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7년차
2015년 설립
398명
사원 수
중견기업
기업형태
2,390억 원
2019년도 매출액
스크린골프
국내 시장점유율
업계 최초
유럽 디스트리뷰터와 수출계약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2000년 5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 문화를 창조한다`는 미션 아래 출발한 골프존은 스크린골프 대중화에 앞장서며 국내 시뮬레이션 골프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기업이다. 시장 개척에 나선 지 5년 만에 1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벤처기업 사상 유례를 찾기 어려운 ‘벤처 신화’를 이뤄냈고, 국내에 새로운 골프 문화가 자리 잡는 데 기여하였다. 스크린골프 라운드는 2010년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해 2013년 4,801만 라운드이던 것이 2019년에는 5,971만 라운드로 증가하며 명실상부한 스포츠 레저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골프존은 최근 10년간 전국 스크린골프 시장 점유율 75%를 점하며 압도적인 1위를 지키고 있다.
가맹 및 비가맹 사업을 통한 스크린골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골프존의 프렌차이즈 매장인 ‘골프존파크’, 전국 비가맹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사용 중인 ‘골프존 비전 플러스’, 북미 시장에 최초로 론칭한 F&B 결합 대회형 직영매장 ‘ZSTRICT’와 같은 브랜드를 보유 중이다.
골프존이 만든 GDR아카데미는 국내 골프연습장의 대표 브랜드로써, 골프 연습 문화를 선도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골프 연습의 유익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LPGA 공인 GDR 시뮬레이터, 공인 페슨프로의 체계적인 프로그램,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전국 직영매장을 통해 운영 중이다.
골프존의 IT 기술력과 레드베터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각 파트별 전문 레슨 코치진이 개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차별화된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엘리트 골프 아카데미인 `골프존 레드베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누구나 골프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골프 예능, 대회, 레슨 등을 편성하는 24시간 스크린 골프 전문방송 채널 ‘스크린골프존’ 채널을 운영한다.
세계 최초 시뮬레이션 골프 프로투어인 GTOUR와 아마추어 대상의 각종 대회를 기획 운영하며, 골프존 회원이면 누구나 대회를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대회 개설플랫폼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골프존은 이제 국내를 넘어 세계 골프 업계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중국, 일본, 미국, 베트남 4개국에 진출해 해외법인을 설립했고 유럽, 중동, 유라시아 지역의 20여 개국에 Distribution 기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해외시장에 진출해 있다. 글로벌 시장 제패를 위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골프존은 세상에 없던 New Being을 만들어 나간다는 사명 아래 토털 골프 서비스, 글로벌 성장, 플랫폼 사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기업심층분석 5. 골프존, TOWS 분석 | 2023-12-2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골프존, 고객 / 자사 / 경쟁사 분석 | 2023-12-2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골프존,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3-12-2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골프존, 최신 트렌드 분석 | 2023-12-2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골프존,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 2023-12-23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안녕하세요? 골프존 가맹사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승규 프로입니다. 골프존은 모든 사원이 직책과 직급에 상관없이 ‘프로’ 호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골프존에 입사한 지는 만 7년이 넘었고 가맹사업팀에 합류한 지는 만 3년이 조금 넘었네요.
가맹사업팀의 업무는 가맹 계약관리, 가맹 정책기획, 가맹점 교육, 가맹점 운영 인프라 기획, 브랜드 관리, 직영점 운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맹 계약관리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업무로 가맹계약서와 정보공개서를 기본으로 계약 검수 및 계약 이행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가맹 정책기획, 가맹점 교육, 가맹점 운영 인프라 기획 업무는 가맹점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가맹점 경영주 지원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운영 인프라 기획 업무는 가맹점의 운영 리소스를 절감하고 운영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점포관리시스템, 예약관리시스템, 무인결제 시스템, AI 상담시스템 등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마지막으로 골프존파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간 디자인, 브랜드 개발 등의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골프존 GS개발실 기획1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윤정원입니다. 2017년 1월 공채로 입사해 올해 4년 차가 되었네요. 팀 내에서 클라이언트 기획을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획을 했던 업무 경험을 살려 최근에는 모바일 기획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다양한 골프존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아이디어도 내고, 현재 서비스 중인 모드들의 UI/UX 개선 작업이 기획자의 주요 업무입니다.
책임감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감이 있어야 본인이 맡은 프로젝트에 대한 애착이 생기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애착과 책임감이 있으면 프로젝트도 원활하게 잘 진행할 수 있고, 계속 고민을 하면서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획자는 사업, 개발, 디자인 등 여러 부서와 계속 논의하면서 프로젝트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므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각 부서의 입장을 이해하고 이견을 좁히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다듬어가는 역할도 하기 때문입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