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그룹웨어 와 erp 차이

조회수 4,725 2021-03-07 작성
그룹웨어와 ERP 의 차이를 설명해야한다면
ERP는 업무에 대한 결과나 진행 상황들이 각 부서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상호작용을 통한 효율적인 경영자원의 관리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고, 그룹웨어는 메일 혹은 전자결재 등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플랫폼이라고 해도 괜찮응까요?
직접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3185080 반도체엔지니어 / 4년차 Lv 3

    네 잘 알고 계시네요. 그룹웨어는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학번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얻는 정보들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조업 기준, ERP는 생산 제품의 흐름과 자재의 구매, 재고 등을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2021-03-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