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본아이에프㈜설명

이전 다음
  • 설립일

    설립 18년차

    2004년도 설립

  • 사원수

    285명

    사원수(24. 04 기준)

  • 매출액

    3,017억

    매출액(23. 12 기준)

  • 직원 중 여성 비율

    40%

    직원 중 여성 비율

본아이에프란?

  •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그룹
  • 큰 기업이 아닌 좋은 기업, 위대한 기업을 지향하는 조직
  •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며 성장해온 본그룹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74%

    여성 가맹점주 비율.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깔끔한
    메뉴 구성이 이유 중 하나!

  • 3

    본도시락, 3년 만에
    200호점 돌파

  • 2015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CCM(소비자중심경영) 획득

  • 1000호 점

    2002년 대학로 본죽
    1호점으로 시작해
    7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1000호점 돌파

  • 1

    죽 업계
    점유율 1위

사업분야

1

한식 프랜차이즈 선두주자, 본그룹

2002년 대학로의 작은 매장에서 시작된 본죽 1호점, 6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며 끊임없이 성장해온 본그룹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본을 지키며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본죽으로 죽 시장을 창조하며 한식의 브랜드화에 앞장섰던 본그룹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 급식 및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본푸드서비스㈜, 간편식 및 유동식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순수본㈜ 3개의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그룹은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본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을 통해 직원, 가맹점, 협력사, 소비자까지 행복의 동심원을 키워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건강, 편리한 생활, 즐거운 여가라는 사업영역에 도전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더 행복한 삶을 나누는 브랜드들을 창조하여 가장 큰 기업은 아니지만 가장 좋은 기업, 고객에게 만족이 아닌 가치를 주는 기업으로 지속성장 할 것입니다.

2

맛있는 건강이 가득한 본그룹의 브랜드

  • “가장 속 편한 행복”

    본죽은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해 새로운 외식 메뉴로 선보였습니다. 드시는 분의 입맛과 건강에 따라 갈기·염도·당도·포장을 조절하여 한 그릇, 한 그릇, 정성을 담아 끓여내는 조리법과 다양한 죽 메뉴로 환자들이 먹는 치유식을 넘어, 명실공히 ‘건강 한식’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따스한 정성으로 지은 우리 음식을 한 곳에서”

    ‘속 편한 건강’ 죽과 ‘맛있는 건강’ 비빔밥을 한 곳에서 더 건강하게즐길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까다로운 재료 선별부터 자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조리법, 정갈한 상차림까지 따스한 정성이 깃든 우리 음식을 선보입니다.

  • “잘 차린 한 상, 본도시락”

    한식 전문가가 만든밥, 국, 찬을 자연을 생각한 그릇에 담다. 매일 아침 3가지 쌀과 다시마 육수로 정성껏 밥을 짓고,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따뜻한 국을 끓이며, 건강한 재료를 다듬고, 재우고, 조리하여 균형 갖춘 찬을 만듭니다. 자연에 좋지 않은 재료를 덜어내 자연도 사람도 모두 건강한 그릇에 한식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정성껏 차립니다. 본래 이래야 잘 차린 한상입니다.

  • “한우사골육수로 만든 다양한 맛의 설렁탕 ”

    친숙하고 대중적인 설렁탕을 현대석으로 재해석한 본설렁탕은 한우사골육수에 새로움을 더해 다양하고 건강한 설렁탕 경험을 제공합니다. 참신한 생각과 맛이 더해진 본설렁탕에서 우리 음식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팔도 우리음식 이야기 ”

    본우리반상은 우리나라의 지역별 음식을 한 곳에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브랜드입니다.
    팔도 대표 음식을 전통 일상식 형태인 반상에 담아 한식의 가치를 새롭게 전달합니다.

  • 한끼에 건강함을 담아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을 부여하는 정성으로,
    “오늘도 건강한 우리집밥 이야기”를 전하는 단체급식 브랜드

  • “본죽이 만든 프리미엄 이유식 ”

    본죽이 만든 프리미엄 이유식 베이비본죽은 0세부터 100세까지 평생 건강 지킴이
    순수본의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입니다.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복리후생

“Good to Great 큰 기업이 아닌 가장 좋은 기업”

  •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직원 스스로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70~150만 포인트 제공해요.
  • 본죽 상품권 제공매월 전국 1,600개 본브랜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제공해요.
  • 장기근속자 포상 제공7년 이상, 장기 근속자에게는
    포상휴가와 휴가비를 지원해요.
  • 명절선물!추석, 설은 물론! 가정의 달, 창립기념일
    에도 선물을 증정해요.
  • 다양한 휴양시설 제휴제주 해비치호텔, 대명 콘도 등의 휴양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요.
  • 본 아카데미회사의 가치와 정책, 이슈에 대해 전 직원이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요.
  • 유일무이 휴가제도나를 위한 휴식이 필요할 때,
    14일 간의 휴가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요.
  • 휴가비 지원여름 휴가비를 지원해요.
  • 화끈한 포상제도반기 별 본죽인 인재상 선정 및
    포상을 드려요.

