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안녕하세요. 29살이고 편입생입니다. 내년 2월졸업인데..

조회수 2,992 2019-02-11 작성
안녕하세요. 제가 7급공무원 2년준비하다 안되서 그만두고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취업을할때 가장 고민되는게 학점도 안좋고, 토익은 735점이고 자격증은 한국사1급, 컴활2급 워드1급 있습니다. 신입으로 들어가고싶은데 나이가 있어서 과연 회사가 나를 뽑아줄지 그게 걱정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들어보고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4393355 16학번 Lv 1

    보통 기업에서 남자는 30살부터 ,여자는 27살부터 채용자가 선호하지 않습니다. 나이많은 후배나 신입은 일을 시키기 곤란하고 껄끄러우니까요. 이는 업무에 당연히 차질을 빚을테고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게되며 끝내는 이윤창출에도 안좋은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는 충분히 채용에 있어 차별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께 묻고 싶습니다.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싶으신지 확실히 정하셨나요? 그리고 그 분야에서 일할수있게 직무역량과 경험을 쌓으셨나요, 아니면 남들 다하는 자격증이나 어학성적에만 매달리셨나요? 채용자는 일 잘할수있고 회사 수익에 도움되는 사람을 원하지 토익점수높고 MS자격증 가진 사람을 원하는게 아닙니다. 좀 직구로 던지자면 질문자께서는 불리한게 사실입니다. 나이가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은 그만큼의 능력과 경험이 받쳐줘야 채용합니다. 27살과 30살이 지원했는데 30살이 27살보다 3년만큼의 노하우나 실력이 없다면 뽑을 이유가 없죠. 그게 채용의 현실입니다. 상대적으로 젊은 친구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질문자님만의 강점이 있으면 커버가 될겁니다. 두루뭉실하게 "참을성이 강하다", "리더쉽이 있다" 이런거 말고, 경력이나 경험으로 증명할 증거가 있는 그런 강점이요. 특정 언어구사가 현지인수준으로 뛰어나다거나? 무엇보다 중요한건 눈을 낮추셔야합니다. 시간이 많은 사람은 이상을 충분히 현실로 끌어올릴수 있지만, 질문자님은 꽤 늦으신것같아요. 안타깝지만 이상을 끌어내리셔야 하지 싶네요. 준비되지 않은사람은 준비한사람을 이길수 없고, 잘못 준비한사람 역시 준비한사람을 이길수 없습니다. 냉정하지만 현실을 받아들이세요.

    2019-03-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36104 09학번 Lv 1

    저도 27에 취업했어요. 자격증도 없고 토익도 없는데 취업했어요 생각보다 나이신경쓰지 않는 기업도 많아요. 이력서 많이 넣어보시고 기준점을 하나 정해서 이력서 넣으심되요. 화이팅

    2019-03-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38060 4년차 / 13학번 Lv 1

    전 올해 30인데 ㅎㅎ 전 26살에 편입해서 29살 작년 하반기에 취업했고 이직도 했네요 ;; 지금은 무역회사 다니고 있어요. 저 작년까지만 해도 쓴이님보다 토익점수도 안좋았고 전 자격증도 없었구요.. 학점도 완전..;;. 전 검찰직 준비할 생각이여서 학점 신경안쓴것도 있고 공부도 안했고.. 그래서 학점이랑 나이땜에 회사갈 생각도 없었고 갈 수 없을 줄 알았어요. 그래서 뭐 검찰직 할건데 뭐 안되면 학원가서 일하지 이렇게 생각했거든요. 결국 검찰직 개인사정으로 준비못하게 됐고 당장 돈을 벌어야하니까 회사로 진로를 틀었어요. 저도 회사로 취업 못 할 줄 알았어요. 암튼 너무 걱정마시구 토익점수 한 800대까지 더 올리시구요.. 넘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엄청 걱정했었는데 취업문이 제가 생각했던 그 정도는 아니더라구요. 생각보다 학점이랑 나이 안보는 회사들도 있구요. 생각하는거랑 막상 취업에 뛰어들면 또 달라요. 이번년도 빡시게 해서 꼭 졸업 전에 취업하시길 바래요. 예전의 저의 상황과 상당히 비슷해 보여서 글 남겨요..ㅠ 진짜 절대 늦은 거 아니니까 어두워지지 마시고 노력하세요!!

    2019-02-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24432 5년차 / 07학번 Lv 1

    요즘 블라인드 면접을 많이 시행하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나이, 학력, 사는곳 등을 보지 않기때문에 면접때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어필한다면 제가볼때 합격하실것 같아요~~자격증도 있으시고, 토익점수도 있으시니, 지원하신다면 나이부분은 크게 신경안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나이보단... 면접에 대한 준비를 야무지게 하셔서 자신감있게 잘보신다면 문제없을듯합니다~!!

    2019-02-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93949 3년차 / 12학번 Lv 1

    학점이 일단 좋지않다고 하셨으니, 토익점수를 최대한 높게 올리고 다른 언어 점수도 만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대외활동 경험이 없으시면, 취준하시면서 대외활동도 같이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인턴도 좋구요 ..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잘 모르시겠다면, 언어점수 만들면서 동시에 어떤 회사에 어떤 직무로 가고싶은지 먼저 정하고, 그에 맞게 하나씩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회사 해당 직무에서 어떤 부분을 많이 보는지, 어떤 경험을 중요시하는지 파악하시면 될 듯 합니다)

    2019-02-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40848 12년차 / 94학번 Lv 2

    요즘 취업자리는 정해져 있고 나이도 제한이 있다고 하면 굳이 취업에 목매달려선 어렵습니다. 봉사활동이나 여유가 있다면 해외경험,그리고 남다른 창업활동 fun한 알찬 취미생활들이 선행되어야합니다.

    2019-0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448320 16년차 / 02학번 Lv 3

    안녕하세요? 우선 학점이 안좋다니 아쉽긴하네요.
    눈높이가 높으시다면 취업은 많이 힘들어집니다.
    그게 아니라면 길은넓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나이라는게 많지않습니다. 아직 20대인데 무슨걱정인가요?
    제가봤을땐 난 이정도 기업은 되야되라는 생각이 눈을가린다고 봅니다. 중소기업에서 시작해서 천천히 한단계씩 밟아간다고 생각하시면 충분히 길이 있어 보입니다.
    전 기독교 신자는 아니지만 성경구절에 이런말이 있죠?
    내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작은기업부터 시작해 경력쌓아서 점프업하다보면 어느순간 내가목표한곳에 도달할수 있습니다. 희망을가지세요.
    전 30넘어 시작했다는말 전해드리고 싶네요

    2019-02-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