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사무보조?비서 직무는 어떤 일을 도맡아 하나요??

조회수 2,424 2020-07-07 작성
처음 구직활동을 하고 있어요..!
사무보조, 비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ㅠㅠㅜㅜ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10012 사무보조 / 4년차 Lv 1

    진짜 대놓고 말하면 피씨로 하는 노가다?
    정직원짜바리.. 정도?
    근데 저는 재밌게했어요
    같이 일하신분들도 좋았고,
    반복노동만 하면되니까 거의 형식적이어서
    후다닥 끝내고 일감없어서 놀았었어요

    2020-07-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75652 3년차 Lv 2

    솔직히 말씀드리면 잡다한 일(직원들이 하기 귀찮거나 단순한 일)을 하는 거 아닌가요?

    2020-07-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592892 사무담당자 / 1년차 Lv 1

    저는 사무보조로 일 하고 있습니다

    2020-07-0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433195 경영·비즈니스기획 / 4년차 Lv 2

    단순한 행정보조, pc활용(워드,엑셀,ppt) 입력

    2020-07-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04804 사무보조 / 14년차 Lv 4

    어느 회사냐에따라 사무보조도 다르구요.
    오너나 상사가 있으면 그에따라 문서나 엑셀,한글
    지출,매출이라든지 그런부분들을 만들거나 서식있음
    그틀안에서 하면되고,지시하는일 하면 됩니다.

    2020-07-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63983 사무보조 / 3년차 Lv 2

    사무보조는 담당 직원아래서 서류 검토및 작성 대상 보내야할거 보내고 받아야할것들 받고 업데이트하거나 문제있을시에 바로상사한테 보고해야합니다. 어디서일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각각 회사에서 사무보조라면 그사람일가운데 따라배우는거죠

    2020-07-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03587 10년차 Lv 2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로 간단한 문서작성하고 개인적인 지출관리입력하면서 관리하고 전 보험회사 직원분 사무보조였어가지고 설계같은거랑 고객관리 같이 해드렸어요.. 전문 비서하려면 아마 회계나 경리도 배워야할꺼같더라구요 ㅠ

    2020-07-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안녕하세요. 크게는 일정관리와 비용처리 두가지를 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추가로, 단순 서류 작업, 등을 하는데 전문성 보다는 성실하고 꾸준히 꼼꼼하게 처리해야 하는 일들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보통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경우가 드물고 파견직 또는 계약직으로 채용하며 정규직 가능성은 극히 드물지만 긍정성과 성실함, 꼼꼼함을 보여준다면 종종 정규직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대기업에서는 상위자의 업무를 support하는 개념으로 전방위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처음부터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2020-07-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95572 사무보조 / 5년차 Lv 1

    사무보조는 말 그대로 사무보조입니다.
    사무원으로 일하시는 분들이 업무하면서 전문적이지 않으며 반복적인 일들을 도와주거나, 단순 사무업무를 서브해줍니다.
    비서는 어떤 분의 비서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스케줄 관리, 거래처 미팅 관리, 식당 등 예약업무, 차량운행일지 기록 등 상사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업무를 담당합니다.

    2020-07-0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