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5살 신입 지원자입니다. 취업 포기하고 알바 같은 직원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조회수 7,549 2020-11-05 작성
면접에서 계속 떨어지고 시간은 금방 금방 흐르고.. 마음은 조급해지네요.
집안의 문제아 입니다..ㅠㅠ
돈만 벌면 되는거면 알바같이 직원 뽑는 곳 가서 일해도 되는거 아닐까.. 싶기도 하고..
그렇게 되면 미래가 너무 불안정한 것 같아서.. 취업해보려고 해도 아무런 성과 없이 백수생활만 하게 될까봐 걱정됩니다.

직원보다 돈을 적게 주겠지만, 어쨌든 취업을 하는게 옳은 선택이겠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2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07170 제품디자이너 / 19년차 Lv 5

    입사지원 하시면서 알바도 병행하시면 되지않을까요?? 대기업이나 공기업같이 취업준비를 하면서 들어가야하는 계획적인 구직이라면 공부하시거나 준비하시면서 하시면 될 것 같은데 그냥 취업이 목적이시면 단순알바 하시면서 구직사이트 수시로 확인하면서 입사지원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굳이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야 하고 올인해야 한다라고 생각 안하셨음 좋겠어요. 그리고 아직 젊고 창창하셔서 급하게 맘 안먹으셔도 될듯요. 막상 들어가면 지옥이 따로 없을거에요. 바쁘고 힘들거 미리 보상받는다고 생각하고 제대로 쉬세요. 회사다님 휴가 편히 못쓰는데도 많아요. 그리고 더 좋은데 가려나 부다 생각하고 수시로 좋은회사 있나 검색해보시고, 이력서나 기타 더 준비할거 있나 보시고 보강해보시길~~

    2020-11-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73343 해외영업 / 1년차 Lv 2

    어려운 시기에 같은 구직자 처지에 답글 남겨봅니다.
    작성자님 ~~~! 25살이면 정말 무궁무진한 기회가 많다고 생각해요.
    잠시 제 스토리를 이야기 해 보자면요..

    25살 2월 대학 졸업-25살 4월 일본 워킹홀리데이-26살 4월에 한국 귀국-26살 여행사에 들어가고 싶어 국내 3대, 5대 여행사 지원 1년동안 했으나 전부 탈락-26살 12월에 항공사 예약센터 잠깐 근무-27살 4월경 동기들에 비해 능력이 부족한 것 같아 퇴사, 외국어 사용하는 직무를 하고 싶기도 했음-27살 k-move 취업프로그램 참여(10개월)-28살 6월 경 해외 취업-28살 8월~29살 2월 경 권고사직, 한국으로 귀국.

    이런 인생도 있다~ 너무 조급해 하지 않으셔도 된다. 이말이 하고 싶어요.
    하지만, 제가 저렇게 살면서 지금 드는 생각은요
    왜 젊을 때 일자리를 갖지 않았을까.. 에요.

    지금 나이를 더 먹고 보니, (그래봤자 작성자님보다 +4살 이지만요)
    빨리 회사를 들어가서 일을 했다면 퇴직금이라도 많이 받았을텐데. 싶어요.
    저는 제가 안맞는 것 같으면 바로 일을 그만 두고 그랬는데,
    아니요.. 그래도 작성자님이 혹시 어딘가에 취직을 하게 된다면 꼭 1년, 2년은 버티고 나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진짜 드리고 싶은 말은
    좀 더 해보시면 원하는 직무 어딘가에는 취직 되실 거에요.
    아직 너무 젊잖아요 ~
    힘내세요.

    전 참고로 지금 6월부터 서류 53개정도 넣었습니다만
    아직 일자리를 못찾았네요 ㅎ

    2020-11-06 작성
  • 면접에 떨어지는 이유는 그보다더 좋은 회사에 들어갈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흐르는 시간을 즐길수도 있어야해요!!!!
    나를 믿고 기다려주는곳이 집이라고생각합니다 문제아란요!!
    알바몇시간을 취업하는데 시간낭비라고 생각하지마시고 알바를 하면서 쪼금의 활동성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25살에 올해 여름까지 그렇게 생각했습니다만 그래도 내가 바라보는 길을 가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당 ㅎㅎ
    글구 알바같이 직원뽑는곳도 ㅠㅠ 쉬운곳만은 아니에요~ㅠㅠ 쪼끔더 노력해봅시당 ㅎㅎ 할수있어요~~~~!!!

