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31년차
1991년 설립
610명
직원 수(2018년 기준)
대기업
기업형태
2,276억원
매출액(2018년 기준)
국내 T커머스 시장에서
차지하는 순위
지난 1991년 설립해
올해까지 소비자와 함께한 기간
지난 3년(2016~2018년)
대외 수상 건수
국내 최다 N스크린
통합 판권 보유
2017년 기준
매출액 규모
지난 1991년 설립한 KTH는 천리안, 나우누리 등과 함께 PC통신 전성기를 이끈 1세대 기업이다. 이때부터 내재된 기술력은 이후 ICT 기반의 컨텐츠와 커머스 중심의 차별화된 융합서비스 제공의 기반으로 작용했다.
지난 2012년 세계 최초로 개시한 T커머스는 데이터 기반 독립형 양방향 디지털 TV 쇼핑 서비스로, 현재 국내 분야 1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KTH는 영화, 방송, 애니, 외화, 웹드라마 등 1만여 편 이상의 N스크린 통합 판권을 보유하여 다양한 문화 컨텐츠 수급과 유통에 앞장서고 있다.
자체 빅데이터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비롯한 커머스, IPTV 등 기술력 바탕의 시너지 사업의 발굴은 단연 발군이다. 기가 지니(GIGA genie), 스카이라이프 ARA, KT 프리즘 등 KT그룹 서비스 다수의 플랫폼을 개발하고 구축한 경험을 갖고 있다. 2017년 한해 2,276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KTH는 앞으로 첨단 기술 및 문화 컨텐츠 강국, 대한민국의 기반이 되는 기업으로 더욱 도약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극장이나 본 방송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IPTV, PC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영상 컨텐츠를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KTH는 제작사, 수입사, 투자 배급사로부터 N-스크린 통합 판권을 수급해 IPTV, 케이블, 인터넷, 모바일 등 뉴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또한 캐릭터 유통, 뮤지컬 투자 등 콘텐츠 사업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TV 홈쇼핑은 한 시간에 한가지 상품을 소개하였다. 하지만 KTH T-커머스를 이용하면 TV 리모컨으로 시청자가 직접 상품을 찾아보고 편리하게 주문까지 할 수 있다. 현재 올레 TV, 스카이라이프, CJ 헬로비젼, 티브로드 등 주요 방송 플랫폼에서 홈쇼핑이 24시간 방송되고 있다.
PC단말, 스마트폰, IPTV 등 다양한 단말이 생겨나면서 KTH는 고객이 만족하는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빅데이터 기반의 DASIY, 가상현실을 활용한 MR 스포츠 체험존 `K-liveX` 운영,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 IoT 기반 스마트 육아 매니저 `베베로그` 등 각종 ICT 솔루션을 활용한 사업 및 국내 최대 이용자 기반의 IPTV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기업분석보고서 5. 케이티알파, TOWS 분석 | 2023-06-02 | 잡코리아 |
기업분석보고서 4. 케이티알파, 고객 / 자사 / 경쟁사 분석 | 2023-06-02 | 잡코리아 |
기업분석보고서 3. 케이티알파,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3-06-02 | 잡코리아 |
기업분석보고서 2. 케이티알파, 최신 트렌드 분석 | 2023-06-02 | 잡코리아 |
기업분석보고서 1. 케이티알파,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 2023-06-02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반가워요. 저는 극장에서 상영 중이거나 상영이 종료된 영화의 판권을 구매해 소비자가 IPTV, 유무선 포털 등을 통해 VOD로 이용할 수 있도록 2차 판권의 수급을 맡고 있어요. 또한 영화 투자 및 해외영화 수입 등을 담당하며 부수적으로는 리메이크 영화에 대한 원작 판권을 구매한 후, 제작자 분들과 협업을 통해 기획 및 개발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화를 많이 봐야 해요. 작품의 가능성을 판단할 자신만의 기준이 필요한데, 그럴 때 레퍼런스가 부족하다면 다른 작품을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거든요. 더불어 ‘트렌드’를 따라가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보통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그 시간 동안 현 세대의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고 트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감각이 필요할 것 같네요. 거래처와의 소통과 협상 능력 역시 중요하고요. 영화 제작 현황에 대한 정보력과 현장 감각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면 매우 이상적이겠죠?
업무적으로는 기나긴 과정을 거쳐 수급한 영화가 극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때가 가장 뿌듯해요. 이 같은 성과의 원동력은 워라밸이라 할 수 있죠. 정시 출퇴근 장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시행 등을 통해 삶에서 여유를 찾으니 일하는 시간에 더욱 집중도가 높아져요. 올해부터 시작한 주 52시간 근무제로 일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자기계발에 힘쓰기도 하고요. 더불어 권위 의식이 없고 수평적 관계를 선호하는 팀장님과 일하다 보니 팀 분위기가 화기애애해서 스트레스가 없답니다(웃음).
안녕하세요. 영상제작팀에서 PD를 맡고 있는 최인규입니다. KTH의 사업 영역 가운데 하나인 K쇼핑의 PD는 상품 판매 방송 제작부터 편집 등 전 과정을 맡아요. 보통 홈쇼핑은 생방송으로 진행하지만 KTH의 경우, 녹화방송이기에 영상 가공이라는 업무상 연장선이 있답니다.
의사소통 도구 중 하나인 영상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쇼핑호스트와 상품 진열을 통해 구매 촉진이라는 메시지를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희열이 있죠. 예를 들어 흥미로운 포인트를 삽입했는데 러닝 타임 중 그 부분에서 특히 큰 호응이 있으면 짜릿함을 느껴요. 나의 언어가 소비자에게 잘 전해졌다는 걸 깨달았을 때의 행복이라고나 할까요?
보통 연출력이 PD의 핵심역량이라 알고 계실 텐데요. 여기에 마케터로서의 자질도 추가로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홈쇼핑은 소비자가 상품에 관심 갖도록 세일즈를 중심으로 방송이 진행되니까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송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