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년대
한국 진출
450여명
사원수
외국계 기업
기업형태
약 4,261억 9,976만원
매출액 (2023년 기준)
5% 미만
평균 이직률
(업계 평균보다 낮은 수치)
100여 국가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
4870일
천안 공장 2010년부터
안전사고 제로
무재해 4870일 달성
10만 5천 명
전 세계 ABB그룹
임직원 수
8개 국적
ABB그룹 최고경영진의
국적.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진정한 글로벌 기업
300개
300개 이상의
제조시설에서 매일
100만개의 제품 출하
(ABB그룹 기준)
7&100
7개의 연구개발센터
운영 & 전세계 100여 개
대학과 산학협력!
ABB는 140년의 기술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스위스 BBC社(1891)와 스웨덴 ASEA社(1883)의 합병으로 1988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 여러 글로벌 기업들에 비해 특정 국가 문화가 없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서른 다른 문화에 대한 존중은 현지 ABB회사에 잘 녹아들어 있어, 현지 법인별로 다양한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다. 전세계 상위 ABB 임원 중 3/4이 스위스 및 스웨덴 이외의 다양한 국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은 얼마나 ABB가 글로벌화되어 있는지 여실히 보여준다.
유럽과 미주, 아시아 및 아프리카 100여 개 국가에서 10만5천 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ABB는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발전 설비부터 전기 소비 지점까지 필요한 모든 곳에 전기를 공급하며,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 자동화하고 있다. ABB는 에너지 변혁 및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중심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국내 글로벌 기업 중에서 가장 성공했다는 평을 받는 ABB코리아. 산업통상자원부(구 지식경제부) 및 코트라 선정 ‘성공적인 외국인 투자기업 30’에 이름을 올릴 만큼 현지화가 잘되어 있다. ABB코리아는 생산설비와 서비스 체계를 모두 국내에 갖추며 현지화의 한계를 극복했다. 1998년에는 천안 제1공장을, 2008년에는 제2공장을 마련해 생산설비를 확충했으며, 2010년에는 제품전시와 시연과정을 볼 수 있는 `Customer Center`을 개관했다. 로봇과 같은 비생산 제품에 대해서도 국내 전문인력으로 엔지니어링 업무를 직접 소화하여 국내기업의 수출에 간적접으로 기여한다. 2012년 지식경제부가 주최한 제 49회 무역의 날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해외 수출로 대한민국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ABB그룹의 한국 법인인 ABB코리아는 일상생활에서 산업공장에 이르기까지 효율적인 전력 공급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BB코리아는 서울 본사를 비롯해 천안, 부산 사무소를 중심으로 약 45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ABB 비즈니스는 총 4개로 나뉘어져 있다. 고객 관점에서 관련성이 높고 시너지가 있는 부서 중심으로 편성되어 전기화, 자동화, 로봇, 모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각 사업본부는 산업 및 제품 범위에 따라 여러 사업부로 세분화되어 운영되고 있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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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ABB는 구성원들이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인 5가지 Values in Action을 실제 일상 업무에서 실천 및 실행하도록 강조합니다.
수시채용 (분기별 한 차례 공채형식의 채용)
01.서류전형 → 02.온라인 인ㆍ직무적성검사 → 03.면접 → 04.영어활용능력평가 → 05.신체검사 → 06.최종합격
안녕하세요! ABB코리아 기술영업팀 최윤진 과장입니다. 2005년 6월에 입사해 올해 입사 12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ABB코리아는 대학교 졸업 후 입사한 첫 직장인데, 어느 덧 입사한 지 10년이 훌쩍 넘었네요.
ABB에는 많은 제품이 있는데요. 저는 파워그리드 사업 변압기 분야의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담당 지역은 싱가포르와 태국이고요. 고객이 가진 요구사항에 맞는 제품을 소개하고, ABB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제품이나 기술을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물론 담당하는 제품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제품이 익숙해질 때까지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제품에 대해 잘 모르거나 답변이 바로 나오지 않으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거든요.
ABB그룹 자체가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요. ABB는 스웨덴의 회사와 스위스의 회사가 합병하면서 다른 유럽에 있는 여러 공장들을 흡수해 설립된 기업인데요. 때문에 다른 글로벌 기업과 비교했을 때도 훨씬 유연하고 수평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죠. 천안에 위치한 ABB코리아에서 생산한 물건을 다른 나라의 지사로 팔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이를 방증합니다. 보통 해외영업은 해외에서 오는 물건을 구입해 재판매를 하는 형식인데, ABB는 각 지사마다 다른 포트폴리오를 지닌 공장이 있어요. 그래서 지사 별로 크로스 오버를 할 수 있죠. 그만큼 ABB는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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