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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는 배달이 없는 생활친화 플랫폼

2018-06-04 16:10 조회수 412 Tag #허니비즈 #SBA우수기업 #물류 #운송 #배송

 

 

 

허니비즈

SQM팀
강지욱 총괄

  

(사진=잡코리아)

 

미니인터뷰

 

허니비즈에서 SQM파트 메신저 총괄을 담당하는 강지욱입니다. 메신저(배달원)의 인사관리가 주업무로, 채용과 교육(서비스/안전), 근무 중 발생문제 해결, 메신저 복지기획, 근태관리, 전 센터 메신저 교육 메뉴얼 제작, 본사차량 & 오토바이 관리, 메신저 업무장비 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제가 업무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교육(서비스/안전)입니다. 허니비즈가 가장 최우선으로 두고 있는 가치가 ‘고객 감동’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와 더불어 메신저의 안전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이 있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인드와 현장경험입니다. 이 두 가지만 있다면 많은 어려움 없이 직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허니비즈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처음 메신저(배달원)로 입사했습니다. 그 후 시간이 지나 관리직 전환 권유를 받았고 지금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개인을 인정하고 기회를 주는 열린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또 허니비즈 대표님과의 입사간담회에서 대표님의 마인드에 감동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말씀해주셨던 내용은 ”경영, 기획, 개발 등 사무직에서부터 몸으로 직접 뛰는 메신저까지 허니비즈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이 소중하며, 모두 행복해질 권리가 있다”는 말씀이셨어요. 그리고 단순히 이런 가치들을 역설만 한 것이 아니라 기업을 이끌어 가는 대표로서 바쁘신 와중에도 직접 메신저 업무를 수행하면서 현장에서의 고충을 깊게 이해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등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