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9 하반기 신입 ㈜KT
온라인마케터
2019 하반기 신입 ㈜KT
  1. KT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KT 입사 후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할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저 자신이 한계를 뛰어넘으며 KT의 미래와 이뤄낼 시너지를 확인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KT는 작년 급변하는 무선사업시장의 경쟁구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혁신 활동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5G 기술력을 확보하며 통신사업의 강자임을 입증했습니다. 이렇듯 성장과 변화를 통해 지속 성장하는 KT의 행보를 보며, 마케터로서 가장 성장할 수 있는 회사가 KT라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KT 마케팅기획 부문에서 마케팅 전략을 담당하며 고객 중심의 네트워크 확장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마케팅 인턴십을 경험하며 좋은 마케팅은 단순히 회사의 이윤창출을 목표로 삼는 전략이 아닌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니즈를 파악하는 전략이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통신사 시장의 변동과 경쟁, 그리고 기술 발전에 따라 국내 통신산업의 경쟁은 갈수록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한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 경쟁력 유지에 필수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입사 초기에는 저의 강점인 분석 능력과 마케팅 실무 경험을 활용해 팀의 업무 프로세스를 익히고 저만의 전문성을 갖추겠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업무 경험을 전략 수립에 반영해 사내 마케팅 전략 수립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국내 경제와 관련 사업 동향을 파악하고, 데이터 분석 툴에 대한 심도 있는 공부를 이어나가는 등 자기계발에 힘쓰겠습니다.
  2.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 경험을 본인이 수행한 역할 중심으로 설명하고,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타인과 가장 성공적으로 협업한 경험은 광고홍보동아리의 기획팀장으로 일했을 때입니다. 제가 맡은 일은 매년 열리는 학교 축제에서 기업의 후원을 받아 홍보 부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팀원들과 함께 기획안을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있었지만, 전문적인 홍보업체가 아니었기 때문인지 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거듭된 실패에 동아리 회원들도 지쳐갔고, 회의 참여율도 저조해졌습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회원들이 각자 본인의 쓸모를 느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회원들이 가장 잘하고 좋아하는 것에 관해 토의해본 뒤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새로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일을 재분배했습니다. 그 결과 다들 예전보다 맡은 일에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기 시작했고, 최종적으로 ****과 성공적으로 협업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리더는 이끄는 사람이 아닌, 팀원들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리더로서 지시를 내리고 본인의 의견을 강요하기는 쉽지만, 팀원들이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노력하게 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고 느꼈습니다. KT의 마케팅기획부문에서 상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사원으로 커리어를 시작해, 미래에는 사원의 입장을 헤아리고 도와주는 상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3. 최근 3년 내 가장 어려웠던 도전은 무엇이었으며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전화위복 정신- 실력발휘를 통해 이겨낸 차별]

    최근 3년내 경험 중 가장 어려웠던 도전은 해외 인턴십 도중 인종차별을 이겨내려 노력한 것입니다. ****에서 인턴십을 했을 당시, 한국인을 비롯한 아시아인의 비율이 낮았기 때문에 인종차별을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회사 내에서는 외국인이라 일을 못 할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중요한 업무에서 배제되는 경우가 빈번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불평하지 않고 결과를 통해 실력을 증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어서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SNS 관리 업무가 주어졌을 때도 낙담하는 대신 팔로워들의 성향과 관심사를 분석해서 더 많은 사람을 끌어모을 수 있는 뉴스 주제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SNS에 꾸준히 올렸습니다. 그 결과, 부서의 공식 트위터 계정 팔로워를 3000명 이하에서 거의 9000명까지 증폭시켰고, 성과를 인정받아 차후 더 중요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기회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위기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삼는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돌파구를 찾으려고 하는 제 성격은 KT에서 마케팅기획 업무를 수행할 때도 빛을 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