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엑셀이나 워드 같은 자격증이 있어야 유리한가용?
-
취업에 제일 중요한 것은 자기 소개서 (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 성실, 인내, 사회친화성, 리더쉽, 멤버쉽, 도덕성, 책임감, 문제 해결 능력 등등) 입니다. 80% 정도의 비중이 있다고 봅니다.
그외 MS office 도 중요하지만 구글링 능력도 중요합니다. 뭔가 주제를 주고 서치해보라는 지시도 많이 합니다.2023-07-26 수정 -
필수는 아니나 요즘 사무직 기본적으로 엑셀워드 다뤄요 플러스 점수가되는 자격증이라기보단 기본이기에 따놓는것이 좋아요 자격증없어도 엑셀 워드 잘하는 사람 많긴해요 그리고 자격증있다고 모두 엑셀 워드 잘하진않아요 근데 있으면 기본은 하겠구나 생각할거고 없으면 엑셀 워드 할줄아냐고 물어보겠지요 그때 엑셀 워드 잘다뤄요~ 말로 하는것보다 자격증이 있으면 그백마디말을 자격증하나로 대체해주는것이라고할까요??!!
2023-07-20 작성 -
없는것 보다는 점수를 더 받을 수 있겠지요 그런데 중소기업에서는 면접시 구두로 확인만하지 그닥 중요시 하지 않아요 지원하고픈 기업의 규모에 따라 자격증도 구비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2023-07-20 작성 -
유리합니다.
그런데 Must have item은 아닙니다.
엑셀이나 워드를 잘 다루는것과 엑셀과 워드로 무엇을 만들것인가..
그걸 고민하셔야 발전적이겠죠.
캐드를 학원에서 자격증을 위해 공부한것과 그옛날 기계 제도부터 시작한 것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물론 인터뷰시 관련 자격증 유무로 업무 숙련도를 평가할 직종에서는 유리한게 맞구요.2023-07-20 작성 -
기본적인 MS Office office program 에. 대한 지식은 기본이라 생가하기어 자격증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2023-07-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