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전기통신 vs 차량

조회수 6,535 2020-09-05 작성
어디가 더 괜찮나요
전통은 글로보기에는 너무 평이 안좋아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90275 전직장 Lv 1

    각자의 성향에따라 차이가 있습니다.외근을 선호하시면 전기통신을 내근을 선호하시면 차량입니다.또 전기통신은 비상상황도 생깁니다.차량은 흔히말하는 기름때를 묻힐각오하셔야 합니다.

    2020-09-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04810 전직장 Lv 1

    본인 관심과 전공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흥미가 없으면 지치니까요.
    전통은 철도관련 전기통신 설비의 유지보수를
    차량은 다양한 철도차량의 정비담당입니다.
    전통은 각지에 산재한 설비를 담당하고
    차량은 정비기지에 들어오는 차량을 정비하는
    차이가 있지요

    2020-09-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55439 재직중 Lv 1

    전통이든 차량이든 코레일은 직원이 3만명정도 되는 회사다보니 업무강도는 복불복입니다.
    전 전통직렬이고 전통에는 전철 신호 통신 변전이 있습니다.
    업무강도를 단순비교 하자면
    전철 신호 통신 변전으로 전철이 젤 빡쎄요.
    철도 노선을 비교하자면
    경부 호남 정도로 큰선만 아니면 인터넷에 올라오는 정도로 힘들진 않습니다.
    또 본부 사업소 주재 별로 나뉩니다. 군대로 예를 들면 본부는 연대, 사업소는 대대, 주재는 중대(경우에 따라 소대)정도 될겁니다. 아무래도 주재가 업무가 적겠죠?
    들어가는 순간 본인이 전철갈지 변전갈지 주재갈지 사업소로 갈지 경부선 충북선 등등 내맘대로 되는게 하나 없고 월급은 업무강도와 상관없이 호봉과 직급으로만 주니 힘든곳에 있는 직원들의 불만이 생기고 글을 올리고 하다보니 이미지가 많이 안 좋아졌는데 힘든곳은 극히 드물고 전체적으론 넷상에 떠도는 것보다 할만 합니다.
    또한 월급이 적다고 하는데 들어와서 일해보십쇼. 이정도 일하고 이렇게 받아도 되나 (세후 240, 초과달았을때 260~70) 싶을 겁니다. 또한 일반선 KTX선이 있는데 KTX선은 야간작업이 많아 힘들지만 보통 세후 260정도(초과단 월급은 모릅니다) 받아요. 참고로 전 일반선이고 일반선, 고속선(KTX선)은 합격하면 선택 가능합니다. 나머진 선택불가! 돈이 궁하시다면 고속가시고 편하게 일하고 싶으시면 일반으로 가십쇼. 이상입니다.

    2020-09-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74308 기계엔지니어 / 34년차 Lv 5

    본인의 좋아하고 적성이가는 곳으로 택하셔요

    2020-09-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