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피엠글로벌

직무인터뷰 > 광고

마음만 가지고는 롱런 할 수 없어요

2017-08-31 14:38 조회수 6,043 Tag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 #광고영업

에이엠피엠글로벌은 Ante marketing & post marketing의 약자로, 마케팅의 전과 후를 보여주는 회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마디로 마케팅의 모든 과정을 책임지겠다는 의미! 디지털 광고 대행사 2016 성장률 1위를 달성하고, 최고의 인터넷 광고 전문 기업으로 도약중인 에이엠피엠글로벌의 미래 인재 광고영업2팀, 안재석 주임과 이야기를 나눴다.

AMPM GLOBAL

광고영업2팀 안재석 주임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영업2팀의 안재석 주임입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은 어떤 회사인지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광고를 종합적으로 대행 및 관리하는 회사예요.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신가요?

광고 기획과 관리를 하고 있어요. 온라인 광고를 희망하는 해당 광고주의 업종의 특성 및 현황을 파악하고, 다양한 온라인 매체들 중 가장 적합한 매체를 선정합니다. 그 후, 예산을 편성하고 계획해 광고주의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01

광고주의 매출과 효율,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부분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업무를 하면서 특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광고주의 매출 및 효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사업 성과가 좋지 않은 경우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또는 성과가 좋은 광고주라면 본인의 사업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하는 광고를 진행하는 만큼 광고운영 목적이 민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니까요. ‘매출 상승과 광고효율’이 아니면 저희의 존재이유가 없기에 모든 포커스를 집중해 운영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요구되는 필수역량이 있나요?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광고주가 이루고 싶은 부분에 대한 의도를 빨리 캐치할 수 있는 눈치와 센스가 정말 중요해요! 광고주의 의도가 빨리 파악이 되어야 보다 효율적인 광고집행과 그에 어울리는 매체를 제안할 수 있으니까요.

 

광고주의 의도 파악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 노하우를 좀 알려주세요.

특별한 노하우는 아니지만 광고주를 직접 만나러 가는 방법을 택합니다. 아무래도 메일을 주고받는 것보다는 유선통화가, 유선통화보다는 직접 대면을 통한 미팅이 보다 효과적이기에 가급적이면 광고주와 미팅을 많이 가지려고 해요. 그리고 보편화된 제안보다는 광고주의 업종 특수성에 집중하여 제안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반대로 업무적 고충은 어떤 점인가요?

가장 큰 매력은 ‘자기만족’인 것 같아요. 저로 인해 광고주의 사업이 날로 성장해 가는 걸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끼거든요. 반대로 고충은 자기만족이 되지 않을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경을 많이 써서 관리를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매출이나 효율이 좋지 않을 때가 가장 힘든 순간이에요.

Interview 02

막연한 마음만 가지곤 롱런 불가!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광고 분야로의 꿈을 키우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TV나 휴대폰, 컴퓨터를 하면서 광고가 나오게 되면 유심히 봤던 것 같아요. 관심은 많았죠. 해보고 싶다 는 생각을 늘 머리로만 하다, ‘더 이상 늦어지면 정말 도전해보기 어렵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과감하게 도전하게 됐어요.(웃음)

 

어떤 준비를 하는 게, 담당 직무에 도움이 될까요?

엑셀 및 파워포인트가 큰 도움이 됐어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가 능숙하면 광고주에게 제안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보다 전문적인 일처리가 가능해지더라고요. 광고 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토익이나 토플 등 화려한 자격증 준비보단 오히려 기본에 충실한 준비를 하는 게 더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취업 전 생각했던 광고영업과 실제 경험한 광고영업의 차이점은 무엇이 있나요?

‘막연한 마음만 가지고는 절대 될 수 없다’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사업을 믿고 맡기는 것이기 때문에 ‘잘 관리해 드릴게요’라는 단순한 태도로는 절대 롱런 할 수가 없더라고요. 광고주보다 더 내 것 같이 생각하는 열정적인 모습, 성실한 모습이 바탕이 돼야 함을 느끼고 일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03

한 마디에 이끌려 지원한 회사, 에이엠피엠글로벌

(사진=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DB)

 

많은 회사 중 에이엠피엠글로벌을 선택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입사 지원 후 찾아온 면접에서 대표님의 말씀이 인상적이어서 지원하게 됐습니다. ‘우리 회사는 현실에 안주하려 하지 않고, 늘 성장하려고 한다’ 이 한 마디가 와닿았어요.

 

에이엠피엠글로벌의 근무 분위기가 궁금해요.

각자 맡는 광고주 업종이 다양하기 때문에 팀 간의 교류도 활발하고, 선임이나 후임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기도 받기도 하는 매우 자율적인 분위기예요. 새로운 광고주를 만드는 광고영업이니만큼 실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같은 업무를 하고 있는 팀원들간의 위로나 격려가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어요.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가 있나요?

매달, 최우수 마케터를 선정하는 문화가 있어요. 모든 마케터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제도인 것 같아요.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게 되죠.(웃음)

 

광고영업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응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광고영업만큼 본인이 성장하는 걸 느낄 수 있는 직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이 결과로 그대로 나타나는 직업, 기업의 성장과 자신의 성장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니 많은 도전 바랍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황소현 sohyun8832@jobkorea.co.k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취재기자 황소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