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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바운드 면접 계속 실패하고있는데 조언좀 해주세요

조회수 11,486 2020-06-05 작성
오늘도 인바운드쪽 면접을 보고왔는데 면접실패를 했는데요
무엇이 문제인지는 알고는 있는데 가는곳마다 자율적으로 pr을 하더라고요 여짓것 한 5군대인가 6군대모두 자율적으로 한명씩 간단하게 pr을하라해서 했는데 이게좀 잘안되더라고요
6곳중에 한곳은 함정인 질문을 던지길래 대충은 아닌데
일단 이전 직장내에서도 솔직히 고객들의 기준으로 잡고 만들거나 아니면 이러한 생각이 있어서 모든 업종내에서 동일하다 생각하다고 말을 했다가 안됬거든요
그외에 일단 신입으로 들어가고 제조업쪽에 오래 있었다보니 이러한 내용으로 pr을 하고 말했는데
오늘까지 면접 본곳또한 인바운드에 재해서 아냐 그리고 비슷한 질문들을 하니까 대응을 못하겠더라고요
요기거 좀더 잘 대응하고 또 좀더 순화적으로 다다갈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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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1
  • 프로필 이미지 mentor0174937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Lv 2

    인바운드는 가장 기본이 친절이죠 당연히. 그리고 공감과 열린 태도입니다 잘듣고 공김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주려는 태도이지요. 제가 두번이나 강조한 태도는 표정과 목소리 행동하나하나에 베어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계산하거나 면접관의 의도를 살피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신입 사원을 뽑는데 잘알길 바라고 물은건 아니겠지요 제가 아는건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주분은 알려주시면 배울자세가 되어있습니다. 하는 긍정적이고 밝은 마인드와 자세가 더 많은 점수를 받을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서비스 마인드는 꾸며서 보여줄수있는것이 아닙니다 그냥 배어나오지요 면접보시는분들 다들 선수 아니시겠어요~~경직되지마시고 맘을 여세요 이미 여러번 보셨으면 자신있게 난 잘할 자신 있는데 알아보지를 못하는구나 생각하시고 위축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인바운드도 고객과의 대화를 부드럽게 끌어가야지 끌려가서는 안되니 무조건 네네네도 안되니까요 힘내세요!!!하고자하면 의지를 알아봐주시는 분이 있을거예요

    아 한가지 더 .. 질문자님이 고객일때 어떤 상담원이 친절하다 느껴지고 만족스러웠는지 생각해보시고, 문의도 많이 해보시는것도 도움되실거예요 전문적이어도 불쾌하기도 하고 서툴러도 기분좋은 상담이 있죠. 인바운드를 택하셨다면 본인이 친절한 성향이라 판단하신거고, 말한마디에 표정하나에 모두 보이지 않을까요??

    2020-06-0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696700 고객센터관리자 / 22년차 Lv 3

    인바운드 면접관으로 5년 채용진행을 했었습니다.

    비경력자 제조업 근무자였을 경우
    한자리 8시간 앉아일하는 업무이다보니

    적응가능여부, 업무이해도, 민원응대스킬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등을 질문하고
    답변시
    어벽. 발음. 질문의 이해
    조리있게 의사전달을 하는지를 확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어필하라고 할때
    개인적인 성향이 아닌
    조직에 적응을 잘한다는 부분
    밝고 적극적인 성향임을 어필하면 좋겠습니다.

    둥근해가 떳습니다~라는 동요를 부르며
    자리에서 일어나 어필하던 직원이 생각나네요.

    긴장을 하더라도 웃으며 밝은 인상으로
    성의껏 답변하시면 채용합니다~

    2020-06-23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431298 인바운드상담원 / 8년차 Lv 1

    아니뭣하러 인바운드회사 면접을 전전하세요ㅜ ㅜ고객에게치어ㅜ 회사에게 치여 갑을병정중 정입니다 정..슈퍼을요. 친절? 상식을벗어난 사람들에게 얼마나 더 친절을 베풀어야하나요. 더비참한건 고객항의를 내가만들었다고 쪼아대는 회사이고요. 고객이원하는 답을 줄수있도록 서비스는개선하지않으면서 상담내용에서 꼬투리잡을거 없나만 찾습니다. 아무리 벌어먹고사는일이라지만 사람이할일아니에요. 화장실가는것도눈치보이는데...대기업자회사고 상담품질 많이 챙겨보지 않는 수준인데도 이지경인데 다른덴더심하겠죠. 한때 qm업무도권유하셨었지만 안합니다. 그일은 너무잔인한일이죠. 콜관리하는 관리자도 남 쪼아대기만하는 잔인한직무이고요. 한때 관리자부재일때 콜관리했었는데 참 스스로가 부끄럽습니다.이업종자체가 사라져야해요.

