항도 첨부했다면 기록하는게 맞는거같고 아니면 기록하지 않는게 좋을듯하네요2021-03-18 수정 -
컴퓨터로 작성해도 될 것 같아요. 아니면 어려워 하지마시고 그냥 물어보세요.
이력서에 작성 안하셨으면 1개월 경력은 빼도 됩니다. 사실상 1개월 경력은 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2021-03-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