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마케팅대행사 vs 병원마케팅 회사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광고홍보전공을 했지만, 최근까지 간호조무사로 일하다가 다시 전공을 살려 광고/마케팅 취업 준비중인 사람입니다.
병원에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서 병원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인데, 대행사에서 기본부터 다양하게 배우는게 좋을지, 아니면 병원마케팅 경력을 쌓아서 종대사로 이직을 하는 방법이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
저는 대행사 추천합니다~! 병원 마케팅은 이직할때도 병원 마케팅쪽으로 가더라구요! 이직할 때 선택의 폭이 좁은것 같습니다…!
2023-09-13 작성 -
앞으로 10년 커리어를 고려해보세요. 매니저로써 갈 것 인지, 스페셜리스트로 갈 것인지. 또 인하우스 마케터로 성장할 것인지 대행사 에이전시 AE로 성장할 것인지. 옮기는 것도 물론 가능하지만, 에이전시에서 짧게 경력을 쌓아 배우고 인하우스로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3-05-26 작성 -
업무 배우는게 우선순위면 무조건 대행사 추천드립니다
일하시다보면 아시겠지만 병원에 특정지은 업무를 하는 경우보다 다양한 분야의 광고대행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본인 몸집 키우려면 다방면으로 하는게 더 유리하구요
다만, 아시겠지만 대행사중에도 유독 병원 타겟으로 마케팅하는 대행사들도 있으니 1순위를 병원마케팅 위주로 하는 대행사로 찾고 그 다음을 일반 대행사로 잡는게 좋을듯합니다2023-05-18 작성 -
이후에 어떤 업무나 어떤 경력을 쌓으실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광고대행사는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기본 없이 투입 되는 경우도 있고 클라이언트에 따라 야근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경력 면에서 이직할때 상대적으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의 경우 질문자님 전공과 간호조무사의 경험응 활용하여 할 수 있고 여기서도 병원메뉴얼 안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은 알려줍니다
다만 동종업계로 가지 않는 이상 이직이 상대적으로 좁고요2023-05-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