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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사무부서 업무 궁금합니다~

조회수 1,938 2021-02-03 작성
사무부서 채용공고들을 보면 사무보조, 전산입력, 문서입력, 부서지원업무라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업무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특히 부서지원업무요!
그리고 업무량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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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33029 회계담당자 / 14년차 Lv 2

    말 그대로 사무업무입니다. 서류정리, 복사. 문서백업, 비품정리, 등.. 타부서의 이런일도 할수도 있구요
    회사생활하다보면 흔히 말하는 잡일이 너무 많은데 중요한 업무를 하다보니 이런 정리들을 미루는경우가있어요
    미루다 보면 또 이게 일이되거든요. 누가 옆에서 이런것만이라도 도와주고 같이 하다보면 수월하니까 사무부서가 필요하구요 근데 말이야 쉬워보이는데. 지속반복적으로 업무를 하다보면 힘들수도있고 아무래도 급여가 낮다보니 일하다가 자괴감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하면서 본인부서 뿐만 아니라 타부서등 다양한 업무를 익힐수 있고. 일머리가 좋은 친구들은 일도 늘고 센스가 늘더라구요

    2021-02-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37513 네트워크엔지니어 / 15년차 Lv 4

    사무보조
    복사, 소모품관리, 집기관리 등 사무실 잡무

    전산입력
    시스템 양식에 맞춰 자료입력

    문서입력
    자료 주면 양식에 맞춰서 정리

    부서지원업무
    특정 부서 업무 집중 될 경우 가서 잡무나 단순 업무 대신 해라.

    대충 이런겁니다.
    대부분 사무업무기는한데 정말 단순하고 반복적인거만 시킵니다.

    입사 진입 장벽이 낮을 수록 위 내용에서 크게 안 벗어날겁니다.

    2021-02-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25936 요리사 / 4년차 Lv 5

    업무량은 그때그때 다르고요 회사마다 다릅니다

    사무직에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만 되시면 취업후 배워가며 바로 적응하고 할수 있는 정도 구요 보통 이거 이외에 신입이니 잡일도 병행하죠

    2021-02-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07655 교직원·조교 / 5년차 Lv 1

    커피..카피.. 단순 워드 및 엑셀작업을 주 업무로 합니다. 부서지원은 보통 부서원(직원)을 도와 부비품구비나 행사준비등의 잡무를 이릅니다. 전문성을 요하지 않는 부서내의 다양한 업무를 담당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021-02-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