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빌

직무인터뷰 > 마케팅

제 연구가 실제 사람들에게 주는 영향을 늘 상상해왔어요

2018-06-04 16:42 조회수 1,820 Tag #넵플러스 #SBA우수기업 #제약 #보건 #바이오

 

 

팜스빌

연구기획팀
박형석 책임연구원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연구개발본부 책임연구원 박형석입니다. 대학, 대학원에서 식품공학을 전공했고, 대학 시절 항상 제가 연구한 결과가 실제 사람들의 식생활에 적용되는 상상을 하며 연구를 했습니다. 그런 의지와 달리 졸업 후 제약회사와 공공기관에서 한동안 근무를 했지만 식품관련 업무를 하고 싶은 마음은 늘 품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팜스빌에서 추구하는 비전과 제가 생각하던 비전이 맞아 입사 지원을 하게 되었고, 제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도 팜스빌 연구기획팀 일을 할 수 있나요?

 

저희 팀은 천연물 유래 기능성 소재 개발이나 미생물 유래 기능성 소재 개발을 주로 하는 부서이며, 유관전공자 비율은 반반 정도입니다. 생명공학이나 식품공학 같은 바이오분야 석/박사학위를 받으면 아무래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구개발의 시작 단계와 제품화 단계에서 상품 컨셉이나 경제성 평가들도 필연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비전공자들도 연구개발업무에 꼭 필요한 인재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세계 모든 과학지식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현 시대에는 연구에 대한 열정과 연구결과를 활용하여 제품화할 수 있는 역량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