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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컴플레인 대처하는 방법

조회수 4,917 2020-08-26 작성
고객의 불만족을 원활하게 대처하는 꿀팁은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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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31632 스포츠강사 / 12년차 Lv 1

    고객하고 언쟁을 사는 자체를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어잘피 해줄거면 기분좋게 컴플레인 대처도 무조건 죄송하다 사과하고 시작 하여야 하는게 맞구요^^

    2020-09-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73816 제품영업 / 8년차 Lv 1

    무자비한 말보다는 고객의 불만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어느 정도는 수용하며, 받아드리되 기분 맞춰드리면서
    회사 입장에 대해서도 내 입장을 조심스레 이야기 하면
    말 몇마디로 천냥 빛도 갚을 수도 있습니다.

    2020-09-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16714 3년차 Lv 5

    우선 침착하게 경청의 자세가 제일 중요합니다

    내 생각이 나오더라도 끝까지 경청하기까지 쉽진 않을겁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그에 부합하는걸 맞장구 쳐주시면서 고객의 마음을 녹입니다

    2020-09-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52485 제품영업 / 5년차 Lv 1

    화가 날 수 있는 상황에서도 한 번 더 참고, 차분하고 진정성 있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입장에서 상식적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라고, 고객이 처한 상황과 입장을 정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섯부른 판단으로 고객에게 불쾌감을 조성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불만을 느낀 부분에 대하여 정확하고 사무적인 태도로 스케치하고, 이에 대한 공감 및 이해, 그리고 솔루션을 제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0-08-3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75952 제품영업 / 8년차 Lv 3

    하는데 까지 진심으로 대하고 무리한 요구는 꺼지라 하시고 회사상사가 머라하면 때려치시고 또 구하면 그런 직장은 길에 널리고 널렸어요~

    2020-08-3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감정을 이입하지 마세요. 상대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고려하시되 감정을 제외하고 프로세스로 대처하시되 모든 것은 친절하게 해보세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안내해야 누그러지는 상대편을 상대할 수 있으니 이전에는 절대 감정이입하지 마세요. 본인 마음이 다치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2020-08-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82091 제품영업 / 14년차 Lv 2

    컴플레인 대처는 간단합니다. 무조건 경청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는 최종 원하는 것을 듣는 것입니다.
    이게 끝인데 이 두 가지를 하는 동안에서 나오는 "나자신의 인품"!!
    이 인품의 경지가 높음과 컴플레인 해결은 비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로 해결방법은 있으나 그 해결방법을 설명드리기가 힘들다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제가 도움된 것은 분명한 사실일 것입니다.

    2020-08-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59334 영업지원 / 25년차 Lv 1

    물질적인 보상에 앞서 이야기를 들어주는 대상자가
    어렵지만, 들어만주어도 클레임고객의 화를 낮춰주는
    누군가는 되어주어야합니다.
    불만대상이 제품이든 응대태도이든, 들어주는 창구가
    없을때는 화풀이대상자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어주는
    대상이 없다는 그 자체가 불만으로 확대됩니다.
    제일 힘든부분이지만, 누군가는 첫단추를 풀어줘야합니다.

    2020-08-27 작성
  • 최대한 굽히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너무 터무니 없는걸 요구하는게 아닌 이상 들어 주는 것 말고는 없더라고요

    2020-08-2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