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30년차
1992년 설립
12,000명
사원 수 (2019년 기준)
중견기업
기업형태
2조 2천억 원
2019년도 매출액
매월 개발하는
신상품 수
연평균 성장률
매일경제 주관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2020년)
전국의
다이소 매장
1997년 1호점을 오픈한 다이소는 생활용품 매장의 대명사가 되어 전 국민의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다. 500원부터 시작하여 5,000원까지 6가지 균일한 가격으로 상품군이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및 해외 36개국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다이소는 저렴하지만, 품질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 상품을 판매한다는 전략과 모든 의사 결정의 원칙과 기준을 소비자로 세운다는 경영철학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2조 2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소비자들의 의식 향상과 더불어 정부의 일회용품 아껴 쓰기 지침 등 환경 보호에 대한 모두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일찍이 선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우시산의 향후 다이소는 3만여 종의 상품을 취급하고 매월 600개 이상의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의 대다수는 국내 중소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또한 협력사와의 거래에 있어 모든 부서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자체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2019년 9월에는 부산에 면적 14만㎡(4만3,000평)의 지상 5층, 지하 1층의 규모의 물류센터를 완공함으로써 국내외 상품의 유통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물류센터 인력 채용 및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내 매장 출점과 확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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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심층분석 5. 아성다이소, TOWS 분석 | 2023-11-15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아성다이소, 고객 / 자사 / 경쟁사 분석 | 2023-11-15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아성다이소,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3-11-15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아성다이소, 최신 트렌드 분석 | 2023-11-15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아성다이소,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 2023-11-15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반갑습니다. 1,000원도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고객에게 가격 대비 2배 이상의 가치를 갖는 상품을 개발하고 기획하는 상품개발부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상품개발부문에서는 고객 및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여 상품을 기획, 개발하고 이에 따른 판매성과 분석 및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또한 상품 협력사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여러 분야에 대한 관심이 중요하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항상 트렌드에 민감해야 합니다. 또한 상품이 개발되는 과정에서 협력사 및 유관부서와의 협업이 많기 때문에 설득력과 협상력도 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품개발자로서 기획에 참여한 상품이 매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블로그나 SNS에 ‘다이소 쇼핑 아이템’을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많은데 이 내용에 제 상품이 포함되어 있으면 매우 기분이 좋아요(웃음).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전국에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을 때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스크 가격을 올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사회에 기여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매우 뿌듯했습니다.
다이소 인재상 중에 "열정적인 인재" 가 있는데요, 무엇보다 열정을 가진 후배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포기하고 싶을 만큼 힘든 순간도 오기 마련입니다. 그런 순간 포기하지 않고 맡은 일에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후배와 일한다면 선배로서 자극도 되고 많이 도와주고 싶을 것 같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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