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콜센터대행업체 근무해보신분 계신가요?
-
전반적인 업무가 궁금합니다
- 한국기업콜센터라는 곳은 다른 업체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자 소위 말하는 하청을 받아 운영하는 업체 입니다. 그렇기에 어느 기업의 고객센터를 하청 받는지에 따라 하는 업무도 다릅니다.
기본적인 업무는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로 나뉘는데 인바운드는 고객이 직접 전화를 하여 문의 사항 등 필요하는 정보를 얻는 것이며, 아웃바운드는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상담원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판매 및 해피콜 등을 하는 업무 입니다. 한국기업콜센터에서 관리하는 고객센터 중 어느 업체의 고객센터인지 확인이 필요할 거 같네요
급여는 안정적인지
- 기업 간의 계약으로 진행되는 사항이기에 계약이 파기되지 않는 이상 기본적인 월급은 안정적으로 나옵니다.
그 외 인센티브는 각 업체의 성격에 따라 다릅니다.
- 간혹 기업 간의 계약이 종료되기도 하는데 이 경우 대부분은 해당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른 업체의 고객센터로 이동을 하거나 계약 종료로 인한 퇴사가 이뤄지기도 합니다.2020-07-13 작성 -
어떤 콜센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이라또 들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기본적으로 드실거예여
나이대 별로 진상 스타일도 나뉘고 ㅎㅎ
일단 콜센터 급여가 쌔다? 싶으면 그만큼 업무강도가 쌔다고 생각하심 될듯 합니다.
콜센터가 첨이신듯 한데 다른 업무를 찾아보시는게 정신적 으로 좋으실거여여 (시작을 아예 안하시는게 ㅠㅠ)2020-07-13 작성 -
인바운드(오는전화받고-보통 고객센터,cs) 아웃바운드(전화걸고-세일즈) 가 있고 일하는곳이 어디냐에 따라 일이 달라지겠죠? 둘다 스트레스는 있습니다.그래도 전 인바운드가 조금 낫더군요. 그들이 원해서 전화(인입) 되니까요.
급여는 안정적이었어요. skt 고객센터에서는 상여금도 받고 좋았고 폰요금도 할인받고 개인적으로 밀린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 다만 스트레스는 엄청받아요. 안보인다고 엄청 진상많아요. (인터넷장애부서였는데 고객센터에다 온갖 지랄하던 고객이 기사님 가니까 얌전했다고 하더라구여) 지금은 콜센터 안다니고 직접사람보는일을 하는데 앞에서 진상떠는 인간은 잘 없거든요~ 마음 약하시고 이리저리 휘둘리는 분은 많이 생각해보시고 지원하세요 ㅠ 제가 그래서 그만뒀습니다2020-07-12 작성 -
콜센터의 경우도 단순 상담 업무는 급여가 높지 않아요
콜센터도 세일즈 업무를 하는 곳은 급여가 높은 편인데 그만큼 업무 난이도와 실적 압박에 스트레스가 심한 편이예요2020-07-12 작성 -
어디든 돈을 많이 준다면 일은 그만큼 힘들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물론 실적이 안 되면 인센티브를 못 가져가기 때문에 돈으로는 여유롭지 않을 순 있어요 그래도 괜찮은 것 같아요
2020-07-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