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30년차
1989년도 설립
240명
사원수
외국계 기업
기업형태
5,250만원
초임 연봉
2위 | 동종업계 시장점유율 |
46% | 피앤지 여성 경영진 비율 (전 세계 기준) |
181년 | 1837년부터 시작 된 장수 기업 |
65개 | 다양한 소비재 브랜드 보유 |
P&G는 영국의 양초 제조업자였던 윌리엄 프록터와 아일랜드의 비누 제조업자 출신의 제임스 갬블가 1837년 설립한 소비재 전문 기업이다. P&G는 남북전쟁 중, 북군에 비누 및 양초를 공급하고 일반인들에게 제품을 판매하면서 사업을 시작했다. 세계 최초로 합성세제와 불소가 함유된 치약 생산은 물론, ‘팸퍼스’라는 혁명적인 기저귀를 발명하면서 일회용 기저귀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크게 바꿔놓기도 했다.
2005년 면도기 브랜드인 ‘질레트’를 인수하고 현재는 팬틴, 다우니, 오랄비, 페브리즈 등 총 65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면서 세계적인 소비재 기업으로 거듭났다.
P&G는 직원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설정하는 탄력근무제, 주 1회 집에서 근무 가능한 재택근무제 등의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 만족도와 근무 효율성을 높이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입사 첫날부터 업무에 완전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것도 P&G만의 특징이다. P&G에 입사한 모든 직원들은 입사 첫날부터 업무 권한과 책임을 갖는 조기책임제에 따라 업무를 진행한다. 직원 개개인이 스스로 도전하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주는 것이다. 또한 P&G는 직급이나 연령 관계없이 모든 직원이 더 넓은 시장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 2019년 기준으로 한국P&G 직원 중 약 30%가 해외 근무 중이거나 해외 업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마케팅, 영업, 재무, 구매 등 전 부서에 걸쳐 해외 업무 분야를 경험할 수 있다. 또 P&G의 글로벌 인재 개발 양성 방침에 따라 한국P&G에는 현재 6개국 출신의 다양한 배경을 지닌 인재가 근무 중이다.
여성 임직원들의 근무환경을 중시하는 분위기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두 달에 한번 ‘여성 네트워크(Women’s Network) 모임’을 갖고 여성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아시아 차원에서 매년 ‘아시아 여성 심포지엄(Asia Women’s Symposium)’을 진행해 한국 여성 임직원 들이 글로벌 P&G 여성 임직원과 소통하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이에 P&G는 2013년 가족친화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에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한 가족친화인증을 받았다.
P&G는 다방면의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그 연장선 상에서, 2030년까지의 지속가능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통해 달성해가고 있다. P&G가 달성하고자 하는 주요 과제는 첫째, 100% 재활용 및 재사용 가능한 포장용기 사용, 둘째, 제조 및 유통 전 과정에서의 자원 순환 대책을 마련, 마지막으로 폐기물 배출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한국P&G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별 브랜드 차원에서도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랄비는 ‘건강한 미소, 칫솔 재활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6,800여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은 물론, 자원 재활용 및 업사이클링을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오랄비는 글로벌 사회적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과 손잡고, 학생들이 직접 수거한 폐플라스틱 칫솔에 특수공정을 거쳐 플라스틱 화분으로 재탄생 시킨 후 이를 판매한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자원 순환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다. 또한 판매된 화분의 수익금은 서울시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치아 점검 및 관리 지원을 위해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치과대학에 연 1회 기부된다.