근무환경

  • 아래 설명 참조
    본그룹 사옥 본아이에프㈜ · 본푸드서비스㈜ · 순수본㈜ (서울사무소) 사무실이자, 가맹점 교육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노사문화 우수기업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으로 선정된
    본아이에프!
  • 아래 설명 참조
    회의실 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을 불태우는 회의실
  • 아래 설명 참조
    침묵의 방 휴식이 필요하다면 침묵의 방으로! 독서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휴식공간
  • 아래 설명 참조
    사내식당 본그룹 브랜드인 본우리집밥이 운영하는 사내식당
  • 아래 설명 참조
    헬스장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헬스장
  • 아래 설명 참조
    하늘정원 바깥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하늘정원
  • 아래 설명 참조
    본도서관 다양한 책을 읽고 성장할 수 있는 본도서관

채용 정보

01

인재상

“선한 가치관으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는 본죽인”

  • 인재상

    - 선한 가치관 -
    본죽인은 3대핵심가치라는 원칙을
    지키고, 예측 가능한 행동을 통해
    상호신뢰를 키워갑니다.

  • 인재상

    - 탁월한 역량 -
    본죽인은 공동체의식을가지고
    협력하여 일하며, 내가 성장할 뿐 아니라
    타인의성장을 돕습니다.

  • 인재상

    - 놀라운 성과 -
    본죽인은 계획이 아니라 실행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며, 지식을 통해 스스로
    성과를 증명합니다.

02

채용 프로세스

  • 01
    서류전형
  • 02
    인성검사
  • 03
    1차 면접
    (역량면접)
  • 04
    2차 면접
    (심층면접)
  • 05
    최종 합격
01
서류전형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지원자가 지원직무와
회사에 적합한 경험을 가진 인재 인지를 심사합니다.

02
인성검사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이전까지 정해진 기간 내 온라인을 통해 개별 응시하는
방식입니다.
지원자의 역량을 파악하는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03
1차 면접
(역량면접)

1차 면접은 역량면접으로 역량과 직무적합성을
심사하게 되며, 多:多로 진행 됩니다.

04
2차 면접
(심층면접)

1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직무가치관, 회사
핵심가치관, 프랜차이즈업 가치관을 위주로 심사하게
되며, 多:多로 진행 됩니다.

05
최종 합격

최종합격 대상자는 본아이에프 신입사원으로 입사 후
공채 입문교육을 받게 됩니다.
※ 모든 신입사원은 일정 기간의 수습기간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tip

잡코리아가 알려주는 본아이에프 채용 꿀팁

본아이에프는 채용의 모든 과정에서 블라인드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를 꾸밈없이 잘 보녀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무 인터뷰

관련이미지

“예비 사장님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습니다!”

박주호 과장
본도시락본부 가맹팀

미니인터뷰

반갑습니다! 본도시락본부 가맹팀 박주호 과장입니다. 가맹팀은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가맹사업의 중심이 되는 가맹점 신규 개설 업무를 담당합니다.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며, 본아이에프의 가족이 되기까지 인연의 시작을 함께하는 팀이라고 할 수 있죠. 예비 창업자 상담부터 상권분석, 점포개발, 가맹계약까지 가맹점 사장님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본아이에프를 선택한 동기는 무엇이었나요?

학생 때부터 프랜차이즈 회사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 당시 본아이에프는 본죽으로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사실 저도 본죽을 좋아하는 고객에서부터 시작해 이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측면에서 본아이에프란 회사의 이미지가 건강하고 좋다는 것을 알고 나니 더욱 큰 호감이 생겨 본아이에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미래의 본죽인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본아이에프에 꼭 합격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면접 전에 지역 내 본죽 매장들을 방문하여 사전조사를 하고 사장님 미팅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깊이 있게 듣고 분석하여 느낀 점들을 정리해서 면접에서 충분히 활용하였습니다. 지원자분들도 본아이에프에 대한 깊은 관심을 입사 전형에서 아낌없이 표현해주세요. 또한 우리의 브랜드를 통해 행복한 삶을 나누고자 하는 적극적인 마음을 보여주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본사와 가맹점의 온도차를
최소화하는 전문 컨설턴트”

허선혜 대리
본죽본부 SM(Store Assistant Manager)
관련이미지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본죽본부 SM 허선혜라고 합니다. 현재 Store Assistant Manager로서 경기도 용인시, 이천시, 여주시에 있는 40개 본죽 매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본사와 가맹점의 온도차를 최소화해주는 역할을 비롯해 가맹점 운영 및 영업에 있어서 모든 관리를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업무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하루평균 4~5개 매장을 방문해 Q(조리), S(서비스), C(위생) 사항을 관리하며, 미비한 부분이 있으면 사장님과 함께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사에서 진행하는 전사마케팅, 프로모션 등 각종 안내사항을 전달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업무가 선행되고 나면 각 매장의 매출 증감 확인, 상권 변화, 인근 경쟁점 출점 여부, 외부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손익 개선을 위한 LSM과 정확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미래의 본죽인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 본아이에프의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방문해 보세요.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이 무엇인지, 실제 SM이 가맹점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직접 매장에 가서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입니다. 실제로 저는 입사 지원 전 본죽 및 본도시락 가맹점 20개 이상을 직접 돌아다니며 해당 매장의 상권 분석, 사장님 의견 청취 등을 자료로 만들어 면접에 활용했습니다. 당시 고객으로서, 그리고 미래의 본죽인으로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좋은 인상으로 작용했을 겁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65 와이피센터
(우) 07268
(지번: 양평동3가 60)

아이콘 https://www.bongroup.co.kr

아이콘 1644-6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