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2년차
2010년도 설립
15명
사원수
벤처기업
기업형태
28세
직원 평균나이
10만
학습자가 직접 참여하는
교육용앱 10만
다운로드 기록
12개
전문화되고 특화된
12개의 주제별
이러닝 사이트 운영
2014년
삼성전자 기어S
스마트워치앱 개발
3,000강좌
3,000여개가 넘는
다양한 인터넷 강좌 서비스
70개
70여개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스마트동스쿨은 `IT기술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성장을 돕는다’는 미션을 가진 교육기업이다. 2010년, 지역 간 점수 격차, 고액의 학원비를 보며 어려운 사람들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기업명에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하고 참여하는 공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아 동(同 함께동) 자를 사용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 스마트동스쿨은 설립 이후 교육 분야에 한 우물만 파며 롱테일 교육 콘텐츠에 집중한 결과, IT기술을 통한 교육 방법에 대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개인과 사회의 성장을 위해 사회의 선순환을 만드는 스마트동스쿨은 착한 이념과 함께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어학
자격증
IT
취업
공무원
스마트동스쿨의 성장 포인트는 바로 ‘다양성’이다. 보통 한 분야에 집중한 경쟁사와 다르게 자격증, 취업, IT, 교양, 외국어 등 모든 분야를 포괄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학습툴 역시 PC, 스마트폰, TV, VR, 스마트와치로 다양해 사용자가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새로운 플랫폼 개발에 성공한 스마트동스쿨은 ‘이러닝 놀이동산’을 만들었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동반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마트동스쿨의 가치는 정부와 대기업이 먼저 알아봤다. 정부에서 인증하는 콘텐츠서비스 품질인증서 등을 3년 연속 최다 획득했고, 삼성전자에서 먼저 콘텐츠 개발을 제안해 기어S 이러닝 부문 Key 파트너사로 앱 개발에 참여했다.
또 구글 개발자들과 함께 안드로이드웨어, 안드로이드TV 앱을 개발하는 구글 B2G with Google 테크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70여 개의 교육 앱을 자체 개발했으며, 그중 누적 다운로드 10만 이상을 기록한 잉카보카는 수강생이 꼽은 최고의 영단어 앱으로 손꼽힌다.
스마트동스쿨의 교육 콘텐츠가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신 트렌드를 잘 녹여낸 덕분이다. 인터넷을 통해 세계적인 석학들의 강좌를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에 이수할 수 있는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게임 기법을 활용해 콘텐츠에 몰입시키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온라인으로 강의 내용을 미리 배우고 강의실에서 토론이나 워크숍 중심으로 진행되는 플립 러닝(Flipped Learning). 국내에선 쉽게 볼 수 없는 트렌디한 교육방식 접목을 통해 수강생이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인재 창출과 양성에 큰 가치를 둔 기업 스마트동스쿨
끊임없는 자기 통제와 노력을 통하여 항상 충만한 에너지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팀웍을 실천하는 성실함과 정의감을 갖춘 인재를 선호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사항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새로운 관점 새로운 생각으로 상황을 이끌어 내고 문제해결능력이 있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정보를 활용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검토하며, 경력직의 경우 작성하신 경력사항을 중점적으로 검토합니다.
실무담당자, 임원진과 그룹 혹은 1:1로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시간은 30분 내외로 지원자의 업무수행능력, 전문지식, 인성 등을 파악합니다.
면접 후 일주일 내 합격자에게 개별적으로 합격 통보를 드리며,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배우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안녕하세요. 스마트동스쿨 전략개발팀에서 외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입사 2년 차 김윤아 주임입니다. 국내에서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에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외국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죠. 제가 속한 전략개발팀은 단순한 강의만 제공하지 않아요. 사람마다 공부하는 스타일이 다르고, 외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유와 목표가 다르거든요. 각 사이트 별로 수강생들의 특성과 공부 방식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찾는 게 진짜 마케팅이다”
안녕하세요. 스마트동스쿨 이러닝사업부 교육기획팀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입사 1년 차 김상준입니다. 현재 교육서비스 산업은 포화상태입니다. 수많은 경쟁 업체 사이에서 눈에 띄기 위해선 마케팅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해야 되죠. 이때 마케터는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해요. 그래야 더 좋은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는 동료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기에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필수입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