    2020-06-1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95378 인바운드상담원 / 3년차 Lv 1

    고객센터 강사로 일했을때 면접관으로 면접을 직접 봤었는데, 제일 많이 보는것은 아마 말할때 상냥함 인거 같아요. 물론 이 상냥함이 친절도를 뜻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담사들이 짧게 근무하고 그만둬서 급하게 충당 인원이 필요한 고객센터가 아닌 이상 면접 진행할때 전반적으로 전달되는 성실함 또한 중요합니다. 잦은 인원교체는 회사측에서도 힘드니깐요. 또한 말할때 더듬거나 발음이 심하게 부정확할 경우에도 조금은 어렵다고 생각해요. 전화로 업무를 하다보니, 말할때 억양 발음 전체적으로 중요합니다.

    열린 마음으로 그 상대를 공감하고 도와주겠다는 마음가짐 이 중요하다는것을 말하면 본인의 의지를 표현하는건 어떨까요

    2020-06-12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78741 인바운드상담원 / 6년차 Lv 1

    당황하는 질문을 받았다고 해서 절대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지 마시구요 미소를 지으며 자신감있게 큰 목소리로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예기하세요. 당황스런 함정인 질문을 던지는 것은 고객과 상담하는 중에도 당황스럽게 하는 고객들의 질문과 요구가 있을수 있으므로 대처능력을 보기 위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자신감있고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예기하시고 경력이 없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열심히 끈기 있게 노력하겠다는 열정을 많이 보여주신다면 면접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0-06-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31242 아웃바운드상담원 / 27년차 Lv 3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는 40대에 인바운드에 도전했는데 콜수를 하루에 100콜이상 처리하고 고객의 요구에 수동적으로 응대해야 하고 민원 처리가 많은 부분이 적성에 맞지 않아서 50대에 아웃바운드로 옮겼습니다 적성에 맞더군요.힘 내셔요

    2020-06-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96504 인바운드상담원 / 8년차 Lv 1

    고객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춰서 고객에게 빠른 답변을 해주는게 인바운드라고 생각해요.
    그만큼 업무에 빠른 습득도 좀 필요하구요.
    전 그래서 면접 볼 때마다 모든 업무 다 처음이지만 빨리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결국 고객이 전화하는 이유는 본인이 모르는것, 궁금한것, 문제있는 것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전화하는거니
    그걸 빠르게 해결해주어야 고객도 만족하고 나도 만족하는것 같다고 말하고
    그렇게 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곤 해요.
    글쓴이님도 인바운드가 처음이라면 과연 내가 오는 전화를 받는게 맞는지, 내가 전화를 걸어서 통화하는게 맞는지
    그런 기준부터 먼저 생각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인바운드가 생각외로 쉽지만은 않아요 ㅎㅎ

    2020-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94767 금융영업 / 19년차 Lv 2

    인입되는 콜수용을하는 인바운드의경우 어떤고객과 연결될지모르기때문에 감정기복이 심하거나 콜마다 좌지우지되면 근무자체가 힘듭니다
    그런부분에있어 문제가 없음을 어필하며 자신감있게 본인을 어필하시면 도움이될거라생각합니다~힘내세요!

    2020-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87850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Lv 3

    첫면접시 말주변과 임기웅변이좋게보여야합니다.
    말도 더듬지않고자신감잇게 답변하는게 면접시좋은결과가잇을거에요.

    2020-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877866 인바운드상담원 / 1년차 Lv 1

    저 같은 경우는 애초에 지원동기 뱡향을 고객만족으로 잡고 장단점 같은 부분도 이러한 점을 통해서 내가 어떻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 아르바이트를하며 고객지향성을 어떻게 길렀는지 이런식으로 엮으면서 모든 면접 예상 질문을 고객만족이라는 타이틀 안에서 작성하고 연습했어요
    아무래도 인바운드 업무가 고객을 상대로 하는 업무이다보니 다들 면접 답변할 때마다 만족하시는 분위기였던것 같아요

    면접 붙고 나서도 인사팀분들이 해주신 말이 면접 답변을 할 때 고객 입장에서 설득력이 가고 믿을만한 톤의 높낮이나 말투인지 중요하게 봐주셨다했으니 평소 답변할때 말투를 부드럽게 하는 연습같은 것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하시면 제 면접 때 예상 질문이나 답변 작성해놓은 것들 보여드릴테니 말씀하세용 화이팅

    2020-06-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