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여자 29살 졸업 막막하네여ㅠㅠ

조회수 1,851 2023-06-03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사립대 4년제 다니고있고 현재 2학년입니다 20살때 학교다니다가 자퇴하고 다시 입학했어요 알바하며 관세사 준비를 했었고 많이 방황했습니다..

29살 8월에 졸업을 할거같은데 가망이 있을까요..

무역관련 직종을 하고싶은데 관세법인, 선박회사, 포워딩 생각햐봤구요 컨테이너업에 제일 관심이 많아서요 

정확히 어디 지원해야겠다는 목표는 아직 확실히 정하지못했는데 우선 장금상선같은 선박회사를 1순위로 지원해보고싶습니다 자격증은 현재 무역영어 국제무역사 있구요 토익은 850입니다 토익은 900대로 올릴계획이고 오픽이랑 토스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원산지관리사 물류관리사 추가로 더 따고 대외활동도 많이 중요할까요?? 29살이면 무조건 서류컷당할까요?? 


솔직히 많이 두렵습니다.. ㅠㅜ 해외는 나갈돈이없구요 유학 어학연수 꿈도 못꾸구요.. 나이가 많이 힘들까요ㅠㅠ 영어를 최대로 끌어올리는거에 노력하면될까요?? 솔직히말하면 허송세월보내며 알바만 한게 너무 후회되고 하루하루 후회로 가득차있네요

현실적으로 초봉 3500이상인 중견기업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현실적인 조언좀 부탁드려요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23041 무역사무원 / 3년차 Lv 1

    현재 무역업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나이가 갓 대학교 졸업한 친구들보다 적진 않으셔서 일단 회사를 빨리 들어가시는 게 중요할듯합니다.

    29살이셔서 컷 당한다는 생각 절대 하지 마시고요, 직종과 관련된 것들을 최대한 어필해보세요..
    30살 신입도 있고 그 보다 많은 나이의 신입도 있습니다.

    꼭 학기 다 채워서 졸업해야 하는거 아니면 취업계 내고 취업하시는거도 추천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견 3500 이상` 이라는 기준이 작성장님께 더 조급하고 압박을 줄 거같네요..
    차라리 중견회사 or 3200~3500 초봉의 회사 이렇게 보시는 게 기회가 더 많습니다.

    한번 들어간 회사가 끝이 아니고, 회사 다니면서 이직 준비도 할 수 있으니 조급해하지마세요.
    아시겠지만 회사 열심히 다니면서 커리어 쌓아 이직 준비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40대도 마찬가지구요.

    두려워하지마시고 자소서 부터 넣어보세요.
    중소, 스타트업 모두 다 지원하시며 면접도 보시고 취업활동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습니다.

    선박회사를 제일 가고 싶으시다니 채용필수조건은 채우시고요,
    토익 850점대면 900점 대로 올리시는거보다 오픽이나 토스를 하나 더 따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일단 시험 신청 부터 하시고 서류는 뜨는 대로 다 지원하세요. 포워딩이나 다른 곳도..

    회사 골라보지 마시고 일단 가셔서 면접 까지 보고 합격한 후에 결정하는 겁니다.
    내가 지원하는 회사가 그냥 서류 넣는다고 뽑아주고, 또 면접 본다고 뽑아주거나 하지 않아요.
    작성자님이 안될거라는게 아니고 미리 사서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으시다는 겁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후회 할 시간에도 시간은 흘러간다는걸 명심하세요...
    알바하시며 시간보낸게 허송세월 보내신거 아닐겁니다.
    그 때도 그 때당시의 최선을 다해 사셨을테니, 지금은 또 지금 최선을 다해 살아보면 됩니다.
    나는 다 된다 생각하세요. 다 됩니다~~!

    2023-06-0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justdoit 직업상담사 / 22년차 Lv 3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떨어지는 것은 개념치 마시고 일단 가고 싶으신 중견기업 지원해 보시고, 괜찮아 보이는 중소기업도 함께 지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과는 회사에서 정하는 것이지만 지원은 본인이 하는 것이니 적극 지원해 보셨으면 합니다.
    탈락 100번 이상 하더라도 도전, 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펙만 보지않고 잠재성을 보고 뽑는 괜찮은 회사도 많기 때문입니다. 타이밍만 맞으면 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으니 일단 채용공고에 우대사항 부분이 부족하더라도 지원자격이 되면 적극 기회를 가져보실 것을 권합니다.

    지원할 때는 이력서와 자소서에 관세사 공부한 부분도 적극 기재하셨으면 합니다. 이력서에는 관세사 학원 수강 기간과 수료과목도 기재해 보시고, 자소서에도...그래야 공백 기간에 대한 회사의 우려를 다소나마 불식시켜 주실 수 있기에...
    자격증 등 따실 때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준비하시면서 지원 다시 시작해 보시길 바라며, 자격증 따시면 그때그때 이력서에 업데이트하시고~

    이와 같은 경우의 취준생분들이 상당히 많고 포기않고 지원을 계속해서 취업하신 분들 역시 상당히 많으니 적극 지원해 보실 것을 강추드립니다.

    현실적으로는 중견기업은 공백이 있는 신입을 뽑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이왕이면 기존 상급자보다 나이가 연소한 분을 고용해야지 업무 지시를 내리기 편하기 때문에...
    그래서 이왕이면 괜찮다 판단되시는 관련업종의 중소기업도 적극 지원해 보시길 바라고, 면접 기회가 주어지면 회사 분위기와 근무 조건 등을 확인해 보시고 입사 결정하시고, 입사하시면 경력을 쌓으시면서 중견기업으로의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2023-06-0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sayflower 영업지원 / 23년차 Lv 1

    나이 29이면 청춘이죠.
    저는 중년의 나이로 수출 무역업무를 하다
    코로나로 인한 경영악화로 퇴사하고
    다시 이직을 하게 되었는데
    나이에서 컷되어 면접의 기회도 별로 주어지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끊임없이 수 많은 곳에
    지원했었습니다.
    두드리면 열린다고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펙 그 정도면 얼마든지 선박회사든 포워딩사든
    지원할 자격 충분하다고 말해 주고 싶네요.
    용기 잃지 마시고 끝까지 화이팅 하세요

    2023-06-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551270 생산직종사자 / 9년차 Lv 2

    근데 관세사 시험준비 하면 지금 준비하는 자격증 딸필요는 없을거 같네요 경험쪽으로 나가실꺼면 위에쓰신 자격증까시고 포워더 쪽으로 나가셔도 되고요 29살 많다고 생각하시는데 평균적으로 취업 나이때가 그나이때 다 취업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시지 마세요

    2023-06-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590939 전기·전자엔지니어 / 2년차 Lv 5

    경험이 있어야 해요.
    직접 취준했던 입장에서 느꼈던건
    경험 없으면 별로 안좋아합니다.
    이건 분야 막론하고 입니다.

    선박분야, 무역직무 관련 경험이나 공모전, 활동을 뭐든지 도전하셔서
    만들어 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이나 스펙 다 떠나서 경험은 취업에 강력한 무기입니다.
    님만의 스토리를 경험이랑 섞어서 만드세요.

    2023-06-03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