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알엑스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코스알엑스설명

설립
설립 9년차

2013년 설립

사원수
120명

사원 수

기업형태
중소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1,200억 원

매출액 (2021년)

입사해야하는 이유

코스알엑스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 지금이 입사하기 제일 쉬울 때!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 전체 매출의 80%를 해외 시장에서 달성하는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대표기업
  •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고, 유연하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지향

숫자로 보는 기업

  • 7000만 불

    제 58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2021년)

  • 40개 국

    코스알엑스가 진출한 해외 국가 수

  • 800만 개

    대표 제품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 누적 판매

  • 120%

    `20년 대비 `21년 인원 증가율

사업부문

1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OSRX’

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로, 최소한의 전성분으로 자극은 줄이고 유효성분의 밀도는 높은 제품을 제안해, 민감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이다. 패드, 토너, 패치, 미스트, 앰플, 에센스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연구∙생산∙판매하여 빠르게 성장했고, 2019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코로나 19 이후 전반적으로 부진한 화장품 업계에서 코스알엑스는 ‘20년 대비 150% 성장하여 한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해외 40여 개국 수출을 통해 전체 매출의 80%를 해외에서 달성하며,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2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

피부의 pH 5.3±1에 가까운 약산성 젤이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리해 주는 마일드한 클렌저

# 누적 판매 800만 개 달성
# 1분에 2개씩 팔리는 대표 제품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각질,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토너가 적셔 있어 피부 결을 매끈하고 산뜻하게
정돈 시켜주는 토닝 패드

# ’21년 올리브영 어워즈 4회
연속 수상
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
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

여드름 집중적인 케어를 도와주는 하이드로 콜로이드 타입의 의약외품 패치

# 글로벌 뷰티 어워즈 10관왕
#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 베스트 셀러즈 1위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

달팽이점액여과물이 96.3% 함유되어 피부의 진정과 케어를 도와주는 탄력 강화 에센스

3

코스알엑스의 성장

코스알엑스의 성장

4

코스알엑스 인증현황

2021

근무혁신 우수기업 A등급 선정
여가친화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기업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2019

글로벌 강소기업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문화

인센티브 제도

기업 성장 및 업무 성과에 따른 성과금 지급

복지 포인트

현금성 복지 포인트 제공

경조사 지원

생일을 포함하여 각종 경조사에 휴가 및
경조금 지급

교육지원

직무 관련 도서 구매비 지원, 멘토링 제도와
리더십 교육 실시

임직원 할인

자사 제품 60% 할인, 신제품 무료 제공

웰컴키트

신규 입사자에게 자사 제품으로 구성된
웰컴키트 제공

주말 법인차량 대여

업무 뿐만 아니라 여가 생활에도
법인 차량 사용 OK!

워라밸

시차 출퇴근, 반반차 제도, 다양한 휴가 제도

근무환경

  • 입구 Welcome to COSRX!
  • 회의실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회의실
  • 연구소1 완벽한 제품을 위한 꾸준한 노력
  • 연구소2 최고의 성분을 자극없이 가득 담는 것이 기술!
  • 쇼룸 라운지 인기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라운지
  • COSRX 와인바 최고급 와인, 양주, 맥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 제공
  • 여성 휴게실 안마의자까지 준비된 휴식 공간
  • 간담회 묻고 답하며 조금 더 가까워지는 시간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수시 채용

신입(인턴)채용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인턴&평가

정규직 전환

경력채용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

입사 TIP3

  • 인턴사원은 3개월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우수 인턴이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 경력직 채용은 수습기간 3개월이 적용되며, 수습 기간 중 급여는 차등 없이
    100% 지급됩니다.
  • 서류전형 마감부터 최종합격까지 리드타임을 한 달 이내로 설정하여, 불필요한 시간
    소요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코스알엑스 채용담당자 최재웅 사원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발휘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코스알엑스가 지향하는 경영철학 및 기업문화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코스알엑스는 소비자들의 만족도 높은 실사용 리뷰를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소비자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정직하고 안전한 상품을 전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만 반영한 Me Too 제품이나 저가 상품은 지양하고, 최고의 성분을 선별하며, 불필요한 성분을 최소화하여 화장품이 가져야 할 본질을 들여다보고, 아름다움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품에 있어서는 타협이 없는 엄격한 기업이지만, 근무 분위기는 매우 유연하고 수평적입니다. 매주 대표님을 포함한 전 직원이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화상회의를 진행하며, 시차 출퇴근, 반반차 제도 등을 도입하여 개인의 편의와 성향을 존중한 근무 형태를 지향합니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해 알려주세요.

