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제품영업
2019 하반기 신입 E1
-
- 본인의 가치관/생활신조/성격/장점/재능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주십시오. 500
-
[농구, 팀워크를 배움]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10년간 농구를 해왔습니다. 농구는 팀으로 하는 스포츠이기에 본인의 역할만 수행해서는 이길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농구에서 경기의 승패는 개인의 기록이 아닌 팀의 성과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는 경기 중 팀의 부족한 점을 적극적으로 찾고 보완해야만 합니다. 이는 경기 과정에서 저의 득점과 같은 개인 기록이 아닌 팀의 성과에 기여할 방법을 고민하게 했습니다.
한 예로 19년 서울시립대배 3:3 농구대회 결승에서 팀원을 위한 헌신적인 태도로 우승에 기여했습니다. 상대편은 장신팀으로 저보다 키가 큰 팀원의 공격 성공 확률이 더 높았습니다. 지인들 앞이기에 주목받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팀원의 공격 기회를 위해 스크린을 많이 서는 경기 운영을 했습니다. 농구에서 배운 태도는 이후 제가 팀 활동을 할 때마다의 나침반이 됐습니다. E1 내에서도 국내영업팀의 성과에 기여하는 구성원이 되고 싶습니다.
-
- 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후 본인의 포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십시오. 500
-
[꺼지지 않는 E1]
도전하는 E1이기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E1은 국내 LPG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 트레이딩을 통해 LPG 산업의 새로운 수익 구조 창출에 적극적으로 임했습니다. 저 또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을 즐겨왔습니다. 새로운 국가를 경험해보기 위해 1년간 베트남 교환학생 과정에 참가했습니다. 문화가 다른 곳에서 학업, 인턴 생활을 하는 것은 제가 당연하게 여겼던 업무수행 방식의 차이로 인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전할 때 성취감은 컸습니다.
장기적으로는 E1에서 동남아 영업본부장으로서 신시장 개척을 위한 영업 전략을 수립하는 일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우선, 조직에서 주어지는 역할에서 키맨을 파악해 적응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상황을 예측하고 결과를 시뮬레이션해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돕겠습니다. 이후 10년차에 직무 순환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 관한 요소를 익혀 해당 시장 진입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
- 어떤 사안에 대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해결했던 경험을 작성해 보십시오. 500
-
[몰입, 베트남어를 배우다]
저는 베트남어를 배우기 위해 생활 전반을 바꾸는 계획을 세우고 실천한 바 있습니다. 베트남 교환학생 중 목표는 일상생활 회화 수준의 베트남어를 배우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어학당에서 3개월간 공부했지만, 이후에도 기본적인 회화는 할 수 없었습니다. 이대로는 설정했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해 원인을 살피니 베트남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문장과 제가 배우는 문장은 상이했습니다.
이에 의식주를 베트남식으로 바꾸며 언어 사용 빈도를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단기적으로 주거 환경과 기존 한인타운에서 베트남인들만 살던 곳으로 바꿨습니다. 또한 먹는 음식, 구매하는 일상용품도 대형마트에서 재래시장이나 학교 앞 작은 식당으로 바꿨습니다. 장기적으로 어학당 수업에서 벗어나 언어교환을 통해 한국어를 가르치고 베트남어를 배우는 경험을 통해 실제 대화를 익혔습니다. 이를 통해 목적을 위해 생활 전반의 변화를 꾀하고, 실천하는 것의 효과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
- 어떤 사안에 대해 사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을 챙기며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을 작성해 보십시오. 500
-
[분석력, 내부자료로 사용되다]
인턴 근무 중 처음 시장 동향 조사를 하며 지적 받은 것은 분석이 일차원적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매일 퇴근 후 관광산업 외부보고서와 이전 1년의 선행보고서들을 공부했습니다. 선행보고서와 저의 분석을 비교하니, 단순히 분석의 방법론에 기반해 항목을 나열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 보고서를 공부하며 분석은 방법론에 기반한 나열이 아닌 중요도를 식별하는 것임을 알게 됐습니다. 관광 산업에 이를 적용해보니 중요도 순으로 신규 운항 노선, 경제 상황 전반, 고객군의 니즈 변화가 위에 해당하는 요인들임을 알게 됐습니다.
한 예로, 한국 여행 온라인 홍보 기획서를 작성하며 중요도 순으로 베트남 청년층의 한국 FIT 여행에 대한 관심 증가, 청년층 영상 매체 정보 습득 등을 이유로 베트남 유튜버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내 FIT 관광을 홍보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는 지사장님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이후 내부 자료로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
- 상대방을 설득하여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결과를 만들어 본 경험을 작성해 보십시오.500
-
[내부영업, 신규 시장 도전]
저는 베트남 스포츠 스타트업인 OO사에서 동료를 설득해 홍보 행사를 진행하고, 신규 시장에서 15명의 1기 고객 유치를 성공한 바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베트남인 대상으로 영어로 진행하는 스포츠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지만, 한인 사회로의 진입을 원했습니다. 이에 홍보를 위해 외국인 강사와 함께 무료 시범수업을 계획하게 됐습니다.
처음 외국인 강사는 수업료 문제로 무료 시범수업 진행에 반대했습니다. 강사에게 각 국제학교 내 잠재 고객인 초등학교 등록 수를 보여주며 시장의 잠재력을 보였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지원을 받아 기존 시급의 50%를 외국인 강사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주일간 기존 브로셔에 무료 시범수업 항목을 추가해 배포하고, 시범수업을 2회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실제 고객을 만나 설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3개월 간 15명의 고객을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영업 직무에서 위의 내부 영업처럼 유관 부서와 협업하겠습니다.
-
㈜GS글로벌 2018 하반기 신입
-
롯데웰푸드㈜ 2018 상반기 신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