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2년차
2000년도 설립
510명
사원수
중기업
기업형태
1,331억 원
매출액
(코리아센터 기준)
47%
여성 직원 비율
2000년 1월 설립된 코리아센터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코리아센터이 2000년 처음 선보인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전 세계 어떠한 서비스와도 차별화되는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한국, 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제적인 인터넷 쇼핑몰 ASP 서비스다. ‘메이크샵’이 론칭된 후 많은 쇼핑몰이 ‘메이크샵’으로 창업의 꿈을 실현했다.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 성공을 위해 창업교육, 오픈마켓 연동 및 홍보 등 마케팅 서비스 역시 지원한다. 네이버의 공식 광고 대행사로 선정돼 고객사의 온라인 광고까지 대행해주는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메이크샵’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전자상거래 실무 인재 양성
SNS 전용 간단샵
바탕화면 아이콘 마케팅
정부 공식 인증 보안 서버
전 세계 해외 시장 진출을 가능하게 하는 ‘OKDGG’, 영어, 일본어, 중국어 쇼핑몰 구축 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 이에 더해 몰테일 서울 물류센터를 통한 상품 배송까지! 코리아센터는 일본, 중국, 미국, 독일에 진출해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여 다양한 고객 맞춤형 해외 진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해 더욱 성공적인 진출을 약속한다. 이를 통해 코리아센터는 해외 시장 진출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며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갖추게 됐다. 코리아센터는 앞으로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핵심 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연구하여 보다 쉽고 다양한 형태의 E-business를 창출해나가려 한다. 또한 이것이 오프라인 사업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예정이다.
E-business를 선도하는 코리아센터의 특별한 서비스가 또 있다. 메이크샵이 세운 미국법인회사, ‘메이크샵앤컴퍼니’가 제공하는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다. 메이크샵앤컴퍼니는 간편 직구 오픈마켓 ‘테일리스트’, 카라반 해외직구 전문 서비스 ‘카라반테일’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크샵앤컴퍼니는 미국, 한국, 일본, 중국, 독일 등에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매대행보다 더 안전하고 간편한 직구를 가능케 한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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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심층분석 5. 코리아센터, TOWS 분석 new | 2022-11-02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코리아센터,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 2022-11-02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코리아센터,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2-11-02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코리아센터, 최신 트렌드 분석 | 2022-11-02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코리아센터,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 2022-11-02 | 잡코리아 |
기존의 사고방식이 아닌
창의적인 생각으로
새로운 방법들을
모색하는 인재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여 성취를
이뤄내는 인재
자신의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몰입하며
최고의 성과를 만들려
노력하는 인재
올바른 가치 기준과
방식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드넓은 세계를 향해
나아가며, 준비하는
진취적인 인재
코리아센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젊고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여 다 같이
성장하는 곳
안녕하세요! 코리아센터 개발1팀에 근무하고 있는 김지영 대리입니다. 저는 코리아센터에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인 ‘메이크샵’의 주문, 결제 부분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요. ‘메이크샵’은 페이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쓱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및 다양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담당하여 정상적으로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저의 주요 업무입니다.
사내 커피 머신으로 내린 모닝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해요. 하루 안에 끝낼 수 있는 일들도 있지만 보통 장기적으로 개발해야 하는 건들이 많아서 그날그날 처리해야 할 개발 우선순위를 먼저 정리한 후 업무를 시작하는 편입니다. 개발은 주로 기획서대로 진행하고, 개발이 완료되면 기획 테스트와 QC 테스트를 거친 후 배포합니다. 아무래도 ‘메이크샵’ 이용 상점이 많다 보니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이슈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머릿속에 생각했던 것들이 실제로 만들어졌을 때 무에서 유를 창조한 듯한 뿌듯함이 들어요. 그리고 실제 사용자들의 반응에 대한 기대감도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끊임없이 진화하는 개발 환경에 맞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배워나갈 수 있다는 점도 매력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코리아센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끝없는 열정과 애정이 함께하는 회사
안녕하세요. 코리아센터 광고사업본부에서 5년째 근무를 하고 있는 김학성 과장입니다. ‘메이크샵’이라는 쇼핑몰 솔루션과 상위쇼핑몰 광고의 전반적인 컨실팅, 운영 업무를 담당합니다. 쇼핑몰 운영에 관련한 기술적인 컨설팅과 사이트 컨디션 분석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쇼핑몰 매출 증대와 직결되는 광고 부분에 대해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아주는 것 역시 제 역할입니다.
출근과 동시에 이메일과 사내 통신을 확인하고 오늘 처리해야 하는 업무 목록을 만든 후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주로 외근이 많기 때문에 내부 담당자들과 메신저나 미팅을 통해 업무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외근 후 해당 쇼핑몰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합니다.
구직자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스펙 쌓기와 관련된 경험은 딱히 없습니다. 저도 정통한 광고 분야의 전공자는 아니지만, 어린 시절부터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에서 보이는 광고 소재와 브랜드에 관심이 많았고 큰 흐름을 짚는 데이터 읽기에 흥미가 있었어요. 이러한 점이 실제 업무 진행에 알게 모르게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코리아센터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이라면 다양한 매체를 섭렵하고 트렌드를 정확히 읽어내는 능력을 어필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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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가 없습니다. |
대표번호 : 02-2026-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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