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정보보안 컨설팅 업계에 취업을 하고 싶은 대학생입니다.

조회수 562 2023-08-20 수정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정보보안 컨설팅 업계에 취업을 하기를 바라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정보보안 컨설팅 분야 취업을 원하고 향후에 ISMS-P 평가원이나 PIA 평가원 자격 취득과 보안 관련 전무가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첫 단추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 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객관적인 말들을 듣고 싶어서 글 작성했습니다.

자격증은 산업보안관리사, CPPG, 정보처리기사 취득했고 지금은 정보보안기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실무 경험이 없다보니까 인턴 생활을 먼저 해보거나, 관련 국비교육을 들어서 준비한 후 취업을 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내년이면은 취준생인데 지금 당장 무엇을 먼저 시작하는것이 좋을까요. 현재 생각하고 있는 것들은 보안기사 자격증 공부와 취약점 점검 스크립트작성해보는 것인데 잘하고 있는 건가요...?  후에 내년에는 관련 국비교육을 받아보는것과 바로 인턴으로 실무를 경험해보는 것 중에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만약 인턴생활이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면은 엔지니어와 컨설턴트 중 어디 시작이 더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현실적인 부분과 분위기도 생각해주시면서 말씀 해주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89719 보안엔지니어 / 5년차 Lv 2

    모의해킹직무를 선택한다면 보안기사도 좋긴하지만 실무에 적용할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것이 더 좋다고생각합니다. 취약점 점검 스크립트 작성은 인프라진단 과정인데 보통 인프라와 모의해킹직무는 같이수행하니 좋은것같습니다.
    다만 모의해킹실무에 도움되기 위해서는 OWASP top 10 취약점에 대해 이해하고 보고서로 작성해두는것이 더 나을것 같습니다. 혹은 Flask나 스프링으로 웹페이지를 구성한뒤 OWASP top 10 취약점을 테스트해보는것도 방법중 하나로 보입니다.
    만약 베이스가 없다면 국비지원도 하나의 방법이며, 인턴은 보통 모의해킹실무에 투입하기 어려우므로 인턴보다는 최대한 빠르게 정직원으로 입사하기위해 기초공부를 해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23-08-2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