    2020-11-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45096 생산직종사자 / 1년차 Lv 1

    25살이면 이제 시작인거에요
    알바가 나쁜게 아니에요 다만 앞으로 회사생활이 하고싶으시다면 알바를 하더라도 일관되게, 연관성있는 알바들을 하시는게 나중에 도움됩니다. 시간내서 필요한 스펙도 쌓으시구요.
    아직 무슨 회사에가고싶다, 무슨 일을 하고싶다를 못정하셨으면 그냥 채용공고 쭉 보면서 이거 재밌겠는데 싶은거 간접적으로 체험할수있는 알바를 해보세요.

    2020-11-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43091 사무담당자 / 9년차 Lv 2

    지금 나이시면 정말 할수 있는일 도 많고 기회도 많습니다. 저는 질문자님 나이에 결혼을 하고 20대후반부터 대기업에서 8년직장생활하다가 지금은 외국에서 5년째 가족과 함께 하고싶은일 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위기는 언제든지 찾아오고 행운또한 언제든지 찾아 온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준비안된 사람에게는 위기는 쉽게 찾아오고 행운은 준비안된 사람에게는 아예 기회조차 주지 않습니다. 알바같은 일 너무 좋습니다. 하는일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정말 노력하고 가까운 혹은 먼 미래를 위해 준비를 해 놓으시면 반드시 질문자님께 기회가 찾아옵니다. 돈 버는것이 목적이 되서는 안되요. 돈이란게 정말 있을때 있고 없을때는 없다는것을 저는 요즘 정말 뼈저리게 느낌니다. 분명히 기억하세요. 돈이 정말 다가 아닙니다.

    2020-11-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TheK 헤드헌터 / 16년차 Lv 5

    안녕하세요. 취업이 어려우시겠지만 포기하지 마시고 도전해 보세요. 아니시면 창업을 해 보세요. 우선 본인이 무엇을 좋하고 잘할 수 있는지 가슴뛰는 일은 무엇인지 깊이 본인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 우선 돼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야지 목표가 생기도 도전할 수 있을 테니까요. 막연하게 취업을 할 경우 준비하시는 것도 힘들고 생각보다 많이 힘드실 겁니다.

    하지만 말씀 하신 것 처럼 알바와 취업 두가지 선택지라면 취업이 맞다고 보고요. 창업이라는 것도 있으니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교육과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알아 보시고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료 교육도 많으니 알아보세요! 내일배움카드가 대표적입니다. 또는 국비 지원 교육도 따로 있고요. 기업가 정신 교육해주는 것들도 많습니다. 잘 판단하셔서 좋은 결정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11-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69306 호텔종사자 / 3년차 Lv 3

    25살이면 아직 늦은 나이 아니에요! 저는 급하게 취업하면서 서비스직종으로 굳어지는 바람에 지금은 사무직 근무하지만 결국엔 CS쪽 일밖에 못하고 있어서 진짜 후회중이에요
    25살로 돌아가면 대학원을 가거나 진짜 하고 싶은 일 찾아보면서 개발이나 영상편집같은 특정 기술을 배울거 같아요!

    2020-11-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34478 요리사 / 9년차 Lv 5

    도전 계속하셔야죠 그런데 집근처나 능력에비해 연봉높은곳만 지원하신건아닌가요?

    그리고 면접까지가실정도면 면접때 대답을잘못하신거같네요

    2020-11-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31353 품질관리자 / 2년차 Lv 1

    네. 포기하지 마시고 도전하세요. 아직 젊으니깐요
    알바와 정규직차이는 하늘과 끝입니다

    2020-11-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46628 10년차 Lv 3

    오토바이라도 타면 쿠팡이츠로 자유롭게 터치 안받고 돈벌탠데

    2020-11-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