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이거 사무보조인가요 경리인가요?
“세금계산서 발급, 월매출마감, 재고관리“
경리쪽 일을 하고 싶어서 자격증을 취득중인데
아무라도 사무보조업무같죠???
-
안녕하세요.
업무의 구분은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재고관리는 생산, 영업, 물류팀에서 하고 경리는 원자재, 부자재 발주 시 거래명세표 확인하고 거래처에 입금해줍니다.
현재고는 회사의 자산이기도 하니까 경리가 전혀 관련이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보통 월매출마감의 경우 영업에서 판매처와 마감금액 확인하고 경리에게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합니다.
이또한 누가하는지는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은 경리 업무가 아닌 업무가 포함되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회사에서는 팀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어떤 팀으로 구성되었는지 보시면 됩니다.
팀이 세분화될수록 해당팀에 맞는 업무가 주어지니까요.
질문자님이 질문하신 업무가 사무보조에게 주어진다면 사무보조업무가 될 수는 있겠죠.2024-01-08 작성 -
사무보조라고 생각합니다만 어떤 자격증을 취득중이신가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경리라는 일은 머라고 단정하기에는 어렵고 많다면 많은 일을 해야되는 업무라 생각합니다
2024-01-10 작성 -
솔직한 답변 드립니다. 하지만 따뜻하진 않겠네요. 사무보조나 경리나 비슷합니다. 잡부라고도 하지요. 자격증이 있어도 의미 없을 것입니다. 전산회계 이런 자격증이 있다손 치더라도 누가 경리에게 세무 업무를 전담시킬까요? 세무사무소 쓰면 되는데요 결국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휴지자격증입니다. 출력해두셨다가 휴지 없을때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쓸모 없는 자격증 수십개 있어봐야 의미 없습니다. 딸려면 공학쪽 기사나 경영쪽 자격증 따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남들 하나씩 다 있는 패션 자격증은 시간 낭빕니다. 태권도 단증 따시는게 나을 겁니다.
2024-01-09 작성 -
중소기업에서는 경리일 하시는 분들이 다 하시는거구요.
대기업 같은 경우에는 사무보조와 경리업무로 나뉘게 되는 걸로 알로 있습니다.2024-01-0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