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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하반기 신입 샘표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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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하반기 신입 샘표식품㈜
  1. 당신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왜 샘표식품을 선택하여 지원하는지 설명해주십시오. (최소 2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샘표 문화 : 정직한 식문화 형성]

    식품에 있어 정직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치이기 때문에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식문화를 만드는 곳을 1순위로 생각합니다. 정직 가치 전달이 중요하다는 것을 롯데슈퍼 근무 당시,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유통기한이 이틀 남은 제품은 30% 할인 판매했습니다. 한 고객이 말했습니다. "전에 내가 직원한테 잘 말해서 40% 할인받은 적 있으니 부탁해." 하지만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저희는 할인 규정을 지키고, 팔지 못했을 때 폐기 등록과 함께 버립니다. 손해가 가지만, 규정을 지키는 것이 옳습니다." 고객은 이를 좋게 봐주셨고, 30% 할인된 우유를 구매했습니다.

    이처럼 정직 비전을 갖고 있는 저에게 샘표는 최적의 회사입니다. 식품기업의 이물 물질 논란에도 샘표는 제품의 정직, 신용 정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연두 제품 용기에도 투자해 환경개선에 기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샘표의 식문화 창조에 제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2. 선택한 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신의 경험 및 노력을 기술해주십시오. (최소 2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맨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직무]

    롯데슈퍼 근무 당시, 3개월 동안 팔리지 않은 기름 종류 제품을 앤드 매대에 진열해 재고 소진을 유도하고, GS25, CU 편의점 근무 당시, 라면+통조림 연관 진열로 인한 통조림 재고 소진을 이루어내는 등 매출 변화를 이끄는 영업 직무의 영향력을 느꼈습니다. 이후, 매출변화에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영업인이 되기로 다짐했습니다.

    [고객 관찰 : 일 매출 1.5배 상승]

    홈플러스 내 의류 판매 당시, 인근 공업단지 외국인 노동자가 평일 3~4명, 주말 10명 이상 방문했습니다. 임금의 약 60%를 고국으로 송금한다는 이야기를 통해 저렴한 가격, 외출이 적어 민무늬, 체크무늬 선호를 파악했습니다. 해당 의류를 추천했습니다. 이후, 고객이 지인을 약 3명씩 데려왔고, 일 매출 30만 원을 45만 원까지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3. 학업 외 본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활동은 무엇이며, 그 활동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십시오. (최소 2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유통업 경험 : 자발적인 사람으로 성장]

    학비, 월세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그 중에서 유통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유통업 아르바이트, 인턴 등 다양한 사회 경험에 집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과의 사회활동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함께 해야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대학 진학 후, 롯데슈퍼에서 점장님, 부점장님, 여사님과 근무 및 홈플러스 의류 매장 점장님과 근무, 단순하지만 팀워크가 요구되는 택배 상하차 등 6번 유통 아르바이트 및 인턴 경험을 통해 느꼈던 점은 조직을 위해 희생해야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러 환경의 조직 생활에서 이기주의적인 태도로 임하지 않는 가치관을 형성했고, 남들이 꺼리는 상황에서 먼저 행동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4. 최근 5년 이내 자신의 경험 중 가장 어려웠던 결정은 무엇이며, 그러한 결정을 내린 기준과(또는 이유와) 결과에 대하여 기술해주십시오. (최소 2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첫날 길거리 영업 실패 : 배지 50개 중 5개 판매]

    협업 시, 상대방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내 의견이 틀렸을때, 좋은 의견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습니다. 국민은행 홍보단 당시, 기부금 마련을 위한 위안부 소녀상 모양 50개 배지 영업을 했습니다. 행인에게 다가가는 제 방식으로 영업한 결과, 첫날 50개 중 5개를 판매했습니다. 실패를 인정했고, 팀원 2가지 대안을 경청한 후, 이를 반영했습니다.

    [문제점 1. 주 고객층 분석 실패]

    만원 가격에 부담을 느낀 중학생이 많았습니다. 구매율 높은 부모님, 대학생에게 집중했습니다. 또한, 3~4명씩 무리를 지어서 오는 중학생 고객에게 각자 조금씩 돈을 보태 배지 1개라도 구매하도록 했습니다.

    [문제점 2. 날씨 요인]

    36도 날씨에 구매자에게 시원한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리는 판촉을 진행했습니다. 다음 날, 50개 중 40개 판매를 기록해 10% 판매율을 80%로 상승시켰습니다.
  5. 자신의 역량보다 더 높은 목표를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의 과정과 결과를 설명하고, 이를 통해 배운 점을 기술해주십시오. (최소 2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고객 분석 : 동남아 맥주 48개 중 30개 판매]

    롯데슈퍼 근무 당시, 3주 할인 행사 중, 동남아 맥주 신상품 입고 때, 인턴이었지만 완판 목표를 세웠습니다. 목표를 100% 달성하진 못했지만, 주 고객층 파악, 경쟁사 방문으로 신상품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첫 주 판매가 부진하자, 부점장과 주변 경쟁사 3곳을 살펴봤습니다. 매출 1위 경쟁사 관찰 때, 고객이 많이 지나가는 진열대 전체에 맥주 진열을 발견했습니다. 맥주 구매율이 높고, 빌라 단지에 거주하는 30대 젊은 부부를 타겟으로 한 전략임을 파악했습니다.

    이후, 이를 근거로 주요 진열대 옆 공간에 동남아 신상품 맥주를 놓기로 제안했습니다. 진행 중인 아시안 게임 분위기를 더 느낄 수 있고, 고객 동선을 고려해 신상품 매출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주 진행 결과, 동남아 맥주 48개 중 30개를 판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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