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회계 인턴관련 질문있습니다!
6개월 채용연계되지 않고 그대로 종료입니다.
회계 인턴에 관심을 갖고있는데 인턴시, 맡게될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1.회계/세무 증빙서류관리
2.보고서작성
3.IPO 및 기타 감사 대응자료 준비등
이 곳 인턴을하면 배울게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중소기업 정규직으로 다시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감이 서질않아서 질문드려요ㅠ
-
제 의견은 6개월 회계 인턴 하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사유는 1) 졸업후 공백기에 대한 경력 보완 2) 실무감각 습득 등 입니다.
회계전산관련 자격증 4개면 충분합니다. 재경관리사는 너무 큰 비중을 두고 공부할 필요 없습니다. 자격증 관련해서는 제 네이버 블로그 kyimento 참조하세요. 인턴을 하시더라도 배울게 있습니다. 인턴으로 입사하시면 정말 열심히 일해서 인정받으세요. 채용연계와 관련없다고 해도요. 사람 일은 모르니까요. 혹여 다른 곳에 소개시켜 줄 수도 있으니까요. 자격증은 충분하니 실무역량 배양을 보완하셨으면 해요. 그래야 인턴생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능력(인턴으로 종료하기에는 아깝다)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재경분야는 결국 무얼 알고 있고, 할 수 있는지가 승패를 가릅니다. 응원합니다.2020-11-14 작성 -
공백기보다는 인턴이 좋습니다.
중소기업으로 눈을 낮추는데 막연한 불안함을 느끼시리라 사료됩니다.
지방중견상장사로 도전하는게 어떨지요? 화성만 내려와도 인력 수급이 힘든 좋은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일하다보면 회사보는 눈이 생깁니다.2020-11-14 작성 -
우대받으실 능력은 충분하닌데 뭐가 걱정이세요 경력은 경험일뿐 회사마다 일하는방식이나 원하는 스타일이 다틀리고 정리하는방식도 다 다릅니다 분야는 같아도 어딜가든 처음시작처럼 배워가면서 익숙해져가는게 이치이고 자연스러운 경력인듯해요 컴퓨터활용1급에 회계쪽도 능하시니 어딜가도 금방금방 배우실거에요 인턴이든 정규직이든 님이 마음 끌리는곳에서 시작점을 찍어보세요^^
2020-11-1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