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16년차
2006년10월설립
130명
사원수
중소기업
기업형태
약 4,900만원
직원 평균연봉
1위
내비게이션
S/W시장점유율 1위
10바퀴 반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지구 10바퀴 반의
시간 투자
13개국
13개국 이상에
내비게이션SW 공급
350만
스마트폰내비게이션앱
350만 다운로드 돌파
(2016.07 기준)
3차원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3차원
내비게이션앱 출시
약16%
최근 3년 매출액
인상률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이다. 맵퍼스의 ‘아틀란’ 내비SW는 애프터마켓 내비시장에서 현재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며 특히 3차원(3D) 부문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장점유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아틀란의 기술을 집약해 2013년 출시한 스마트폰용앱 ‘아틀란3D 클라우드’ 역시 통신사 기반 없이 2016년 7월 기준 350만건 이상 다운로드되며 사용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차별화된 지도 서비스로 국내외 유수의 자동차 회사들과 협업하면서 아틀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국내로 수입되는 토요타, 렉서스 전 모델에 아틀란3D를 공급한 데 이어 2015년부터는 혼다코리아도 계약을 체결하는 등 일본자동차 회사들의 러브콜을 잇달아 받으며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맵퍼스는 자체 제작한 전자지도 DB와 내비게이션SW, 그리고 아틀란 클라우드 서비스 센터를 통해 국내 진출한 수입차 업계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와 IT 기술이 융합된 커넥티드 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도 지도 기반의 실시간 컨텐츠와 고급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질 전망이다. 신 성장산업 속에서 맵퍼스를 통해 수입차 운전자들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한 내비게이션 품질을 제고하고 한국형 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최종합격
차별화된 기획력과 실행력으로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마케터
실행력 기획력 분석력 인내심 |
![]() ![]() ![]() ![]() |
안녕하세요. 맵퍼스IMC팀 김민성 팀장입니다. 맵퍼스에 입사하기 전에는 대행사에서 9년 이상 근무하였습니다. IMC팀은 맵퍼스 제품의 전반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온오프라인을 이용하여 내비게이션 SW홍보 및 다양한 제조사와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시장 파악과 유저 모니터링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마케팅부터 기획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터는 마케팅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트렌드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경험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또는 SNS를 직접 운영 해 본다면 아이디어와 마케팅 실행력을 접목시켜 마케팅 효과 창출을 경험 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이슈와 트렌드에 대한 빠른 이해도 가능할 것입니다. 더불어 구글 특정 키워드를 자동으로 구독할 수 있게 설정하고, 마케팅 주요 채널들에 메일링을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인데요. 주간 트렌드 및 마케팅 이슈에 대해 놓치지 않고,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제품에 필요한 기능을 구현하는
SW 개발 직무”
팀원 간 의사소통 능력 책임감 논리적 문제 해결 능력 긍정적 사고방식 |
![]() ![]() ![]() ![]() |
안녕하세요. 맵퍼스 클라우드 개발본부 전략기술 2팀 백덕헌 책임연구원입니다. 맵퍼스 설립 전에는 모기업인 파인디지털에서 근무하였으며 맵퍼스에서 근무한지는 10년째가 되었습니다. 내비게이션은 SW 경로탐색, 경로안내, 검색 등 다양한 모듈이 통합되어 있는 대규모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경로안내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경로안내 파트는 탐색된 경로를 토대로 주행 중 필요한 모든 안내 정보를 통합 관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하는 모듈로 회전정보, 방면정보, TRIP정보, 요금정보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개발직의 업무는 팀프로젝트로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같은 단체를 통해 자원봉사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해외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대규모 프로젝트에 참여해 볼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소통능력과 이해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것도 의미가 있는데요. 적극적으로 대회를 알아 보고, 참여하여 시야를 넓히시길 바랍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