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설립
사원 수
기업형태
4만여 가지
40여 개국
1&Only
3년
115%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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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인센티브
열심히 일한 직원들에게생일자 포상
축하의 마음을 담아사내 도서관 운영
500여 권의 사내 도서관에서자사상품 무상제공
폰트리 가족에게는각종 보너스
연말과 명절에 특별 보너스휴가비 지원
여름 휴가비 지원어버이날 기념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기혼자 X2
기혼자 직원은 양가 모두경조사 지원
즐거운 일도 슬픈 일도 함께 나눔교육비 지원
업무 관련 어학, 프로그램 학원 등기타 지원
스낵바에서 간식 및
혁신
INNOVATION
노력
EFFORT
실천
IMPLEMENT
폰트리에서 인재를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덕목은 인성입니다. 인성이라는 것이 포괄적인 의미라 막연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면접 중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지원자의 행동, 말투, 언어 습관 등을 통해 성격과 기질을 파악하여 지원자가 폰트리의 색깔과 어울리는 사람인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누구나 옳다고 생각하는 가치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거부감이 없고, 지나치게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아니라면 폰트리와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채용 전형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자리가 아니라 서로에게 맞는 상대인지 확인하는 자리이므로 너무 긴장하지 말고 편안한 마음으로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폰트리에 입사하면 먼저 3개월의 수습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이 기간에는 신입/경력 상관없이 보호필름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습니다. 러닝하는 제품 수가 많고, 원단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사 몰과 별도 매뉴얼을 통해 현재 판매하는 제품 카테고리를 기본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서울 신길동의 직영 부착점에서 부착 교육 및 서비스를 경험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폰트리의 수습 기간은 이론과 실무 경험을 통해 보호필름에 관한 모든 것을 습득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취업난이라고 하지만, 중소기업 입사를 망설이는 분위기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대기업에서 커리어를 쌓는 것도 좋지만 폰트리같이 안정적인 중소기업에서 실무 능력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도 역량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폰트리는 보호필름이라는 아이템으로 국내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제 글로벌 시장 제패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인성과 배워서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로 함께 도전할 인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판매 채널 관리에서 CS까지, 매출 1위 브랜드의 비결은?”
안녕하세요. 폰트리 경영기획부 온라인팀 소속 전수훈 팀장입니다. 폰트리는 2021년 기준 190억 정도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코로나 시기에도 매년 30% 이상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소업체, OEM수입 판매 업체들이 난립한 상황에서 그 어떤 업체도 따라올 수 없는 40,000가지의 보호필름을 판매하는 업계 1위 기업입니다. 아마존, 쇼피, 큐텐과 같은 해외 온라인 마켓에서 인지도를 점차 키워가고 있으며,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오프라인 거래처를 통해서도 보호필름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마켓으로 전환되었던 흐름이 이제는 해외 직구로 넘어갔습니다. 이로 인해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고, 전통적인 판매 방식만으로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과당 경쟁은 제품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기 쉬우나,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폰트리는 가격 경쟁보다는 힐링쉴드 브랜드를 더욱 공고하게 구축해 나가는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켓에 회사 역량의 80%를 투입하면서도 보호필름 시장의 특성상 발생 가능한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하여 오프라인 시장과 전문부착점에도 나머지 20%의 역량을 쏟아붓는 2트랙 방식으로 독보적인 1위 브랜드를 유지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으로 고객 감동의 가치를 실현”
안녕하세요. 폰트리 기획팀장을 맡고 있는 임재용입니다. 기획팀은 제품 제작부터 출시까지의 과정 전반을 책임지는 부서입니다. 개발팀과 함께 신규 보호필름을 테스트하고 소비자들이 손쉽게 부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디자인팀과 제품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제품 출시 후에는 마케팅 부서와 매출을 분석하거나 홍보 전략이 잘 작동하고 있는지 파악하며, CS 부서에서 취합한 고객들의 반응을 토대로 사용자들의 만족도와 보완할 점을 분석하고, 무역팀과 함께 새로운 보호필름 및 액세서리 제품을 발굴하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폰트리의 사업 전략과 더불어 생산 제품의 하나부터 열까지 책임지는 부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호필름에 대한 성공사례는 익히 알려졌으니, 액세서리 제품군 가운데 성공적이었던 ‘북마크 스티커’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 제품은 직원들만 사용하다가 판매까지 이어지게 된 액세서리 제품입니다. 폰트리의 직원 중 한 분이 본인이 읽은 책을 공유하면서 인상 깊었던 구절에 북마크 스티커를 붙여 SNS에 업로드 했는데, 주변 지인들이 그걸 보고 판매해 달라는 요청을 하신 겁니다. 이러한 문의가 많은 것을 보고 회사 내부에서 사용하던 제품을 멋스럽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보완하여 정식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비대면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좋은 것을 SNS로 공유하고 싶어 하는 MZ세대의 특성에 잘 맞아떨어졌고, 시장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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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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