제목 | 날짜 | 출처 |
---|---|---|
기업심층분석 5. 한국피앤지판매, TOWS 분석 | 2020-11-27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한국피앤지판매,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 2020-11-27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한국피앤지판매,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0-11-27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한국피앤지판매, 최신 트렌드 분석 | 2020-11-27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한국피앤지판매,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 2020-11-27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Champion Productivity
효율성Execute With Excellence
탁월한 추진력Lead With Courage
주도적인 리더십Innovate For Growth
성장을 위한 혁신성Bring Out Our Best
최선을 이끌어내는 협동성“매년 진행하는 신입 채용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채용시기
여름 인턴 (7-8월 근무 후,9월 채용)
겨울 인턴 (1-2월 근무 후,3월 채용)
글로벌 인턴 (8주 이상 프로젝트 후, 1년 내 채용)
채용 프로세스
01
서류 전형
|
레쥬메와 커버레터를 홈페이지에 등록합니다. 레쥬메는 1장 이내, 영어로 작성하면 되며 양식은 자유입니다. |
02
테스트 전형
|
레쥬메를 홈페이지에 등록한 지원자들 중, 기본적인 요건을 갖춘 분에게 가입한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 테스트를 치를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온라인 테스트는 인성 시험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확인하는 적성 시험으로 구성 됩니다. |
03
면접 전형
|
시험을 모두 통과한 지원자들에게 개별로 안내를 드립니다. 면접은 3차로 진행되며 영어 면접 역시 최소 한 번 이상 포함됩니다. 1:1 면접을 기본으로 하나, 면접관이 한 명 이상일 경우도 있습니다. 그룹 면접, 토의 면접, PT 면접 등 다른 면접은 일체 진행하지 않습니다. 면접은 모두 인성 면접이지만 경력직의 경우, 유관 경력과 직무 경험에 대한 질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P&G 마케팅부 브랜드 매니저 정유환입니다. 마케팅팀 부서는 제품의 마케팅 활동을 넘어 브랜드 전반을 관리하는데요. 브랜드의 가치를 소비자들이 제품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전반적인 활동을 하고 있어요. 현재 한국 내 오랄-비 브랜드를 매니지먼트하고 있으며 사업 전략, 매출 및 제품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해요. 예를 들어 소비자가 ‘제품이 비싸다’라고 했다면 이면에 숨겨진 니즈는 무엇일까 생각해 봐야 하죠. 제품의 가치를 그만큼 느끼지 못해서인지, 원하는 기능이 있는데 충족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등 좀 더 깊이 파고드는 시선이 중요해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정성적·정략적 측면에서 최대한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하고 있어요.
맞아요. 실제로 한국P&G 직원의 1/3 정도는 해외 지사 경험이 있어요. 태국,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한 업무 환경이 조성돼 있고 굉장히 활성화 되어 있죠. 하지만 특정 로케이션이 중요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단적으로 한국P&G 내에서 어떤 분들은 한국에 있지만 싱가폴 일을 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물리적인 위치 보다는 업무가 글로벌 하기 때문에 글로벌 커리어를 성장시키기에 정말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해요.
안녕하세요. 한국P&G 영업본부 홈플러스팀에서 근무 중인 최건희입니다. 저는 팀에서 오랄비와 헤어케어 제품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들 제품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전체 스토리를 가지고 영업을 하는 편이에요. 예를 들어, 홈플러스 내에 있는 전반적인 칫솔 시장을 키운 뒤, 어떻게 하면 오랄-비 제품도 함께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하죠.
새로운 브랜드를 맡게 되면 브랜드팀에서 브랜드 교육을 진행해요. 브랜드 교육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개발단계부터 그 동안 어떤 성장 과정을 거쳤는지 알게 되고 제품의 특장점도 알 수 있어요. 현재 브랜드가 시장에서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 그리고 카테고리 성장을 위해 P&G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같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답니다. 또 필요할 때마다 공식적으로 ‘Brand college’를 열어 브랜드에 대해 알려주는 사내 프로그램도 있어요.
입사 전에는 영업직이 데이터를 아예 안볼 줄 알았어요(웃음). 직접 실무를 접해 보니 매출 데이터뿐만 아니라 시장상황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명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또 컴퓨터 앞에 앉아 있어야 하는 시간도 생각보다 많고요. 그리고 영업인은 사람간의 소통, 관계도 중요하지만 ‘정보력’도 동등하게 중요하단 걸 느꼈어요.
안녕하세요. 한국P&G 생산관리팀에서 물류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전현주입니다. 생산관리팀은 P&G 제품을 소비자에게까지 공급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진 부서예요. 이러한 목표를 위해 생산관리팀 내에서는 수요예측과 공급관리, 품질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죠. 그중 물류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저의 주 업무는 P&G 제품의 공급망 및 납품률 관리와 서비스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에요.
생산관리 직무는 하나의 팀으로 일하면서 동시에 타 부서와의 협업도 잦기 때문에 원활하면서도 명확한 의사소통 능력이 가장 중요해요. 더불어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광범위한 과정을 담당하기 때문에 업무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꼼꼼함과 논리적인 사고도 필요하죠. 결과적으로 P&G의 인재상 중 하나인 리더십이 생산관리 직무의 핵심 역량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한국P&G에서는 직무에 맞는 트레이닝 과정을 자세하게 운영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부터 연차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인재가 양성될 수밖에 없는 환경인 것 같아요. 또 1년에 한 번씩 같은 업무를 맡고 있는 해외 직원들과 모이기도 하는데요. 그때 각 나라의 프로젝트를 공유하면서 글로벌 노하우까지 얻을 수도 있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