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동스쿨

직무인터뷰 > 모바일개발

IT기술로 교육계 혁신을 일으킨 에듀테크기업

2018-06-05 13:34 조회수 540 Tag #스마트동스쿨 #SBA우수기업 #학원 #어학원 #교육원

 

 

 

스마트동스쿨

외국어 교육담당
김윤아 주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마트동스쿨 전략개발팀에서 외국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입사 2년 차 김윤아 주임입니다. 국내에서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에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외국어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죠. 제가 속한 전략개발팀은 단순한 강의만 제공하지 않아요. 사람마다 공부하는 스타일이 다르고, 외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유와 목표가 다르거든요. 각 사이트 별로 수강생들의 특성과 공부 방식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채널을 통한 외국어 강의에 대한 수요가 높아요. 경쟁 매체 중 스마트동스쿨 콘텐츠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스타강사에 의존하지 않고 수강생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다는 점이요. 외국어 강의는 특히 스타강사의 비중을 크게 차지하는데요. 스마트동스쿨은 기본에 충실하며, 수강생 스스로가 발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배우는 사람의 고충을 알고 니즈를 파악하는 역량이 무척 중요해요. 외국어 공부가 재밌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되거든요. 꼭 외국어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를 가르쳐본 경험이 있다면 좋아요. 저 역시 한국어를 외국인에게 가르쳐 본 경험이 실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동스쿨

마케팅담당
김상준 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스마트동스쿨 이러닝사업부 교육기획팀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입사 1년 차 김상준입니다. 현재 교육서비스 산업은 포화상태입니다. 수많은 경쟁 업체 사이에서 눈에 띄기 위해선 마케팅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해야 되죠. 이때 마케터는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해요. 그래야 더 좋은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는 동료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기에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필수입니다.

 

교육 콘텐츠를 마케팅할 때 특별히 염두에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의 중심에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속한 교육기획팀 역시 소비자들의 체험을 통한 공감 영역을 확대시키기 위해 입소문 마케팅이나 이벤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를 꼼꼼하게 살펴봐요. 경쟁사에선 볼 수 없는 트렌드 파악과 새로운 공감가치를 찾는 것이 유용하거든요. 또 정확한 조사수행과 자료 분석이 이를 뒷받침해줘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