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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력서 경험과 경력사항 질문입니다.

조회수 7,112 2021-01-28 작성
시설관리 공단의 사무행정 이력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이력서 중 경험 혹은 경력사항이라는 칸이 있습니다.
그 칸에는 소속조직, 역할, 활동기간, 활동내용이 있습니다.
제가 학교 생활중 직무관련 경험이 없기에 경력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신입으로 입사했고 지금은 퇴사를 했습니다.
경영지원팀에 있었으며 당시 회계, 총무 업무를 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회계에서는 전표입력, 회계 감사 등의 업무를 했고
총무에서는 출퇴근 관리, 사무용품 구입 등의 업무를 했습니다.
그렇다면 역할과 활동내용을 뭐라고 적어야 하나요?
역할에는 신입 사원 혹은 회계, 총무 이렇게 적으면 될까요?
또 활동 내용에는 전표입력, 회계감사, 사무용품 구입 이렇게 적으면 될까요?
또 직무관련 주요내용은 어떻게 적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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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7
  • 정년퇴직자 입니다. 군과 방송사에서 근무했습니다.

    2021-02-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05531 머신러닝엔지니어 / 22년차 / 09학번 Lv 2

    대체로 잘 알고 계시네요.
    신입사원 이란 역할은 안씁니다. ㅎㅎ

    직무관련 해서는 앞의 내용을 조금 더 서술하면 될거 같아요.

    2021-02-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56778 4년차 Lv 3

    제가 작성한다는 마음으로 작성을 해보면...
    1. 소속조직 : 당시 재직중이던 회사명과 부서명(예 : 000회사 000과(또는 팀 등등))
    2. 역할 : 회계, 총무 실무자(담당자)
    3. 활동기간 : 재직기간
    4. 활동내용
    가. 회 계
    1) 전표입력, 회계감사 등의 업무로 간략히 기술하는 것도 좋겠지만...기술란이 있다면...
    2) 회계분야 전표 순환에 따른 이상유무 확인 및 전산입력, 입력 결과 일치여부 현장확인 등등등
    또는 주간, 월간, 분기, 반기, 년간 결산 등의 회계결산 지원,
    회계 감사에 대비한 활동사항 또는 현장에 감사를 나가셨다면 어떻게 감사를 했는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시에 님께서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신 내용과 연계되는 활동을 잘 기억하셔서 구체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내가 어떤업무를 했다"를 어필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나. 총 무
    1) 출퇴근관리, 사무용품 구입 등으로 간략히 기술하는 것도 좋겠지만....
    2) 사원 근태관리(출퇴근 현장확인, 근무시간 등 전반적인 관리 활동...등등),
    사무실 행정지원으로 직원들의 행정소모품 확인 후 조치(구입, 소요제기 등)

    5. 기술란이 아마 짧게 되어 있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기가 제한될 겁니다.
    상기 내용을 자기소개서에서 경력부분을 작성하실 때 연개해서 작성을 하시면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작성했다고 판단이 될 것 같고... 면접과정에서도 응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길어서...ㅎㅎ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2021-02-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64683 헤드헌터 / 5년차 Lv 2

    시실관리공단이면 직무기술서가 있습니다. 그 사항을 보고 해당하신 업무를 적으시면 도움이 될것 입니다.

    2021-0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417675 사무담당자 / 14년차 Lv 1

    신입사원이란 내용은 빼고,

    - 총무 :

    (1) 업무....
    (2) 업무..

    - 회계 :

    (1) 업무..
    (2) 업무..

    누구나 알기 싶게 경력과 경험을 넣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꼭 합격하시고, 앞날에 빛나는 날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2021-02-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60876 사무담당자 / 30년차 Lv 2

    전표 입력이 한 일이 맞을 겁니다. 그렇게만 적으면 관심을 끌어낼 수 있을까요? 그 일을 한 기간과 개선한 점 그리고 어떤 능력이 더 있는지를 기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사 전문가에게서 들은 조언이니 유용하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2021-02-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07960 사무담당자 / 6년차 Lv 2

    해당 직종에 경력을 인정받을만한 업무를 작성하는게 경력으로 인정받기 쉽습니다.

    2021-02-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47015 사무담당자 / 14년차 Lv 1

    담당하신 업무를 대분류로 구성 해 주시고 (ex : 회계 / 총무) 구체적인 방법으로 진행 하신 업무를 성과와 함께 표현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가령 총무 경력 서술 시, 사무용품 구매라고 친다면 "사무용품 구매 담당을 진행 하였으며, 본인이 담당하기 전 대비 00% 비용을 절감 하였다." 식으로 표현이 좋을 듯 합니다.

    2021-02-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69047 시설관리자 / 9년차 Lv 1

    있는 그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과장이나 축소 없이 진솔하게 본인이 겪은 경험, 실제 수행업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적으시는게 오히려 서류전형에서 통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남들과 특화된 경험이 있다면 강조하는 포인트는 반드시 있어야 할것입니다.

    2021-02-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36094 사무보조 / 6년차 Lv 1

    저같은 경우는 제가 업무했던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기재했어요
    사소한부분들도 다요~

    적어주신대로 전표입력, 회계감사, 사무용품 구입등등으로 작성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저도 이력서 작성이 처음이라 ㅎㅎ

    2021-02-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