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1년차
2001년 5월 7일 설립
520명
사원수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4,046 억 원
매출액
42%
직원 중 여성비율
3,800만 원
신입 초봉
(인센티브 별도)
1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홈쇼핑 부문 대상
(2016년 기준)
4년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 4년 연속 1위
4,000
NS홈쇼핑 협력사의 수
2004
업계 최초
‘식품안전연구소’설립
20%
모바일,
월 매출 20%이상 성장
NS홈쇼핑은 2001년 식품 전문 TV홈쇼핑으로 시작해, 현재 국내 식품 1등 홈쇼핑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카탈로그, 인터넷쇼핑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등 해외 지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NS홈쇼핑은 식품 유통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엔바이콘’을 설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 시장에까지 진출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NS홈쇼핑은 제품 편성에서 농수산물의 비중을 60% 이상 맞추고 있다. 식품은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실적이 악화될 가능성이 낮다. 즉, 늘 일정 수준의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인 것이다. 이와 함께 2015년 개국한 NS홈쇼핑의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는 인테리어, 주방용품 등 비식품 상품군을 더 강화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T-커머스 단독 상품 운영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려 기존 홈쇼핑 상품과의 구성에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최근 유통업계에서 옴니채널의 중요성이 강화되며, 홈쇼핑 업체들의 오프라인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일부 홈쇼핑 업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설치해, TV홈쇼핑의 한계를 넘어 고객과의 접점 강화에 나섰다. 홈쇼핑의 히트 상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현장에서 바로 구입까지 가능한 O2O(Online to Offline)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또 홈쇼핑 업계의 오프라인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경연이나 축제와 같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홈쇼핑 업계는 방송과 온라인에 국한되지 않고, 오프라인까지 영역이 확장되면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기업심층분석 5. NS홈쇼핑, TOWS 분석 | 2022-02-09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NS홈쇼핑,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 2022-02-09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NS홈쇼핑,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2-02-09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NS홈쇼핑, 최신 트렌드 분석 | 2022-02-09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NS홈쇼핑,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 2022-02-09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NS홈쇼핑은 원칙과 혼을 담아 일하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원칙은 업무 상의 프로세스나 규정 그리고 협력사와의 예의 등 사회에서 지켜야 하는 부분을 뜻하는 것입니다. 혼은 직무에 대한 욕심과 열의를 말합니다. 원칙을 지키며 직무에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NS홈쇼핑인이 될 수 있습니다.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희망 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희망 이음 프로젝트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15개의 시, 도 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프로젝트로, 지역인재와 지역 우수기업을 이어준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4명이 팀을 구성해 원하는 기업의 탐방을 신청하면 일정과 인원 조정 등을 통해 원하는 기업의 탐방을 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지역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희망 이음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고, 올해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매년 5~6월 참가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하니, NS홈쇼핑에 입사하고 싶다면 눈여겨 봐도 좋을 듯 하다.
“온라인 마케터의 생명은 ‘순발력’이다”
안녕하세요 NS홈쇼핑 e마케팅팀 박민주입니다. 2013년 11월에 입사해 어느 덧 4년차에 접어들었어요. e마케팅팀에서는 NS몰과 N푸드앱 등 온라인 사업 분야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NS몰과 N푸드앱의 운영과 프로모션 기획, 시즌별 사업계획과 손익분석 등의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무를 수행하려면 온라인 데이터 분석 능력이 필요한데요. 전문화된 솔루션이어서 어떻게 다뤄야 할지 걱정이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NS홈쇼핑은 신입사원이 업무에 적응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기간이 있습니다. 그러니 솔루션보다는 트렌드를 읽는 눈을 키워 입사 준비를 하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MD, 상품의 끝과 시작을 책임져야”
안녕하세요. NS홈쇼핑 패션팀에서 상품 기획, 운영 업무를 맡고 있는 박미혜입니다. MD는 상품의 A부터 Z까지 책임지는 역할인데요. 먼저 방송 전에는 샘플들을 꼼꼼히 확인해서 어떤 상품이 저희 타깃과 가장 적합할 지 분석합니다. 또 PD, 쇼핑호스트 등 유관부서와의 사전 미팅을 통해 제품의 소구점, 멘트, 프로그램 컨셉 등을 결정하는 것도 MD의 역할입니다. 방송 이후에는 매출 분석, 상품 리뉴얼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MD는 PD, 쇼핑호스트, 협력사 등 협업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때문에 친화력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역량 중 하나입니다.
“생방송 PD,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매력”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영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수연 PD입니다. 생방송 연출을 총괄하는 업무를 맡고 있고, 입사 9년차 됐습니다. 전공이 신문방송학과다 보니 원래부터 방송국에 관심이 많았어요. 학교 조교님의 추천으로 NS홈쇼핑에서 1년간 아르바이트를 하게 됐는데, 그때 방송현장에서 일하면서 생방송의 쫄깃쫄깃한 매력에 푹 빠지게 됐죠. 아르바이트가 끝난 후에 선배님들의 추천으로 PD로 직무를 전환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