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67년차
1955년 8월 1일
413명
사원수
중견기업
기업형태
2,945억 6,657만 원
매출액
1위
날붙이 제조업계
상위 1위
2013년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대상기업 선정
130여 국
도루코가 수출하는
해외 국가 수
2014년
제 52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1020
글로벌 시장 점유율
10% 2020년 목표 달성
도루코는 1955년 동양경금속 주식회사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대한민국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60년이 지난 오늘, 도루코는 세계 130여 개국에 면도기를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같은 일이 가능한 까닭은 도루코의 만족스러운 품질 덕입니다. 도루코는 연 매출의 15%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도전과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ㄱ’자로 날이 꺾어지는 벤딩 기술이나 6중날, 7중날 제품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혁신적인 면도기와 함께라면 안전하고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하다.
여성용 제모기와 눈썹 면도기, 발 각질 제거 면도기로 발끝까지 매끈하게 아름답자!
칼, 가위, 냄비,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을 통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문구용 커터 칼에서도 돋보이는 ‘날 전문 기업’의 면모!
도루코는 현재 영국·미국·일본·중국·아랍에미리트 등 해외 각지에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두고 13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매출의 70%를 해외에서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미 도루코는 미국의 달러제너럴, 독일의 알디, 프랑스의 까르푸, 영국의 세인스버리 등 대형 소매채널을 통해 PL시장을 선도하면서 뛰어난 기술력을 해외에 알린 바 있습니다. 2020년까지 세계시장 점유율 10%로 매출 1조 원을 기록하겠다는 ‘Global DORCO, 1020’ 비전 아래 글로벌 운영 역량 확보와 핵심 기술 연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기업, 세계가 인정하는 기업이 바로 오늘의 도루코입니다.
제목 | 날짜 | 출처 |
---|---|---|
기업심층분석 5. 도루코, TOWS 분석 | 2022-08-01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도루코,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 2022-08-01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도루코,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2-08-01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도루코, 최신 트렌드 분석 | 2022-08-01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도루코,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 2022-08-01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상·하반기 공개채용 & 수시채용
“연구개발만이
신제품 개발의 모든 것은 아니다”
안녕하세요. 국제부 마케팅팀에서 신제품 개발(NPD, New Product Development)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2년차 사원 김성광이라고 합니다. 신제품 개발이라고 하면 연구개발 쪽으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개발 검토부터 개발 완료에 이르는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모든 마케팅적 업무를 포함하는 일을 합니다. 시장조사와 소비자 니즈 파악, 연구소 및 공장과의 협업, 수량 및 론칭 일시 결정도 중요한 업무입니다.
첫 째는 논리성입니다. NPD는 프로세스가 명확히 정해진 일이고, 투자 비용 등 돈과 직결되는 일입니다. 어떤 전략을 실행하고자 할 때 임원진과 바이어를 설득하기 위해서는 배경부터 결론까지 일관된 흐름을 가지는 로직이 꼭 필요합니다. 둘째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공장, 연구소, 연관 부서와 상충되는 입장을 조율하고 원활히 협업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입니다!
“제품을 완성해 손에 쥘 수 있는
팀은 저희가 유일무이 하죠”
안녕하세요. 제품개발팀에서 면도기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정종진 연구원 입니다. 제품개발팀은 제품을 개발하는 파트와 제품을 평가 분석하는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개발 파트에 소속 된 제 주요 업무는 신제품 출시에 필요한 신기능을 탑재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제품개발팀은 디자인이 나온 후, 실제 제품을 손에 쥘 수 있기까지의 전 과정에 전부 관여하고 있어요.
개발이라고 하면 힘들 것만 같지만 매력이 많은 직무입니다. 실제 제품을 완성해 물건을 손에 쥘 수 있는 팀은 저희가 유일무이 하죠. 수 많은 검토 및 검증과정을 거치며 모든 걸 쏟아낸 제품이 나왔을 땐,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자부심을 갖게 돼요. 또한 제가 개발에 참여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때에도 개발 과정에서의 힘들었던 시간들이 한 순간에 잊혀질 만큼의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대표번호 : 02-585-3611 홈페이지 : http://dorco.co.kro 채용홈페이지 : https://dorco.recruiter.co.kr
본 자료의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