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1년차
2001년도 설립
코스닥
상장기업
320명
사원수
11개
모트렉스의 해외지사 개수70여국
현지법인을 통해 수출하고 있는 판매 국가112종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차량모델 수1억불
2016년 달성한 무역 규모로 ‘수출의 탑’ 수상모트렉스는 AVN(Audio Video Navigation), AV(Audio Video) 제조 기술로 완성차에 일체화된 디자인과 첨단사양을 제공한다. 모트렉스가 추구하는 서비스 아이덴티티는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Information)는 물론 운전의 즐거움(Entertainment)을 전달’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모트렉스는 기획/설계 단계부터 자동차 벤더사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엄격한 품질기준이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국내외 포진하고 있는 그 어떤 까다로운 완성차 벤더의 요구에도 부응하는 기술력이 모트렉스만의 노하우라고 할 것이다.
모트렉스의 인포테인먼트 사업은 자동차 선적 전에 제품을 장착하는 PIO(Port Installed Option)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OEM 방식으로는 36개월 소요되는 과정을 모트렉스는 14∼16개월로 줄이면서 경쟁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완성차 업체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사양을 결정, 적용한 제품을 직접 공급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모트렉스는 11개 해외현지법인을 두고, 70여개 국가를 상대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40여개 차종에 112개 모델 제품을 납품하며, 세계 시장이라는 가장 넓고 다양한 시장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모트렉스는 애플의 카플레이, 구글의 안드로이드오토 이외에 국가별로 최적화된 커넥티비티 기술 적용을 위해 중국의 알리바바, 러시아의 안덱스 등 주요기술 및 맵사와 협업하여, 호환성 높은 글로벌 제품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생각하고 시도하는 사람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할 줄 아는 사람
서로 힘을 합하여 혼자보다
함께 갈 수 있는 사람
안녕하세요? 저는 모트렉스 영업팀에서 자동차 Infortainment 제품 해외영업 (미주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은지 대리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오더에 따라 물량을 예측하고 이를 생산하는 과정과 출하계획까지 핸들링하는 것이 저의 주 업무입니다.
4차산업과 자율주행차량 시장을 공략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의 변화에 따라 기존 제품들은 성장이 더디거나 한계를 맞이할 수 밖에 없는데 반해 자율주행·커넥티드카 기술을 보유한 모트렉스는 이제 막 성장엔진에 시동을 걸고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견기업 규모의 회사이기 때문에 영업을 할 때 통합적인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일즈 분석, 개발 어느 하나만 전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상품개발을 제안하는 일부터 개발된 제품을 판매하는 전 과정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영어 및 해당지역의 언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은 필수입니다. 여기에 프레젠테이션 스킬과 자동차 시장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갖추어야 하는데요. 저는 해외파가 아니라 한국에서만 영어 공부를 하는 것으로도 충분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의 경우, TED같은 영어 강연 동영상을 보며 연습한 것이 도움되었구요. 상시로 오토뉴스와 구글링의 시장 트렌드 그래프를 찾아보면 시장현황이나 트랜드를 파악하는데 유용합니다.
안녕하세요. 모트렉스 하드웨어팀에 근무하고 있는 박성용 연구원입니다. 저는 현대, 기아자동차에 장착되는 AV/AVN (차량용 오디오, 비디오 네비게이션) 회로설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 때부터 회로 설계에 관심을 가지고 고민을 하다가 차량 전장분야야 말로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기에 좋다는 판단이 들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전장 회로설계를 하기 위한 지식이나 차량 시그널에 대한 이해는 있어야 합니다. 폭 넓은 정보를 얻으려면 관련 학회참석이나 공모전 참여를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대학교때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제로 전기자동차를 제작해 본 경험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실용 제품과 다른 부분도 있지만 유사한 체험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험한 수 있었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책임감이나 일정조율 노하우도 얻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부터 연구파트는 출퇴근을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습니다. 저녁에 개인 시간을 가지고 싶은 직원은 74제(7시 출근, 4시 퇴근)를, 육아나 여유로운 출근을 원하는 직원은 10시 출근, 7시 퇴근을 선택해 근무하고 있습니다. 야근을 줄이는 노력도 전사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를 집중근무제로 정하고부터는 퇴근 시간이 2~3시간 당겨진 느낌을 받습니다. 매달 세 번째 수요일은 패밀리데이로 2시간 일찍 퇴근하는데요 미뤄둔 일들을 처리하거나 조금 더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기기도 합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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