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비서에서 리셉션, 리셉션이란?

조회수 2,755 2020-07-01 작성
현재 비서 경력 4년차 입니다
코로나로 회사 사정이 안좋아서 이직하려하는데
리셉션(사무보조 총무 업무) 자리 이력서 넣고 면접 제의 받았습니다 일년 계약 후 정규직 전환 회사 복지나 연봉 그리고 앞으로 전망은 정말 좋은것같아 지원했는데 비서 선배가 비서하다가 리셉션하면 힘들거라고 잘 생각해보라하네요 (인사담당자도 비서하다가 리셉션일 할 수 있겠냐고 물어보더라구여..) 리셉션 업무 많이 힘든가요 현장에서는 정말 어떤 업무를 하고 고된일이 많은가요!? 현직 전직 선배님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안녕하세요. 비서도 어떤 방식으로 일을 하셨을지 모르겠지만 리셉션(?)은 잡부 입니다. 단순 업무 보조, 의전, 행사 지원, 전표 처리, 등을 하시게 될텐데, 몸으로 움직이시는 일들이 많아질 수 있으며, 상대하는 사람이 임원 또는 사장 1명에서 전사원으로 늘어나면서 상대적인 대우가 떨어지고, 몸과 마음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건강한 성향이시라면 문제될 것이 없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 이는 개인차와 회사간의 차이가 아주 큽니다. 제 생각에는 본인의 과거 회사 경험, 학교 생활, 등에서 본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미래에 어떤 일을 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시고 이와 리셉션(?)일이 잘맞는지 고민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2020-07-0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