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20 하반기 신입 현대백화점
온라인마케터
2020 하반기 신입 현대백화점
  1. 지원 동기와 지원 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기획력과 정보수집능력"

    미국 교환학생 시절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플랜'을 수립하는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국내를 벗어나 제품의 특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효과적인 홍보방안 등을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가치란 어떤 소비자에게, 어떤 방법으로 전달하느냐에 따라 굉장히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기업과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마케터가 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경영학 전공강의를 비롯해 기업 마케팅기획부에서 다양한 마케팅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기획력과 정보수집능력을 함양했습니다. '소비자 니즈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전략 변화' 등 마케팅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마케팅 기초지식을 쌓았습니다. 배운 지식은 마케팅기획부에서 일하며 실제 적용해보았습니다. SNS 및 동종업계 분석업무를 맡은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프로모션 기획으로 연결시켜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2. 귀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현대백화점그룹이 지향하는 6가지 핵심가치(열정/자율창의/지속성장/업무혁신/고객지향/상생추구 중 택 1)와 연결지어 설명하시오.
    "시련은 있지만 실패는 없다"

    제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바로 '도전'입니다. 도전이 없다면 결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불가능한 것은 없다는 마음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성장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취업준비 과정에서 힘들 때도 제가 존경하는 인물 중 한 명인 박세리 골프선수가 말했던 "나쁜 경험은 없다. 딛고 일어서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좋은 경험이다" 라는 말을 항상 마음에 새기곤 했습니다.

    이러한 도전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도전의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않고 많은 시련이 있기 때문에 열정이 없다면 금방 포기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열정이 있고 스스로가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과정 상의 역경은 시련일 뿐 결코 실패로 끝나지 않습니다. 열정과 할 수 있다는 자기확신으로 가득찬 사람에게 불가능한 일이란 없으며 현대백화점에 입사 후 저는 이러한 태도를 가지고 일할 것입니다.
  3.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 3가지를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1. 트렌드 :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좋아하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평소 SNS를 통해 꾸준히 새로운 트렌드를 익히고 정보를 파악합니다. 또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가 있으며 직접 꼭 가보는 등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알아가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2. 헌신 : 제가 속한 조직 또는 주변 사람들에게 깊은 신의를 가지고 헌신하는 편입니다. 특히 책임을 맡은 업무가 있다면 몸을 사리지 않습니다. 인턴으로 일할 적에는 직접 물도 나르고 다른 팀 심부름도 하는 등 필요한 일이 있다면 사소하지만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발로 뛰었습니다,

    3. 화합 : 제 성격의 가장 큰 장점은 화합입니다. 원활한 소통을 통해 어느 조직이든, 사람이든 두루두루 잘 어울리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편입니다. 이런 성격 덕분에 동아리 회장과 학생회 팀장 등 평소 다수의 리더역할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4. 지원회사(백화점, 홈쇼핑, 면세점 중)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어떤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지 설명하시오.
    1. 현대백화점에 입사 후 단기적으로는 판촉/이벤트 업무에서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아 기획력과 분석력을 함양하겠습니다.

    판촉/이벤트 업무는 신입사원이 배치되면 제일 먼저 담당하는 업무입니다. 또한 제 '열정'의 대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내 축제를 비롯하여 기업 마케팅프로모션 기획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및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평소 계절, 신년, 연말 등 시즌별 이벤트나 기념일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나아가 직접 기획을 하며 가족행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관심사이자 취미생활이기도 해서 이벤트 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이슈를 꾸준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만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사은행사, 경품행사 등 백화점 판촉행사와 시즌 및 주요 기념일, 사회적 이슈 등에 맞춰 테마를 구현한 이벤트를 기획하겠습니다. 고객 유입 및 고객 로열티를 확보하여 현대백화점 매출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2. 판촉/이벤트 업무를 통해 업계 및 현장에 대한 이해를 쌓은 후에는 장기적으로 온라인 시장을 대비한 디지털 마케터로 성장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대면 및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되고 온라인 매출 신장추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백화점에서도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거나 자체 공식 온라인몰을 구축, 운영하는 등 온, 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SNS채널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환경 및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있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채널의 강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마케터로써 디지털 역량을 키워서 온라인 쇼핑몰 확대 및 구축에 기여하겠습니다.
  5. 평소 현대백화점(백화점, 아울렛, 더현대닷컴 온라인몰)을 이용하며 느꼈던 장단점을 제시하고, 현대백화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고급화를 대중화하라"

    1. 현대백화점의 장점은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평소 친구들과 만날 때 신촌을 자주 가는데 그럴때마다 "유플렉스에서 00시에 만나"라고 장소를 정하곤 했습니다. 그만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는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랜드마크이자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아크앤북, 스페이스원 등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춘 발빠른 리뉴얼과 문화와 휴식 기능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는 현대백화점의 장점입니다.

    2. 반면 단점은 온라인 공간에서의 친밀감입니다. 요즘에는 정보 검색을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하기 때문에 디지털 콘텐츠는 그 기업 또는 제품에 대한 관심과 친밀감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현대백화점을 이용하는 실제 소비자들의 생생한 후기나 브이로그 등의 콘텐츠를 상대적으로 찾아보기 힘들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3. 현대백화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고급화의 대중화'를 제안합니다. 고급화의 대중화란 고소득층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화 전략을 펼치되 이를 다른 고객들도 대중적으로 접할 수 있게 해서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급화를 대중화하는 수단이자 방법은 디지털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디지털 플랫폼에서 백화점의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퍼스널쇼퍼'서비스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소수의 VIP고객만 누릴 수 있는 소위말해 '그사세'같은 느낌이었다면 디지털 콘텐츠의 발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간접적으로나 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 연예인들의 삶에 대중들이 관심을 가지듯 소수를 위한 고급화 서비스가 대중들의 흥미와 소비심리를 자극한 것입니다.

    즉, 첫번째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경기변동에 민감한 업계의 특성을 고려하더라도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고소득층을 주요 고객으로 삼는 고급화 전략을 지향하여 민감성을 극복해야 합니다. 두번째,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에게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성화해야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