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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호텔 프론트 데스크 직무가 궁금해요!!

조회수 367 2023-12-09 작성


1. 호텔 프론트 테스크는 서비스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했는데 관련된 사례 혹은 경험 이 어떤 것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2. 호텔 프론트 테스크 업무할 때 본인만의 고객 응대 노하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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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08634 바리스타 / 11년차 Lv 2

    호텔 객실팀에서 4년 근무한 사람입니다.

    1. 서비스 마인드 중요합니다.
    제가 경험했던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두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짜로는 체크인을 마친 외국인 고객이 한국 방문을 여러번 했지만 혹시나 주변이나 따로 추천 할만한 음식점 또는 술집이 있냐고 자주 물어봤었습니다. 컨시어지가 따로 있는 호텔이라몀 그쪽으로 돌려도 되지만 컨시어지가 없다면 프론트 직원이 도와드려야겠죠.
    보통 호텔주변 편의시설 및 병원, 약국 음식점 등 다양한 장소들을 리스트화 해둘겁니다. 이러한 리스트들은 최신화가 중요하기에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 서비스를 위해서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두번째 체크인을 하는 고객들이 손에 와인을 들고 있을경우 와인따개와 와인잔 대여와 같은 서비스를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먼저 요청하는 경우도 있지만, 방에 들어가서 나중에서야 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요. 보통 이럴때는 선서비스 라고 체크인을 하는것과 동시에 고객에게 먼저 방에 올라가시면 와인따개 및 잔을 올려드릴까요? 물어보는것이 고객에게는 별거 아니지만 좋은 이미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2. 저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선서비스를 종종 하는 편이였습니다. 고객들을 응대하다보면 점차 고객들을 보는 눈이 생기는데, 고객들을 보면 아 이게 필요하신거 같은데 와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상황파악, 고객의 의도 파악등 제가 응대하는 고객을 살펴가며 응대 및 서비스를 하는 편이였습니다.
    호텔에 오는 고객들은 편하게 쉬려고 오는 분들이라는걸 기본적으로 생각해보고, 내가 호텔에 오는 손님이였다면 이걸 원했을거 같은데 라는 느낌의 생각도 한번쯤은 필요합니다.
    아, 물론 호텔입장에서 가능한 선, 현재 내가 맡고 있는 직책 및 직급에서 가능한 선에서 말이죠.

    2023-12-1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