코스알엑스는 신입사원 공채 대신 채용 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특별히 코스알엑스는 회사가 인턴을 평가한다는 패러다임을 깨기 위해 멘토링, 브랜드 홍보 활동 및 강평회 PT 등을 기획하여 인턴분들도 ‘코스알엑스와의 적합성’을 판단할 수 있게끔 상호 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1년 인턴분들의 VOC를 반영해 인턴 기간을 6개월에서 3개월로 단축하였고, ‘21년 전환 심사를 치른 인원 중 90% 이상이 정규직 전환에 성공하는 등 직원과 회사가 동반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코스알엑스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코스알엑스가 지원자분들께 바라는 것은 자사와 지원한 직무의 이해도를 기반으로 주도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지원한 직무의 특징/개선점을 명확히 인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코스알엑스에서 주도적으로 어떤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스알엑스는 매출의 8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입니다. 하여, 신입(인턴) 지원자분들은 지원하기 전 관련 직무와 연관된 아르바이트, 인턴 활동도 좋지만, 외국어 역량을 조금 더 다진다면 입사는 물론, 커리어를 이어가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코스알엑스는 매출과 임직원수가 공격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지금이 입사하기 가장 쉬울 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변화에 두려워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저희와 함께 성장할 인재를 모십니다.

직무인터뷰

코스알엑스 아마존랩 박묘심 팀장

“글로벌 뷰티 시장 No.1 브랜드에 도전합니다”

미니인터뷰

반갑습니다. 코스알엑스 아마존랩 팀장 박묘심입니다. 코스알엑스에 입사한 지는 2년 정도 되었고, 현재 아마존 미국 세일즈 파트를 맡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알엑스는 2015년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현재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총 6개 국가의 아마존에 입점해 있습니다. 아마존랩은 아마존 내 상품 등록, 콘텐츠 및 프로모션 기획, 광고 운영과 재고 관리까지 담당합니다. 판매 채널의 A to Z를 모두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코스알엑스 아마존랩에 입사하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

기본적으로 비즈니스 영어가 가능해야 합니다. 지원자의 전공에 제한을 두는 것은 아니지만, 화장품/뷰티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국내외 화장품 업계의 트렌드, 우리 회사와 경쟁사의 대표 제품과 신제품,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 등 관심을 갖고 있으면 찾아보고 공부할 자료가 무척 많은데, 이러한 공부를 바탕으로 업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이나 전망까지 생각해 본다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커머스나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입사 후 업무를 배우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스알엑스 현지화 사업팀 알아민 대리

“동남아 뷰티 시장, 이렇게 공략합니다”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코스알엑스 PM2 사업부, 현지화 사업팀 알아민이라고 합니다. 2019년 입사하여 올해 3년 차로 현지화 사업팀에서 B2B 해외 영업 직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담당 국가로는 베트남, 인도, 파키스탄, 네팔, 방글라데시, 부탄 등이 있습니다. 코스알엑스는 항상 고객의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imple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내놓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현재 유럽, 미국, 동남아 등 약 40개국에 진출했으며,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국가에서는 덥고 습한 환경의 영향으로 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 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 아하/바하 클래리파잉 트리트먼트 토너와 같이 가벼운 사용감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동남아 국가의 뷰티 시장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동남아 지역은 고성장 인구 대국이 분포해 있고,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와 K-POP의 영향으로 한국 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고요. 이전까지는 광고와 브랜드만 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컸다면, 요즘 들어서는 SNS나 인플루언서의 제품 리뷰를 통해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남아 지역에서도 SNS 채널 및 뷰티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1
센터필드 WEST동 5층

아이콘 www.cosrx.co.kr

아이콘 02-6357-8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