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20 상반기 신입 한국가스공사
사무담당자
2020 상반기 신입 한국가스공사
  1. (지원동기) 자신의 지원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구제적 과정, 경험 등 포함)과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담아 지원동기를 작성해 주십시오. 또한 과거의 교육과정이나 경력들이 지원분야 업무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와 그러한 전공지식ㆍ기술 및 경험들이 실제 업무수행에 어떤 방식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1500자 이내)
    3가지 경력과 경험사항을 통해 지원한 직무에 요구되는 기업홍보와 예산운영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한국가스공사에서 담당하게 될 업무를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공단의 가장 큰 사업 중 하나인 예산관리에 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월초, 예산을 산정하고 매체마다 얼마나 배분하여 최고의 성과를 낼지 연구했습니다. 전월과 비교해 수익이 저조한 매체의 예산은 줄이고 수익성이 좋은 것은 증액하는 등 시장의 여러요건들을 반영해 유연한 예산운영을 계획하였습니다.

    갑작스런 이슈로 예산의 조기소진이 예상될 때는 잔여기간 예산운용을 달리하는 등 빠른 위기대처능력으로 역경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철저한 예산운용은 광고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저조하던 광고수익률의 증가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효율적인 예산수립과 운영이 좋은 성과를 가져온다는 값진 경험을 안겨주었습니다

    또한 방송프로그램제작에 있어 작가, 카메라맨 등 수많은 관계자들과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타인, 조직간 협업과 올바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출연자를 만나고, 그들의 사연에 경청하며 공감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이러한 경청과 공감은 공단의 업무에서도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지향적태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공공기간 대학생인턴을 다양한 업무실습을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부서별 실무와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었고, 공공기관의 공익성이라는 목표를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들로 예산관리, 협업자세 등 행정직무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들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한국가스공사에서 업무진행 시 보다 빠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성과를 내는 좋은 바탕이자 밑거름이 되었다고 자신합니다.
  2. (의사소통능력) 조직 또는 팀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자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과 갈등이 발생했던 사례를 작성하고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상대방을 설득했던 구체적인 행동을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이내)
    1시간짜리 방송프로그램이 제작되기 위해서 PD, 작가, 카메라맨 등 수십명의 인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러다보니 인원들을 총지휘감독하는 입장에 있는 연출팀은 업무를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사람을 만나고 그들과 협업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사람과 사람, 조직과 조직, 상황 등과 부딪치는 경우가 많았고 그렇기 때문에 갈등 및 문제 상황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를 유발하지 않고 업무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고 이해와 배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상대의 상황과 문화·조직적 환경을 고려하고, 배려하는 소통을 한다면 관계회복은 물론 긍정적 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전 상대에게 경청하고 이해하고 공감하며 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했고 이후에는 갈등도 줄고 업무도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업무가 원만히 진행되니 그동안 극심했던 스트레스도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3. (문제해결능력) 새로운 일 또는 경험을 하는 과정에서 더 나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문제를 분석하고 기획하여 성과를 달성한 경험이 있다면 당시 상황과 ???본인의 역할 주변의 피드백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이내)
    인력부족으로 인해 신입이었던 저혼자 광고주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소기업이라 사전교육은 없었고 실무를 통해 배워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어느 날, 광고주가 익월 마케팅플랜을 갑자기 요청했는데, 타업무가 많이 밀려있을 시기라 업무 과중이 예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업무중요도, 마감기한 등에 따라 우선순위를 매긴 주간업무계획을 세웠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는 마케팅플랜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판매상품선정과 매체선정에서 적은 예산으로 다수매체를 운영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월별검색량, 방문자분석, 기존레퍼런스를 통한 매체별 수익률 등을 좀 더 심층적이고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광고주 의견까지 녹여내어 적은 예산으로 최대성과를 예상할 수 있는 플랜을 완성하였습니다.그 결과 광고주는 만족을 표했고 전월대비 3배의 매출향상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