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에게 질문하기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카드사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직무에 계신 선배님들께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통계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단순히 전공을 살려 분석쪽으로 갈까 했지만 성격 상 분석보다는 좀 실용적인 직무가 맞을 거 같아서 빅데이터 마케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딴 길로 새지 않고 좀 제대로 루트를 짜고 싶어서 이렇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1. 일단 현재 경영학 복수전공을 하는 게 좋을까요? 아님 단일전공으로도 충분할까요?
2. 그 외의 다른 준비해야 할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전공 공부 외에 특정 자격증 또는 경력, 학점 등이요!
3. 우리나라에선 주로 카드사에서 빅데이터 마케팅을 많이 활용한다고 하던데 혹시 카드사 말고는 많이 활용되는 기업이 없을까요?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조회 3602020-08-27 작성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 답변을 등록하면 닉네임으로 질문자에게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를 공유 및 요청하거나, 명예 훼손, 무단 광고, 불법정보 유포 시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되거나 부적절한 답변은 비노출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 불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9103889 25년차 Lv 2

    요즘은 뭐든 빅데이터 기반으로 마케팅을 하는게 맞죠
    원하는 바가 그쪽이면 공부를 하고
    관련업체에 대한 기사. 증권사 리포트
    유튜브에 관련 내용이 많아요
    경영학과에 마케팅관련 과목을 들어 보면 도움이 되겠죠 그러나 학교에서 배우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원하는 분야를 찍어서 스터디를 해 보세요
    요즘은 이커머스 관련 비지니스가 대세죠

    2020-09-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45014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13년차 / 97학번 Lv 3

    1. 복수전공 보다는 단일 전공에서 깊이있게 한 분야를 정하고 파고드는 것이 유리합니다.
    2. 정한 취업 분야에서 정확하게 요구하는 것이 있으면 준비하고 막연하게 준비하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3. 네이버. KT 등의 인터넷 통신사에서 필요로 하고. 통계청 등 통계 자료를 준비하는 곳에서 필요로 합니다.

    2020-09-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