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kt상담원은 타자칠일이많나요?

조회수 493 2023-05-15 작성

타자칠일이많아요?타자가 빨라야되나요?

어느정도빨라야되요?

그리고 교육때 많이 어려운가요? 

외울거 많아용?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21226 인바운드상담원 / 1년차 Lv 1

    KT 고객센터는 아니지만 KT 공식대리점에서 일했던 사람으로서 말씀 드리자면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비중으로 외우시는 것이 상담하실 때 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타자 600-700타 정도 나오는데 400-500타 정도는 나와야지 상담하실 때 메모장 등에 상담 내용 기록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담 시작할 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성함, 요금 납부 방법 확인을 거쳐야지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서 휴대폰 번호만 제대로 들으시면 됩니다.

    요금제 뿐만 아니라 결합상품 상담하는 것도 있는데 대리점 같은 경우 별도의 사이트가 있어서 고객이 사용하는 휴대폰, 요금제 및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요금제 등을 맞춰보면 어떤 결합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는 있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있다면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는데 1-2개월 정도 계속 연습 하시다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KT 전산시스템이 예전 방식, 현재 방식이 섞여 있어서 전산 경로가 복잡할 수 있습니다. 교육 받으실 때 본인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위주로 경로를 적어 놓으신 뒤 모니터 또는 가림막에 붙여 놓으시면 상담하실 때 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산 시스템 촬영이 가능한 지는 모르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촬영하셔서 노트(다이소에서 파는 A4 사이즈 노트)에 붙여 따로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교육 자료으로만 공부하기에는 이해하기 힘든 것은 사실이라서 반드시 본인 만의 노트를 만들어 공부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입사하기 전에 어떤 요금제(휴대폰/인터넷/TV)가 있는지, 어떤 결합상품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교육 받으실 때 더 도움될 것입니다.

    KT 공식 대리점에 있다가 근로계약서 작성을 늦추려고 하셔서 퇴사하고 은행 고객센터로 옮겼을 때 전산 경로는 업데이트 될 때마다 개선이 되어 좋았지만 계좌번호를 중간에 끊지 않고 빨리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조금 고생 했습니다ㅜㅜ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785072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3

    네 많아요. 상담이력을 저장하고 고객이 물어보는 내용을 잘모르는 내용일 경우 빠르게 검색해서 안내를 해야하니깐요.
    교육은 한달 정도고 kt상품을 10년 가입하신. 상품과 신규가입한 상품. 모두 안내를. 해야하기에 검색을 해서 안내를 합니다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68498 아웃바운드상담원 / 18년차 Lv 1

    통화하시면서 상담이력을 기재하니 타자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민원인 문의내용을 간략하게 기재하면서 상담을 이어가야하니 타자 속도도 빨라야하구요~
    통신사 상담사는 업무지식 많이 필요합니다.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80578 매장관리자 / 21년차 Lv 1

    타수는 빠른게 좋죠~
    교육때 집중하고 동일콜 받으면서 익혀나가면 쉽게 하실수 있어요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913843 시설관리자 / 10년차 Lv 2

    모집할때 타자 120타정돈 나오는걸 권장하던걸로 기억합니다. 더 빠르면 나쁠게 없겠죠? 저도 300타정돈 나오는데 문제 없습니다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81763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Lv 5

    인바윤드시 듣고 말하고 타자치거나 ~ 전달 할게 많어용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14550 인바운드상담원 / 13년차 Lv 2

    독수리타법만 아니면 됩니다

    2023-05-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28741 인바운드상담원 / 1년차 Lv 1

    기본적으로 외우는 것도 많지만 고객문의에 따라 전산시스템에서 검색해서 답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고객상담마다 끝나면 상담 내용에 대한 메모를 남겨야하기 때문에 보통 상담하면서 타자를 치는데
    너무 느리면 상담 끝나고도 타이핑을 한다고 상담콜을 많이 못받거나 다음 전화를 못받고 밀리는 경우 피드백을 받습니다.

    2023-05-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