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34세 지게차 현장직4년차에서 관리직전환이 옳을까요?

조회수 1,839 2023-06-21 작성

안녕하세요. 


 현재 34세로 30살부터 4년간 컨테이너 지게차(리치,핸들러 등)으로 현장직 근무중입니다. 


 본래는 어학 계통 대졸으로 학군장교로 기본복무를 하고 일반회사에서 사무 관리직을 3,4년 하다가 내근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 집안 사정상 돈을 많이 벌어야 하는 상황이 와서 친인척 소개로 지금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일을 4년째 하면서 초반에 보장받았던 만큼 임금에서 계속 머물고 장기적으로 이 일을 계속 한다해서 근속에 따른 임금인상이나 경력인정을 받지 못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또 본디 내근직에서 일을 하면서 지금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범주내에서 일을 효율적으로(구전 혹은 수기 작업을 워드프로세서 등으로 전환하거나 상황에 따라 기존 방식에서 조금 벗어나 회사업무 및 유관부서에 부담을 최소회 하는 선에서 업무를 진행)하게 되니 10년 20년동안 아날로그식(수기, 카톡도 아닌 전화녹취)로만 진행하는 기존 회사 고위직과 계속 마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류쪽 자격증(유통, 물류관리사 작년 취득)해서 물류 관리직으로 이직을 하려고 준비중인데 비전공자+애매한 나이로 이직이 잘 안되는 형편입니다. 


그래서 지금의 현장직 지게차일을 그럼에도 불만을 가지며 계속 가야할지 아니면 계속 관리직으로 전환을 도전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늦은 나이로 신입되는것에 개이치는 않습니다. 단지 경력을 인정받으며 꾸준히 할 수 있는 일로 나아가고 싶은데 다른 분들의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6
  • 이제 로봇이 다해서 그만둔회사도 로봇들여서 일하고있어요
    물류 안전하지 못해요
    지방이 바뀌었는데 작성자님 어디서 일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저희그만둔상사님 몰래 드론 운전연습하시고 계시더라구요 대비하시려고
    기계 고치는것도 연습하고 지게차 대신 무선 으로 조종하는로봇 나옴 힘들껄요
    존심 상한거죠
    다룬회사도 2026년도 대거투입할계획이고
    저희상사님도 10년간 일을 해왔어요
    존심 굽혀야되요

    2023-08-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25984 물류관리자 / 5년차 Lv 1

    유통, 물류관리사 취득하느라 시간버리지 마시고, 바로 관리직군 지원하세요.
    물류센터에는 현장을 아는 관리자가 필요합니다.

    2023-07-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734586 금융사무 / 9년차 Lv 2

    관리직은 현장을 알아야 좋아요.
    첫 직장이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전하세요 경험도 경력입니다

    2023-07-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42339 물류관리자 / 9년차 Lv 1

    물류 현장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전산을 거쳐 관리자까지 왔습니다. 사무 + 현장 둘다 되는 관리자면 연봉 높이기 쉽습니다. 현장은 해 보셨으니 관리직 도전하세요. 현장만으론 연봉이 한계가 있습니다.

    2023-07-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754211 22년차 Lv 2

    지게차 운전원은 사실상 비젼은 없습니다. 현 시점에서 추가적인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죠..
    향후 나의 미래를 고려할때 관리직으로의 전환이 필요할 것 입니다.
    다만,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으니, 유념하셔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2023-06-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90513 자재관리자 / 10년차 Lv 3

    저도 물류에 있었지만 관리직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장은 현장일뿐입니다

    2023-06-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19751 영업지원 / 16년차 Lv 3

    안녕하세요. 고민 사항 잘 보았습니다.
    컨테이너 지게차 운영을 하시는 것으로 파악 됩니다.
    지게차 (리치스택커 또는 지게차) 등 운영할 수 있으면 우선 물류 현장에서 단순 일하는 작업자 보다는 좋은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 관리직 일까지 한다면 더 좋은 조건으로 되겠죠.
    하지만 고민을 하셔야 할 일이 있어요.
    물류에서 현장 관리직이 된다는 애기는 화주(고객사)로 부터 요구사항 및 문의 사항 처리와
    관리직이다보니, 회사 내의 상사로 부터의 업무 지시사항 및 현장 관리 (인력 관리 및 원가 관리 포함)으로
    오는 업무 가중도 많이 있습니다.

    단, 물류 W/H 현장도 스마트 물류 변화로 인하여 물류장비의 변화 및 물류시스템도 고도화가 진행중 입니다.
    이럴 때에 보다 앞으로 경력 인정 및 꾸준히 일을 하려면
    현재 가지고 있는 지게차 운영 능력 + 관리 Skill 를 지닌 관리자로
    경력을 한단계 up 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물류 현장 경우에는 나이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어디 쪽으나 힘든 일은 일손이 부족하거든요. 저는 현재의 업무에 대한 정리를 통하여 이력서 와 경력기술서를
    잘 정리하시고, 작년 취득한 자격증을 더하여,
    잡코리아 외 구직사이트에서 현재보다 나은 조건의 회사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런 노력이 언젠가는 좋은 결과라 되리라 확신합니다.
    사람이 살고 있는 한 `물류`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또한 물류는 서비스업 보다는 고된 3D 직종 입니다.
    그러나, 물류에서 현장 과 관리자 skill를 가진 능력자는 어디서나 각광 받습니다.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06-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430889 물류관리자 / 4년차 Lv 2

    현장직도 오래되면 전문직이 되어집니다.
    한우물 판다는 것이 그리 나쁜것은 아니라 여겨집니다.

    2023-06-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760542 제품영업 / 29년차 Lv 1

    34세가 늦은 나이는 아닙니다.
    지게차 현장 경력은 나중에 귀하의 경력에서
    소중한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관리직으로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2023-06-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53729 물류관리자 / 8년차 Lv 2

    10년 전보다 인식이 조금씩 바뀌고는 있습니다만..
    여기 달린 댓글들만 봐도 사업장 내 기술직, 현장직 인식 보이실거에요.
    아직 우리나라 물류 분야는 갈 길이 멀게 느껴지네요.
    좋게 말하자면 가능성이 많다는 겁니다.

    경험을 살려서 지게차로 개인사업을 하시거나
    현장직 대우 잘해주는 곳을 가시는 것도 좋고

    관리직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관리직도 결국 현장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있어야 하거든요
    대신 사내에서 여러부서나 타 회사와 협업하고 소통하는 비중이 늘어날테니 의사소통 요령이든, 협업을 위한 프로그램(OMS, WMS, ERP 등등...)에 대해서 배우려는 의지가 중요합니다

    2023-06-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