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40년차
1982년도 설립
1100명
사원수
대기업
기업형태
2800억 원
매출액
70%
직원 여성비율
300만 명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회원 누적 수
9년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1,000
창립 이후,
1,000배 성장
1991년
한솔교육의 대표 브랜드
‘신기한 한글나라’가
출시된 해
0~16
한솔교육의 교육서비스
대상인 영유아와
초·중등생의 나이
한솔교육은 방문교육, 전집류(판매), 시설사업 등 교육서비스를 주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는 탄탄한 교육서비스를 중심으로 출판, 미디어, 생활/문화 사업까지 토털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1991년 출시한 뒤로 지금까지 영유아 한글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온 신기한 한글나라. 맞춤 한글교육으로 호평을 받으며 9년 연속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2016년 기준)을 수상했다.
한솔교육에서 새롭게 론칭한 FINDEN은 영유아 교육부터 생활환경 전반까지 교육철학을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에는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5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2015 iF 디자인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다.
국내 영유아 교육 서비스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약 2.9조 원에 달하지만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교육 대상 인구수 감소 등 환경적인 요소에 따라 교육서비스 업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한솔교육은 이러한 업계 현황을 이겨내기 위해 내실과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교육 서비스를 중심으로 출판, 미디어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관계사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높은 수준의 교육 콘텐츠로 해외 진출을 시도하며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이렇게 교육, 생활환경, 건강을 아우르는 사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공익재단인 한솔교육 희망재단을 설립해 교육 공익 활동도 실천 중이다.
한솔교육이 비교적 짧은 역사 속에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바로 영·유아 교육이론, 초등교육 이론 등 전문적인 교육연구 결과를 기초로 한 최적의 상품개발 덕분이다. 한솔교육은 80여 명의 자체 연구개발인력, 외부 연구개발자 풀 등 풍부한 연구 인력을 보유하고 연구개발실과 한솔교육 연구원 등 연구 시설을 운영 중이다. 어린이들에게 최고, 최적의 교육문화와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각계 전문가와 협업하고 어린이 고객을 직접 연구수업에 참여시켜 다양한 교육제품과 교구, 전집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시설형, 최신 미디어 및 모바일 기기 등 다양성과 퀄리티를 모두 갖춘 제품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