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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하반기 신입 오렌지라이프생명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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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렌지라이프와 서로를 알아가요! [문항당 최소 2byte 이상 60byte 이내] ①최근의 관심분야는 무엇인가요? ②스트레스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③도전을 추구하나요? 안정을 추구하나요? ④남을 압도할 수 있는 분야는? ⑤삶에서 이룬 가장 큰 성취는? ⑥대학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⑦대학수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은? ⑧나를 형용사로 표현한다면? 그 이유는? ⑨닮고싶은 & 닮고싶지 않은 리더십은? ⑩최근1년이내 가장 후회한 일은? ⑪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는? ⑫오렌지라이프에 지원한 이유는? ⑬오렌지라이프에서 1년 후 나의 모습은? ⑭오렌지라이프에서 이루고 싶은 꿈은? ⑮보험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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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은행과 보험의 접점인 방카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고 있습니다.
(2)
성북천에서 청계천까지 노래를 크게 들으며 조깅을 합니다.
(3)
다양성과 새로움을 목표로 도전적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4)
어떤 환경이나 사람과도 빠르게 적응하고 친해질 수 있습니다.
(5)
군대에서 폭음기 개조를 통해 이뤄낸 효율증대와 인력감축
(6)
모두 다른 언어를 쓰는 외국인들과 진행했던 융합교육 프로젝트.
(7)
지적장애아동 난타봉사를 위해 수강한 특수교육학개론
(8)
'함께하는'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때문에
(9)
변혁적 리더십 & 제왕적 리더십
(10)
교환학생을 못가서 진짜 다양하고 개방적 환경을 경험하지 못한 것
(11)
신뢰, 소통, 가족
(12)
작은 규모임에도 개방적 문화와 다양성 존중으로 성장하는 모습때문에
(13)
기존에 개척되지 않은 시장을 찾아 발로 뛰며 조사하고 있을 것
(14)
기존의 대면채널로는 커버할 수 없는 오렌지라이프만의 신시장 개척
(15)
소중한 것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여유를 주는 울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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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한 업무에 대해 아는 바를 설명하고, 이 업무를 수행하기에 왜 본인이 적합한 지 본인의 직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서술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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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를 상품으로 바꾸는]
고객인입tribe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에 대한 목소리를 듣고, 그것을 실제로 기획하고 마케팅하여 새로운 고객을 만들어내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점을 만들고 속마음을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의사소통능력과 이를 통해 얻어낸 아이디어를 현실의 상품으로 만들어내는 기획력과 추진력이 해당 업무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KT&G와의 산학협력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코스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라는 시장변화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저는 정량적인 자료에만 의존한 수동적인 대처보다는 직접 흡연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충족되지 않은 니즈를 채워줄 상품을 개발하고 싶었습니다. 흡연자들을 찾아가 담배에 대한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흡연자들은 일과를 끝내고 조용한 환경에서 담배를 필때 가장 큰 만족을 느끼는 것을 알아냈고 이러한 만족스러운 상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소리나는 담배 '보헴 미드나잇'을 기획하였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 생각한 신상품 제안은 좋은 반응을 얻었고 20팀중 2등을 차지했습니다.
저의 장점은 정량적인 요소에만 의존하지 않고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기획력과 추진력입니다. 아이디어를 보험계리적 제약 안에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으로 만들어 내는 적극적인 직원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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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렌지라이프 인재상 중,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 1가지를 선택하여 서술하고 해당역량을 발휘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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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으로 이뤄낸 폭음기 개조]
활주로에는 곳곳에 초지가 있는데 이곳에 새가 많아 사고가 많습니다. 사고를 막기 위해 '폭음기'라는 장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정한 간격으로 작동되도록 설계돼 새들이 학습효과가 생겨 효율이 많이 떨어졌고, 사람이 기계의 몫까지 맡아 업무과부화로 모두가 희생해야 했습니다. 보상을 주자, 타부서에 지원을 요청하자 등의 의견이 나올 때 저는 이와는 다른 시각으로 폭음기에 센서를 설치해 효율을 높이는 개조 안을 제시했습니다. 비정상의 정상화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의 원인을 제거하자는 시각에서 나온 아이디어 였습니다.의견에는 동의했지만, 군대의 특성상 실행에는 회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봉책보다는 원인해결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개조 안을 구체화했습니다. 기술자에게 개조 가능성을 확인받고 한 대당 15만 원의 견적을 냈습니다. 또한, 설득 및 공식 제안을 위해 회의에서 자세한 설명을 했습니다. 개조가 이루어지고 효과가 좋아 추가 연구 및 적용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소식도 받았습니다.
틀과 제약에만 얽매이는 사고보다는 다양한 관점에서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장에서 얻은 아이디어는 바로 구체화하고 관련부서를 설득하여 상품으로 제안하겠습니다. 오렌지라이프의 최전방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서 멈추지 않고 더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바로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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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한국 보험시장을 분석하고, 오렌지라이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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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도가 아닌 샛길을 만들자]
최근 보험업계는 IFRS17 도입으로 인한 회계리스크 증가, 장기경제침체로 인한 보험시장 위축, 대형보험사와 GA의 대면 채널 장악으로 인해 중소보험사들에게는 전망이 밝지 않은 상황입니다. 중소보험사들은 규제에 맞는 RBC 비율 조정과 기존 점유율 유지에도 급급한 데 비해 오렌지라이프는 400%이상의 안정적인 RBC비율과 철저한 시장중심의 개방적인 운영방식을 통해 타 보험사들에 비해 공격적인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오렌지라이프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한 모바일 채널 개선과 발전가능성이 큰 방카슈랑스를 중심으로 신 고객층을 확보해야합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비대면 핀테크 사용에 익숙하고, 상품의 질 뿐만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와 미션까지도 구매의 기준으로 확장시키는 개방적인 구매층입니다.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오렌지라이프의 신선한 이미지와 개방적인 사내문화는 플러스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젊은 이미지를 살려 모바일 보험상품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정책이 필요합니다.
방카슈랑스의 경우 현재는 비중이 높지 않지만 가장 보편적이고 신뢰감을주는 대면채널로 발전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방카슈랑스 실무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방카마케터 능력개선과 사후처리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시장을 공략한다면 은행과 오렌지라이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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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경남은행 2019 하반기 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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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2018 하반기 신입