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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전직장 연락하는 방법
홈텍스에선 19년도 것만 확인이 가능하니..
전 직장에 연락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겠죠??
카톡으로 요청하는것은 예의에 어긋나는 행동일까요??
전화가 좋을 것 같나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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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도 똑같은 상황이 있어서 조언 몇마디 해드립니다.
저는 총무과 부장한테 개인문자로 통화되시냐고 남겨드린 후에 답장이 오고 전화를 드렸습니다. (이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이래저래 해서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하다고 솔직하게 말씀드려서 부장이 부하직원 시켜서 저한테 보내주셨습니다.
회사에서 아무리 사이가 안좋았고 뭐했다 하더라도 업무는 업무입니다.
문자 남시기고 답장 받으시면 전화하세요. 그렇게 해야 서로 마음 안상하고 해줄거 다 해줍니다.2020-12-23 작성 -
안녕하세요. 부담 갖지 마시고, 인사총무팀에 전화 연락하시면 됩니다. 전혀 문제될 것 없으시고요. 카톡으로 연락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니 꼭 전화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2020-12-22 작성 -
저는 그래서 퇴사하기 전에 미리 말씀드려서 메일로 받아놓습니다. 아무래도 그만두고 연락하기가 그렇더라구요. 이점 참고하셔서 다음부터는 미리 챙겨놓으시길 바라구요.
전 직장에서 발행해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친하신거 아니면 전화나 아니면 문자나 메일로 기존 근무자인데 받고 싶다고 정중히 요청해보세요. 웬만한 담당자는 다 처리해줍니다.2020-12-22 작성 -
부담갖지 마시고 연락하시면 됩니다. 인사팀의 일상적인 업무라 바로 보내주실 겁니다. 평소 친하게 지내던 사이였으면 카톡으로 문의해도 좋으나 그게 아니라면 전화 연락 후 회사 인사담당자의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2020-12-22 작성 -
정식적으로 인사팀이나 경영지원팀 등에 메일을 보내시는게 가장 안전하면서도 깔끔하지 않을까요?
2020-1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