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웹디자이너 신입은 어디까지 할수있을줄 알면 되는건지......

조회수 481 2020-01-19 작성
웹 포트폴리오는 구글과 국비학원 선생님들의 도움을 통해 만들어둔게 전부며, 스크립트 코드 직접 짜서 사용하는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남이 만들어둔 코드나 제이쿼리 플러그인 여차저차 사용해볼정도이며 포토일러 무난하게 다루는 편..
주변에선 신입에게 완벽한걸 요구하지않을거라고 하시는데 실무에서 어느정도까지 요구하고 그에맞는 수준을 갖춰놔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아직 부족한게 많아 사수있는 회사를 목표로 하고있긴한데 여의치않는 곳도 종종 있더라고요..
이 직군은 신입때 어떤일을 주로하고 기대치에 맞는 수준은 어디까지인지 현 직군에 종사하고 계신분들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91898 10년차 / 03학번 Lv 1

    웹디자이너 신입인지, 웹퍼블리셔 신입인지에 따라 방향성이 달라질것 같네요.

    웹디자이너 신입이라면 말 그대로 웹기획자가 짜준 스토리보드대로 디자인하고, 형태를 갖추는 정도만 할 수 있다면 직무가 가능합니다.

    웹디자이너 영역과 웹퍼블리셔, 웹프로그래밍 기술자를 영역별로 분리해서 채용하는 회사들은 대부분 생산량을 높이기 위해서 분류해놓고 웹디자이너가 웹기획자 의도에 따라 디자인하면 그 이후에는 코딩 난이도에 따라서 퍼블리셔와 프로그래밍 개발자 순으로 넘어가면서 완성이 되기 때문이죠.

    다만, 웹퍼블리셔 업무를 할 수 있는 신입을 채용하는 곳이라면 처음부터 과도한 직무를 바라진 않고 프로그래밍 개발자가 따로 있는 곳이라면 간단하 레이아웃을 짤수 있는 정도의 코딩 실력만 있어도 무난하겠지만 웹퍼블리셔에게 간혹 웹프로그래밍 영역직무까지 요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그럴땐 사수가 있는 회사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020-03-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45888 5년차 / 13학번 Lv 2

    웹디자이너든 퍼블리셔든 신입 문이 좀 좁은편입니다. 당장 실무에 투입되어야 할 사람들을 원하기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신입을 뽑았을때에는 큰 기대를 하고 뽑지는 않습니다. 새롭게 키워보겠다는 마음이 더 큽니다 ~
    또한 국비학원에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면 당연하게도 국비학원 선생님이 도와줬다는 것을 대부분 알겁니다.
    개인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더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인이 할 수 있는 정도까지만
    그리고 스크립트는 퍼블리셔나 프론트앤드 개발자들이 하는거지 웹 디자이너분의 역량과는 맞지않습니다 :)
    종종 작은회사에서는 디자이너보고 퍼블리싱, 개발까지 원하는 경우가 있고 그럴땐 그 회사를 거르는게 정답입니다.
    제목은 디자이너 신입에 대한건데 내용은 퍼블리싱 신입에 대한거라, 정확히 말해주시면 더 조언해드릴께요~

    2020-02-1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59378 15년차 / 00학번 Lv 3

    신입은 말씀하신 것 처럼 기대치가 높지 않습니다. 신입에게 요구하는 수준은 각 회사의 직속상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주로 하는 업무도 각 회사의 사업 영역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수가 있는 회사에 취업해서 실무경험을 익히는게 좋습니다. 혼자 컴퓨터 앞에서 고민하거나 책파고 공부하는 것 보다 실무에서 배우는게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수가 없는 회사를 다니게 될 경우 스킬 업의 속도는 느릴 수 있겠으나 실무로 무장한 독학의 스킬이 쌓여서 디자인
    관련 업무의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이 별로 두렵게 느껴지지 않을 겁니다.
    아무튼 신입은 기술을 크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를 가장 먼저 봅니다.

    2020-01-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